‘나도 신상 입을 거야’ KFC 할아버지의 변신, 무신사 광고 털기 

KFC 할아버지가 봄 타서 쇼핑왕 된 사연
2022-04-15

안녕하세요! 박케터입니다. 

오늘은 무신사의 봄🌺 프로모션 광고를 가져왔습니다. 

이 광고에는 예상치 못한 인물이 출연했는데요.

바로, KFC의 하얀 옷 할아버지가 그 주인공이죠. 

단벌 신사 할아버지가 패션 광고에 출연하다니 

상상이 가시나요? 

그걸 무신사가 해냈습니다! 

신선한 조합의 무신사 광고 

한번, 탈탈 털어보겠습니다. 

1. 광고 살짝 뜯어보기 

출처:KFC

이번 광고의 주인공은 KFC의 커넬 샌더스 할아버지인데요. 

KFC 로고나 매장 앞 동상으로 보신적 있을 거예요. 

최근에는 근육질의 커넬 샌더스를 내세워 SNS 계정을 운영한 적도 있죠. 

이처럼 KFC 창립부터 지금까지 함께 해온 캐릭터인데요. 

그때부터 같은 옷만 입었다는 의미기도 합니다.  

창립부터 라… 자그마치 70년⌛입니다. 

그런 KFC 마스코트가 출연한 무신사 광고 활짝 열어 볼게요. 

2. 광고 활짝 열기 

오늘도 KFC를 지키는 할아버지, 그 앞으로 패션 피플들이 지나갑니다. 

그 모습을 바라보던 할아버지. 밤이 깊어지자 갑자기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각 지점의 커넬 샌더스 할아버지가 모여 있는 곳으로 향합니다. 

그렇게 모인 자리에서 “나도 다른 신상👔 좀 입고 싶어”라는 이야기로 토론이 시작됩니다. 

그러자 다른 할아버지는 “뭔 개소리야! 이 옷은 우리 헤리티지라고!“라고 하죠. 

결국 의견이 갈려, 투표로 결정하기로 합니다. 

결과는 4:0, 신상으로 갈아입기로 합니다😃 

모임이 끝나고, 밖으로 나온 할아버지. 

갑자기 나타난 배우 유아인과 마주치는데 

그의 휴대폰 화면에 무신사 어플이 켜져 있습니다. 

그걸 보고 뭔가 깨닫고 무신사에서 옷을 왕창 주문합니다. 

다음날, 무신사 택배가 쌓이는 KFC 매장에  

세상 힙 하게 차려입고 등장한 할아버지들.  

무신사의 봄🌺옷 프로모션 문구가 나오고 

광고는 끝이 납니다. 

3. 광고 탈탈 털기

이 광고에서 주목할 점은 

무신사가 70년 동안 한 가지 옷만 고수해온 할아버지를 변신시켰다는 점인데요. 

무신사 서비스 이용이 절실한 캐릭터를 잘 골랐네요. 

광고를 통해 다채로운 패션 스타일을 원하는 누구든지,  

무신사에서 그 꿈을 실현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스타일링이 가장 필요한 캐릭터를 변신시켜 보는 이들에게 재미를 준 거죠. 

출처:무신사 유튜브

댓글 반응을 보면, 그 메시지가 잘 전달된 것 같습니다. 

예상치 못한 조합과 기획에 놀랐고,  

스토리도 재밌었다는 반응입니다. 

또, 잠깐 출연한 배우 유아인의 존재감도 엄청났다는 댓글도 있었습니다. 

조회수
12,115

콜 센터 없이 매출 달성하려면? #콜센터 아웃소싱 .

콜 직원 따로 둘 필요없이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인류의 역사를 결정한 게 신이 아니라고?
광고털기 레퍼런스
아티클
관심사와 나의 '일'이 브랜드에 대한 인사이트를 발굴하는 원천이다.
레퍼런스 브랜딩
아티클
광고털기 레퍼런스 영상광고
아티클
롯데칠성음료 "새로 살구" 론칭 광고
레퍼런스 영상광고
아티클
슈퍼볼 광고, 왜 매년 이슈가 되는 걸까요?
광고털기
아티클
아시아나 "누군가의 세상이 타고있다" 브랜드 캠페인
레퍼런스 영상광고
아티클
브랜드가 공간을 만들 때는 기본적으로 그 주변 지역을 활성화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언제나 지역문화를 이해하고...
레퍼런스 브랜딩
위픽레터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