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만화 1-8 마법의 세 단어

312
0

“이것”

“어떻게”

“몰랐던(모르는)”

인간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것”과 “어떻게”.

손실회피 본능(카피만화 1-2 참고)을 자극하는 “몰랐던(모르는)”

인간의 본능을 아주 원초적으로 자극하는 만큼

유튜브 썸네일 들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단어들이기도 합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헤드라인에서 호기심을 자극했다면

그 호기심을 본문이나 바디 카피에서 반드시 해결해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해서 제품과 브랜드, 컨텐츠에 유입시키는 것은

물론, 카피의 중요한 역할이지만

그게 카피의 전부가 되어버리면, 그건 속임수입니다.

카피가 속임수가 되어서는 곤란하다는 걸 늘 기억해주세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

댕카피님의 더 많은 콘텐츠는?

👉 브런치https://brunch.co.kr/@greatdayz

👉 인스타https://www.instagram.com/dogcopy7/

댕카피
글쓴이

댕카피

15년차 카피라이터 / "카피라이터가 그리는 카피만화" 연재 중

큐레이션된 정보를 전달드립니다. 

합격보상금 100만원

그로스 마케터 리더급(5년 이상)

디깅미인터내셔널

2025-06-09

합격보상금 100만원

ROAS 마케터

위캐리컴퍼니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콘텐츠 에디터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푸드올로지/오브제/풀리] 인플루언서 마케터(주니어)

어댑트(adaptInc.)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브랜드 매니저 (주니어)

뉴베슬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푸드올로지/오브제/풀리] 인플루언서 마케터(신입)

어댑트(adaptInc.)

상시

출처: 원티드

답글 남기기

thumbnail_댕카피 프로필 사진

댕카피

CD

다른 아티클 보기

카피만화 22. 글자도 그림이다

카피만화 21. 영어를 한글처럼!

카피만화 20. 패러디하기

아직 구독 전이신가요?
구독하고 더 많은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이름/회사명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