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SNS에서 브랜드의 존재감을 키우세요🐣

소셜 미디어 존재감이 커질수록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고 판매가 증가합니다✨
2024-07-03

정말 많은 사람들이, 특히 MZ세대와 같은 트렌디하고 젊은 세대는 하루에도 수십 번씩 SNS 계정에 로그인하고 있어요. 그러니 소셜 미디어 존재감은 각 브랜드에게 필수적이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X(구 트위터), 링크드인 등의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기업이 잠재 고객 및 기존 고객과 상호 작용하고, 제품 및 서비스를 알리며, 팔로워와 진정성 있고 감정적으로 연결될 수 있게 해줍니다😉

하지만 단순히 소셜 미디어 존재감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아요. 기업은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강화하고 적극적으로 구독자 수를 늘리고 그들과의 상호 작용과 참여를 유도해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기업이 소셜 미디어 존재감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살펴보고, 존재감을 키우는 것이 중요한지 설명하며 이 과정에서 피해야 할 실수들을 알려드릴게요😊

🙌 왜 소셜 미디어 존재감이 중요한가요?

소셜 미디어는 브랜드 홍보와 판매를 위한 강력하고 효과적인 매체입니다. 시간을 들여 소셜 미디어 존재감을 구축하고 강화하면 다음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의 도달 범위를 확장합니다

소셜 미디어는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에 따르면 국민 10명 중 6명은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고 있으며, 특히 Z세대는 주중 하루 평균 55분 소셜 미디어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보편성은 소셜 미디어가 브랜드의 도달 범위를 확장하는 훌륭한 방법임을 증명합니다.

경쟁 우위를 제공합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브랜드가 어느 정도 소셜 미디어 존재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경쟁자가 소셜 미디어를 잘 활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여러분이 잘 활용한다면, 확실한 경쟁 우위를 갖게 될 것입니다. 반대로 소셜 미디어 존재감이 약하거나 없는 것은 큰 경쟁 열세입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입니다

온라인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은 비즈니스에 매우 중요합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여러분의 게시물을 보고 팔로워가 되면, 저비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브랜드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잠재 고객들은 게시물을 올리지 않았다면 회사와 제품에 대해 알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웹사이트 트래픽을 증가시킵니다

팔로워가 소셜 미디어에서 여러분과 소통할 때, 일부는 회사에 대해 더 궁금해 하며 프로필의 홈페이지 링크나 제품 링크를 클릭해서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발생한 추가 트래픽은 검색 엔진 순위를 향상시킵니다📈

판매를 증가시킵니다

여러분의 소셜 미디어 팔로워는 이미 회사와 그 하는 일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어요. 웹사이트를 우연히 방문한 사람들보다 더 쉽게 홈페이지에 방문해 여러분들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서 소셜 판매를 진행하면 더 큰 판매 증가 효과를 누릴 수 있어요🔥

리드를 생성합니다

강력한 소셜 미디어 존재감의 좋은 부수 효과는 판매 리드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판매 주기가 긴 제품이 있다면 소셜 미디어 게시물이 잠재 고객에게 제품의 정보와 구매해야 하는 이유를 설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객 소통을 활성화합니다

소셜 미디어는 많은 사람들과 단체, 또는 개별적으로 소통할 수 있게 합니다. 팔로워의 질문과 댓글에 답변하면 다른 마케팅 수단에서는 어려운 고객과의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회사를 인간적으로 보이게 합니다

소셜 미디어는 잠재 고객 및 현재 고객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캐주얼한 포럼을 제공합니다. 기업의 외형을 조금 벗어나 회사의 인간적인 면모, 내부 직원들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개방성은 팔로워의 호감도를 높이고 충성도 높은 팬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브랜드 스토리를 전할 수 있습니다

소셜 플랫폼은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를 지원하지만, 특히 이미지와 동영상를 활용하는 데서 빛을 발합니다✨ 생산 과정, 제품을 만드는 데 사용하는 세심한 기술, 뒤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보여주며 브랜드 스토리를 전할 수 있습니다.

TIP💡

팔로워가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를 계속해서 공유할 수 있도록 장려하세요. 사용자 생성 콘텐츠는 특히 신뢰성이 높기 때문에 더 큰 마케팅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 소셜 미디어 존재감을 향상시키기 위한 16가지 팁

비즈니스의 소셜 미디어 존재감을 키우는 것은 더 많은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더 많은 판매를 달성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소셜 미디어 존재감을 향상시키기 위한 16가지 팁을 알아보세요!

1. 현재 소셜 미디어 존재감을 점검하세요.

소셜 미디어 존재감을 향상 시키기 전에, 현재 플랫폼에서의 참여도와 활동을 점검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주목하세요.

  • 각 SNS의 팔로워는 몇 명인가요?
  • 게시물에 몇 개의 좋아요, 공유, 댓글이 달리나요?
  • 팔로워와 얼마나 자주 상호작용 하나요?
  • 어떤 게시물이 성과가 좋고 나쁜가요?

이 과정은 여러분의 SNS에서 무엇이 효과적이고 무엇이 그렇지 않은지를 파악하는 로드맵을 제공합니다. 또, 진행 상황을 비교할 수 있는 기준점을 설정할 수 있게 해주죠.

2.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결정하세요.

각 소셜 플랫폼에 대한 목표는 다를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일부 플랫폼에서는 팔로워 수를 늘리고 싶을 수 있으며, 다른 플랫폼에서는 구독자들의 참여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둘 수도 있죠. 공유를 증가시키거나 댓글을 유도하고, 콘텐츠 유형을 조정하는 등 다양한 목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존재감을 위한 SMART 목표를 설정하는 데 집중하세요! SMART 목표란 다음과 같습니다.

  • Specific – 구체적이고
  • Mesurable – 측정 가능하며
  • Achievable – 달성 가능하고,
  • Relevant – 관련이 있으며
  • Time-bound – 시간 제한이 있는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하며, 달성 가능하고, 관련 있으며, 시간에 제한된 목표를 세우세요. 예를 들어, ‘90일 내에 인스타그램 팔로워 600명 추가’라는 목표를 세울 수 있습니다. 한 영역에서 목표를 달성하면 다른 영역, 플랫폼 또는 계정으로 이동하거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새로운 더 높은 목표를 설정하세요🏅

3. 적절한 팔로워를 끌어들이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소셜 미디어 계정에 많은 팔로워가 있을 수 있지만, 그들 중 잠재 고객이 거의 없다면 시간 낭비에 불과하겠죠. 소셜 미디어 트래픽과 팔로워를 평가하고, 실질적인 구매로 이어지는 사람들의 비율을 파악하세요. 만약 이 비율이 매우 적다면 잘못된 사람들을 소셜 미디어 계정으로 끌어들이고 있을 수도 있어요😢

이 경우에는 소셜 미디어 전략을 수정해야 합니다. 잠재 고객의 관심사를 연구하여 그들의 요구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세요. 또, 목표 고객이 더 자주 사용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노력을 집중하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 알고 계셨나요?

GWI의 2024 소셜 리포트에 따르면, 미국의 소셜 미디어 사용자는 평균적으로 하루에 2시간 16분을 소셜 미디어에서 보냅니다.

4. 적절한 톤을 설정하세요.

소셜 미디어 사용자들은 웹사이트나 브로셔에서 사용하는 딱딱하고 전문적인 톤보다는 좀 더 친근하고 캐주얼한 상호작용을 선호합니다. 대화하는 듯한 톤을 사용하고, 게시물과 팔로워 댓글에 이모지를 사용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잠재 고객들은 소셜 미디어에서 브랜드의 더 진정성 있고 인간적인 모습을 보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전문가적인 면모를 보여야 할 때도 있어요. 고객 서비스 불만 사항을 다룰 때는 긍정적이고 정중한 태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다른 팔로워들도 여러분의 반응을 지켜보고 있어요😶 또, 팔로워가 혐오 표현을 하는 댓글을 달거나 근거 없는 비난을 하는 경우 그들의 부정적인 댓글을 적당히 무시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5. 콘텐츠를 사전에 계획하세요.

여러 소셜 미디어 계정을 관리하는 것은 쉽지 않아요. 콘텐츠 업로드 일정을 놓치거나 깜박할 수 있죠.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에디토리얼 캘린더’를 만들어 보세요📅 서로 다른 플랫폼에서 같은 주제나 유사한 주제에 대해 게시물을 올릴 때, 각 플랫폼에서 어떤 콘텐츠가 가장 반응이 좋은 지 테스트할 수도 있습니다.

에디토리얼 캘린더는 비슷한 콘텐츠를 중복해서 올리거나 팔로워들이 관심을 갖는 주제를 놓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매달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를 게시하여 청중의 관심을 끌어보세요. 텍스트와 이미지 게시물, 비디오, 링크, 이미지로만 구성된 게시물 등을 혼합하여 게시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TIP💡

게시물을 계획할 때는 소셜 미디어의 5:3:2 규칙을 참고하세요. 5:3:2 규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6. 게시물을 최적화할 수 있는 도구를 이용하세요.

소셜 미디어 존재감을 향상시키려면 게시글을 자주 올리고 사람들이 주목하는 최적의 시간에 게시해야 합니다🕘 최적의 게시 시간은 플랫폼에 따라 다르고, 업무 시간이 아닐 수도 있어요. 계속해서 여러분이 로그인을 하고 콘텐츠를 생성하기에는 너무 바쁘고 불규칙하죠.

다행히도 소셜 미디어에 게시물을 예약하거나 자동화할 수 있는 확장 도구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여러분의 시간을 절약하면서도 활발한 존재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러한 도구는 모든 소셜 계정을 한 곳에서 관리하고, 몇 주 전에 게시물을 예약하며, 가장 많은 사용자가 볼 수 있는 시간에 게시하고, 게시물의 성과를 분석할 수 있게 해주기도 해요!

또, 다양한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자체 비즈니스 도구를 활용하는 것도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페이스북 비즈니스 도구는 팔로워 인사이트와 채널 광고를 제공하며, X는 광고 및 존재감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도구를 제공하고 있어요.

7. 고객 서비스를 시도하세요.

소셜 미디어는 강력한 고객 서비스 창구가 되었습니다. 고객들은 이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화를 하거나 이메일 답변을 기다리는 대신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죠. 사람들을 돕는 데 집중하는 것은 존재감을 키우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소셜 미디어를 고객과의 소통 창구로 사용하면 더 많은 사용자를 계정으로 유입시키고 문제 해결을 더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X(구 트위터)를 고객 지원 채널로 사용하면 여러분의 성의와 노력을 공개적으로 보여줄 수 있으며, 이는 브랜드 인식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잘 대응할 경우에는 더욱 그렇죠.

✅ 참고하세요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고객 관리(CRM) 채널을 통합한다면 고객과 더 쉽게 소통하고 고객의 불만을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8. 계정을 여러 곳에 홍보하세요.

고객이 여러분의 모든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알고 검색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세요. 잠재 고객과 기존 고객에게 소셜 계정을 적극적으로 홍보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고객이 소셜 미디어 프로필을 팔로우하거나 좋아요를 누르기 쉽게 만든다면 고객들은 더 많은 행동을 하게 될 거예요.

고객에게 소셜 미디어의 존재감을 알리고 계정에서 상호작용을 요청하세요. 다음은 소셜 미디어 계정을 홍보하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 웹사이트에 소셜 미디어 바로가기 아이콘 추가하기
  • 이메일 서명에 소셜 계정 링크 포함하기
  • 블로그 게시물 끝에 소셜 미디어 팔로우 요청하기
  • 이메일을 통해 소셜 미디어 계정 홍보하기

또한, 소셜 미디어 계정을 각 플랫폼에서 교차 홍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각 소셜 미디어 프로필 섹션에 해시태그와 계정 이름을 포함하여 여러 플랫폼에서 팔로워가 상호작용 하도록 유도하세요. 소셜 미디어에서 존재감을 알리는 사람이 많을수록 그 존재감은 더욱 커질 것입니다.

9. 트렌드에 주목하세요.

비즈니스의 소셜 미디어 존재감을 확장하는 최고의 방법 중 하나는 소셜 미디어 트렌드를 추적하고 적절한 시기에 ‘핫 트렌드’를 잡는 것입니다. 인기 있는 트렌드를 활용하면 새로운 사용자 앞에 프로필을 노출시키고 게시물이 바이럴될 수도 있습니다🎇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인기 있는 것을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예를 들어, X에서는 홈 페이지 왼쪽에 있는 ‘트렌드’ 섹션에서 상위 트렌딩 해시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더 많은 조회수를 얻을 수 있는지 살펴보세요. 해시태그가 비즈니스와 관련이 있다면 좋지만, 관련이 없어도 괜찮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회계 회사가 #도넛의날 에 재미있는 게시물을 올릴 수 있다면 해보세요!🍩

10. 시선을 사로잡는 시각 자료를 활용하세요.

소셜 미디어 피드에서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시각 자료입니다. 시선을 사로잡는 시각 자료에 집중하는 것은 소셜 미디어에서 존재감을 높이는 최고의 방법 중 하나죠. 스톡 사진보다는 사용자와 연결될 수 있는 이미지를 사용하세요. 제품을 직접 사용하는 사람들의 사진이 좋습니다!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며 찍은 사진을 보내도록 유도하면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어요📸

동영상 브랜딩 또한 효과적인 소셜 미디어 전략입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 동영상을 게시하세요. 특히 타깃 시장이 젊은 층이라면 틱톡과 같은 숏폼 동영상 플랫폼을 꼭 적극적으로 활용하세요!

💡 알고 계셨나요?

동영상은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더 효과적으로 만들어줍니다. 백링크를 얻고, 방문자가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을 늘리며, 소비자 신뢰를 높일 수 있습니다🌟

11. 적극적으로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여러분도 메세지에 답장이 오지 않으면 대화를 이어갈 마음이 줄어들겠죠. 사용자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무런 반응을 얻지 못하면 소셜 미디어에서 팔로우하거나 상호작용하고 싶지 않을 거예요. 소셜 미디어에서 청중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소셜 미디어 존재감을 키우려면 여러분의 소셜 미디어 계정이 하나의 커뮤니티가 되어야 합니다. 팔로워와 연결되는 몇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게시물에 달린 댓글에 좋아요를 누르고 답글을 달기
  • 게시물에서 질문을 하고 답변하기
  • 팔로워와 고객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공유하기
  • 팔로워를 위한 소셜 전용 할인 쿠폰 제공하기
  • 새로운 제품을 미리보기로 보여주기
  • 재미있는 상호작용과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콘테스트와 경품 행사를 개최하기
  • 흥미로운 팔로워, 인플루언서 및 타겟 고객을 팔로우하기

각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각각 다른 고객을 대상으로 하므로 플랫폼에 맞게 게시물을 조정하세요. 예를 들어, 링크드인 게시물은 더 전문적인 내용을 담고, 인스타그램에서는 흥미로운 사진을 선보이세요📸

✅ 참고로

페이스북 라이브 Q&A 세션은 페이스북 팔로워와 소통하고 업계의 새로운 사람들 앞에 비즈니스를 노출시키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12. 정기적으로 콘텐츠를 게시하세요.

팔로워들이 여러분을 잊어버리거나 여러분이 사업을 접었다고 생각하지 않도록 자주 콘텐츠를 업로드해야 합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게시물은 ‘스팸’처럼 느껴져서 언팔로우를 유도할 수도 있으므로 적절한 균형을 유지하세요. 플랫폼 별로 권장하는 게시 빈도가 있으니 다음을 참고해 콘텐츠 게시 빈도 수를 조절하면 됩니다:

  • 페이스북: 하루 1-2회 게시
  • 인스타그램: 하루 1-2회 게시
  • 링크드인: 하루 1회 게시
  • 핀터레스트: 하루 15-25회 핀
  • 유튜브: 주 1회 동영상 게시
  • X(구 트위터): 하루 1-4회 게시
  • 틱톡: 하루 1-4회 게시

13. 유료 소셜 광고를 진행하세요.

팔로워를 늘리고 싶을 때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일부 유료 광고를 포함하면 도달 범위를 넓힐 수 있습니다💰 유료 소셜 광고는 현재 팔로워에게도 더 잘 보이기 때문에 더 강력한 존재감을 만들 수 있는 좋은 방법이죠. 소셜 쇼핑 또한 점점 더 인기를 끌고 있으니 소셜 판매를 증대시키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14. 프로필을 최적화하세요.

각 플랫폼에는 비즈니스 프로필이 있습니다. 처음 가입해서 프로필을 설정할 때 급하게 필드를 채워넣느라 완성하지 못했거나, 웹사이트 URL, 회사 위치 등 프로필을 만든 이후로 변경된 사항이 있다면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완성해야 합니다📝

팔로우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프로필은 아주 중요한 정보를 제공해요. 잘 정리되어 있는 프로필을 보면 브랜드가 체계적이라는 느낌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또, 프로필 정보는 플랫폼의 내부 검색 알고리즘에도 사용됩니다. 이 정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은 적은 시간 투자로 큰 혜택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에요😊

15. 알고리즘을 주시하세요.

플랫폼의 현재 검색 알고리즘에 맞게 콘텐츠를 최적화했더라도, 알고리즘은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일반적으로 변경 사항을 발표하므로, 플랫폼의 공지를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고리즘 변화는 일반적으로 사용자 행동을 반영하므로, 사용자와 잘 연결되어 있다면 이미 앞서 나가고 있을 수도 있어요👀

16. 산업이나 틀을 넘어보세요.

여러분의 타겟 고객이 관심 가지는 새로운 트렌드, 운동 또는 시사 문제에 함께 관심을 갖고 의견을 드러내세요. 링크, 해시태그 또는 콘텐츠로 문제에 대해 의견을 표명하면 고객들과 진정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의 고객이 기후 변화나 환경 문제에 관심이 있다면 환경 보전을 지지하는 자선 단체를 팔로우하거나 후원하는 것으로 의견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많은 경우, 여러분이 자선 단체를 팔로우하거나 후원하면 감사 인사를 전하거나, 광고 파트너십이나 교차 홍보를 위해 연락을 취하여 새로운 고객에게 브랜드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브랜드의 의견과 고객의 의견이 일치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타겟 고객과 반대되는 의견을 드러내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 피해야 할 소셜 미디어 실수

소셜 미디어에서는 디테일 하나하나도 놓쳐서는 안됩니다. 최고의 소셜 미디어 존재감을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실수를 피하세요:

🚫 저품질 콘텐츠 공유

소셜 미디어 사용자는 얼마든지 계정을 둘러볼 수 있으므로 계속해서 가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해야 합니다. 일반적이거나 판매 중심의 콘텐츠는 자주 올리지 마세요. 타겟 고객의 관심사에 초점을 맞추고 그들을 놀라게 하거나 흥미롭게 만들거나 웃게 할 것을 찾아보세요. 고품질의 독창적인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톡 이미지나 영상 사용을 최소화하세요.

🚫 프로필 최적화 부족

모든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는 프로필이나 바이오 섹션이 있습니다. 플랫폼은 프로필의 키워드를 사용하여 계정을 검색 결과에 랭크합니다. 타겟 고객과 관련된 키워드를 포함하세요. 바이오는 여러분의 브랜드를 소개하고 잠재 고객의 관심을 끌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브랜드 스토리를 들려주고 개성을 표현하여 잠재 고객의 관심을 끌어보세요. 바이오는 웹사이트나 이메일 뉴스레터 가입 페이지로 연결하는 링크를 포함하기에 딱 좋은 위치입니다🔗

🚫 비즈니스 계정 대신 개인 계정 사용

비즈니스 계정 대신 개인 계정을 사용하면 전문성이 떨어져 보일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계정 전용 분석 도구를 이용할 수도 없습니다📊 비즈니스 계정으로 프로필을 전환하고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분석을 모니터링하여 잘하고 있는 부분과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확인하세요.

🚫 팔로워 구매

팔로워의 수가 적다면 계정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팔로워를 구매하고 싶은 유혹을 받을 수 있죠. 하지만 그렇게 구매한 팔로워들은 대부분 봇 계정이거나 실제로 우리 브랜드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브랜드와 상호작용하지 않으며, 게시물을 공유하거나 콘텐츠를 홍보하지 않습니다. 가짜 팔로워는 프로모션 및 참여 전략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는 것을 어렵게 만들고 알고리즘을 방해합니다. 유의미한 팔로워를 얻기 위해 더 오랜 시간 동안 노력해야 합니다😨

🚫 캡션 무시

캡션은 사용자의 눈길을 끈 후 주의를 유지하는 방법으로 자주 간과됩니다. 캡션은 사용자에게 더 많은 맥락을 제공하고 댓글을 남기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셜 미디어에 게시되는 모든 동영상에는 자막이 있어야 합니다. 이는 사람들이 직장이나 공공장소 또는 시끄러운 환경에서 소리를 끄고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게 해줍니다.

🚫 댓글 및 멘션 무시

다른 마케팅 채널과 달리 소셜 미디어는 상호작용적이므로 다른 사람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계정을 모니터링하고 가능한 한 빨리 댓글과 질문에 답변하도록 하세요. 멘션(누군가 우리 브랜드 계정을 댓글이나 게시물에 태그하는 것)을 모니터링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진정성이 없는 것

진정성은 소셜 미디어에서 아주 중요합니다. 진정성이 없어 보이는 것은 잠재 고객을 멀어지게 할 수도 있어요. 계정에서 브랜드의 개성을 표현하고, 브랜드의 메시지를 진심으로 호소하세요. 댓글을 남길 때도 진정성을 유지해야 합니다. 브랜드 평판을 보호하기 위해 부정적인 댓글을 제거하고 싶은 유혹을 받을 수 있겠지만 참으세요. 소셜 미디어 사용자는 어디에서 불만이 있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댓글에 좋은 내용만 있다면 무언가 조작되었음을 알고 신뢰하지 않을 거예요. 부정적인 댓글을 제거하는 대신, 이에 응답하고 상황에 대해 사과하며, 고객 만족에 대한 브랜드의 헌신을 강조하고, 고객 피드백에 대한 감사를 표하세요. 가능하다면 직접 연락하여 문제를 해결하세요👍

이처럼 소셜 미디어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구축하고 유지하는 것은 비즈니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전략을 사용하여 고객과 상호작용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판매를 증대시켜 보세요!😉

위 아티클은 아래 링크를 번역 및 편집하여 작성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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