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수집한 인사이트 모음.zip
기획자의 영감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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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큐브는 광고 AB테스트 중!
: 메디큐브의 상반기 결산 프로모션 광고 배너 모음!
1+1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는 내용을
두 버전의 이미지 & 문구로 AB테스트 하는 것 같아요.
여러분은 어떤 배너를 더 클릭하실 것 같나요?
파페치 앱에서 발견한 어색한 UX라이팅
1. 파페치 앱에서 볼 수 있는 ‘서비스 이용 경험 피드백’ 설문 화면.
문득 화면 상단을 봤는데, ‘확인’ 버튼이 두개가 있어서
어떤 버튼을 눌러야 설문 창이 종료되는지 고민했어요. �
확인해보니 왼쪽이 ‘취소’, 오른쪽이 ‘(진짜)확인’ 버튼이었는데요!
번역 과정에서 꼼꼼하게 검수를 했다면 더 좋았겠어요.
2. 파페치에 관심 브랜드를 “마이브랜드”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는데요.
설정 시 마이 브랜드의 신상품 소식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예상되지만
실제로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가에 대한 설명을 말줄임 처리 해버려서
“그래서 마이브랜드를 설정하면 뭘 해주는데..?”
라는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는 말풍선이었습니다. �
쏘 스윗한 카카오맵 담당자
: 카카오맵에서 파인다이닝 랭킹을 조회하면 나타나는 팝업.
다른 카테고리와 조회 기준이 달라서, 선택한 지역이 변경되는데요.
‘아래 버튼을 누르면 조회 지역이 서울로 변경되니 놀라지 마세요’ 라는
친절한 안내문구라니, 담당 기획자 분은 분명 쏘 스윗할듯 ❤️
오프라인 영감도 빠질 수 없.zip
1. (회스클럽 오프라인 모임 장소에 갔다가)
대형 카페 엘리베이터에 붙어있던 안내문구를 발견했어요.
커피와 디저트를 가득 들고 버튼을 누르기 힘들었을
고객을 위한 센스있는 선반이 인상적이에요!
2. 눈길을 사로잡았던 사주집의 상호명과 간판.
고민 해결해주고 성공하는 사주집 (줄여서 고해성사) 라니,
사주를 보러 가는 손님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고민해결, 성공)
거기다 재치있는 네이밍까지 더해져서 더욱 눈길이 갑니다.
기록하는 기획자 제이미의 더 많은 글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