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전 TOM FORD의 마케팅에 대한 인터뷰

326
0

톰 포드는 미국의 패션 디자이너이자 영화 감독이다.
1994년부터 구찌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약하였으며, 구찌의 크리에이티브를 총괄하면서 구찌 그룹 전체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에 취임하였다. 현재는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를 하고 있다. 2009년, 크리스토퍼 이셔우드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영화 《싱글맨》을 발표하여, 영화 감독으로도 데뷔하였다.

난 항상 마케팅이라는 단어를 싫어했는데

지금도 싫어해요

요점은 사람들이 원하는 걸 만드는거에요

그들이 원하면, 사죠

그들이 사면

매출이 생기죠

제품이 말해야해요

제품 자체가 마케팅이죠

광고는 물론 중요하죠

왜냐면 광고는 마지막 디자인이니까요

고객에게 말하는 마지막 장 이거든요

당신이 뭘 갖고있는지 말이죠

그들이 가게에 와서

바지를 입었는데 엉덩이가 못생겨보이면?

아무리 마케팅을 많이 해도

그 바지는 안 사요

그러니 마케팅은 중요해요

하지만 저는 그 단어를 안 좋아해요

종종 마케팅은 제대로 어필 못하는

공허한 제품을 팔 유일한 방법으로 쓰이기 때문이죠

이재훈 디렉터
글쓴이

이재훈 디렉터

세상의 모든 것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

큐레이션된 정보를 전달드립니다. 

합격보상금 100만원

[어반스테이] 호텔/숙박 그로스 마케터

핸디즈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푸드올로지/오브제/풀리] 퍼포먼스 마케팅 (SA담당자) (2년이상)

어댑트(adaptInc.)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푸드올로지/오브제/풀리] PR & Marketing 담당자 (시니어)

어댑트(adaptInc.)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뷰티 플랫폼 퍼포먼스마케터

펄스코퍼레이션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마이노멀] 퍼포먼스 마케터

마이노멀컴퍼니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푸드올로지/오브제/풀리] 바이럴 마케터 (시니어)

어댑트(adaptInc.)

상시

출처: 원티드

답글 남기기

leejaehun profile picture

이재훈 디렉터

다른 아티클 보기

위픽 인사이트서클 vol.2 회고

샘 알트먼 손글씨 습관이 말해주는 창의적 생존 전략 – AI 시대의 느린 글쓰기

모든 마케팅 채널이 망가진 지금, 구조를 설계하는 사람만 살아남는다

아직 구독 전이신가요?
구독하고 더 많은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이름/회사명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