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수집(9) 어른의 숙제

리쿠르트 인재센터, JR 청춘18 티켓 등
2024-06-05

1. 토요타 넥스트원 오스트레일리아 2014 

山を越えないと見えない山があった。

산을 넘지 않으면 보이지 않는
산이 있다.

토요타 넥스트원 오스트레일리아는 토요타 직원이 직접 운전대를 잡고 호주대륙을 횡단해 보는 프로젝트로, 수많은 멋진 사진들이 시적인 카피와 함께 포스터들로 공개된 바 있습니다. 그 중의 한편입니다.

우리들은 모두 높이와 크기가 다른 저마다의 산을 오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작은 정상을 넘을 때 마다 그 전에 보지 못했던 것을 발견하고 성장하고, 또 다른 산을 향해 갑니다. 이러한 인사이트를 압축적인 한마디로 표현한 멋진 카피입니다.

2. JR 청춘18 티켓 (2007)

大人には、
いい休暇をとる、
という宿題があります。

어른에게는
좋은 휴가를 가지라는
숙제가 있습니다. 

학생들 뿐 아니라, 학교를 나온 어른들에게도 여러가지 숙제가 주어집니다. 그 중에서 이런 숙제만큼은 정말 잘하고 싶습니다.  ‘공부는 잘하는 놈이 잘한다’는 말이 있죠. 숙제도 그렇습니다. 잘 쉬는 숙제도 잘 쉬어 본 사람이 잘 합니다.

3. 리쿠르트 인재센터 잡지광고 (1998)

あなたがいま辞めたい会社は、 
あなたが入りたかった会社です。

당신이 지금 그만두고 싶어 하는 회사는
당신이 들어오고 싶어 했던 회사입니다.

이 카피는 참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합니다. 누군가는 초심을 이야기 할 수 있겠지요. 그렇게 들어오고 싶어했던 회사 아니었느냐면서. 또, 누군가는 인연의 시작과 끝을 이야기 할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회사란 밖에서 보는 것과 안에서 경험하는 것은 다르다고 할 거구요.


어떤 경우이든, 확실한 것은 수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들어오고 싶어했던 회사를 고통스러운 마음으로 그만두고 싶어한다는 사실입니다.  

4. 카와이 학원 신문광고(2017)

昨日の自分を 今日、少し越える。
 すべての夢は、
きっと その繰り返しで叶う。

어제의 나를 오늘 조금 뛰어 넘는다.
모든 꿈은 반드시
그 반복으로 이루어진다. 

일본의 유명 대입수험학원인 카와이학원의 광고입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종로학원 같은 곳인데 매년 공개하는 광고카피와 브로셔의 문구들이 매우 수준 높기로도 유명합니다.



일본의 광고는 유독 ‘반복의 힘’을 강조한 카피가 많습니다. 작은 기본을 반복해서 조금씩 전진해야만 큰 결과를 만들어낸 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는 진리인 것 같습니다.

정규영의 더 많은 생각이 궁금하다면?

✅ 브런치 https://brunch.co.kr/@gounsun

조회수
123

콜 센터 없이 매출 달성하려면? #콜센터 아웃소싱 .

콜 직원 따로 둘 필요없이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써본 카피가 마음에 안 들 때 꺼내보세요
카피라이팅
아티클
ADZ(광고계동향) 2024년 5/6월 호
카피라이팅
아티클
1. 도시바 キッチンを出ることで、自立した女性たち。僕たちは、キッチンを持つことで自立する。< 一人で生きる男の調理器具シリーズ > 부엌을 떠나며 자립한 여자들.남자들은 부엌을 가지며 자립한다.<혼자 사는 남자의 조리도구...
카피라이팅
아티클
리쿠르트 브랜드 메시지 광고 (2017)
카피라이팅 커리어
아티클
같은 문장이라도 수많은 의미가 담길 수 있습니다
광고털기 레퍼런스 카피라이팅
아티클
글쓰기 마케팅전략 카피라이팅
정규영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