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에서 얻는 인사이트들은 일상의 연장선이다.

2024-06-26

여행은 일상의 연장선상에 있다. 일상에서 길러온 브랜드 관심사와 지식이 여행을 통해 확장되고 완성된다. 관심사는 시작에 불과하며, 꾸준한 노력이 그 위에 더해져야 비로소 여행을 브랜드로 채우는 의미를 구현할 수 있게 된다.  그렇기에 여행에서 브랜드를 제대로 바라보기 위해서는 관심사만으로는 부족하다. anffhs 관심은 중요한 요소이지만, 그것 하나만으로는 깊이 있는 이해를 이루기 어렵다. 

브런치 글 이미지 1

여행은 일상의 확장이며, 관심사는 일상에서 브랜드를 보게 하는 원동력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관심사에만 의존해서는 안 된다. 언제나 일상 속에서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꾸준히 축적해나가야 한다. 여행은 그렇게 축적한 것들이 한꺼번에 터져 나오는 순간들의 연속이기 때문이다.

앞선 글에서 관심사를 강조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무엇보다도 어떤 분야에 스스로 관심이 없다면 그것을 찾아볼 이유 자체가 없다. 관심은 출발점이 되는 필수 요소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관심사에서 나아가 지속적인 정보 습득과 학습이 병행되어야 한다. 브랜드에 대한 깊이 있는 안목은 이런 과정을 통해 기를 수 있다.

알고리즘을 통해 알게 된 운동프로그램 사이트인 wodwell.com 

알고리즘을 통해 알게 된 운동프로그램 사이트인 wodwell.com

만약 자신의 관심 분야를 모르겠다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보는 것이 좋다. 이들 플랫폼의 알고리즘은 사용자의 관심사를 파악하여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때문이다. ‘나 이걸 좋아했나? 요즘에는 이런 것에 관심이 갔구나?’ 하고 생각할 수 있다. 알고리즘의 도움을 받는다면,? 자연스럽게 자신이 주목하는 분야의 동향과 정보를 습득할 수 있게 된다. 만약에 최근에 이사를 했다면? 인스타그램에 인테리어 관련 포스팅이 많은 가능성이 크다. 플랫폼 알고리즘의 도움을 받아 자연스럽게 관심사를 확인하고, 거기에 맞춰 브랜드 지식을 꾸준히 넓혀나가는 게 중요하다.

최근 무릎 전방십자인대 부상 이후 하체 운동보다 상체 운동에 더 집중하고 있다. 담당 의사 선생님은 크로스핏을 좋아하는 내게 체조와 러닝을 권했다. 역도는 최소 1년은 자제하고 리프팅운동도 최대한 하지 말라고 했다. 이를 계기로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알고리즘에는 이전보다 체조와 러닝 관련 콘텐츠가 더 많이 노출되고 있다. 

전방십자인대부상이후, 이전보다 더욱 러닝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부상은 나에게 아식스라는 브랜드를 이전보다 더 깊게 살펴보는 계기를 만들어주었다

전방십자인대부상이후, 이전보다 더욱 러닝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부상은 나에게 아식스라는 브랜드를 이전보다 더 깊게 살펴보는 계기를 만들어주었다

자연스레 요즘에는 아식스, 미즈노, 호카, 푸마 등 러닝화 브랜드에 대한 정보도 찾아보고 있다. 여기서 핵심은 내가 이 글에서 아식스, 미즈노, 호카 같은 브랜드를 ‘언급’했다는 점이다. 이렇게 관심사를 발견하고 그에 대한 지식을 쌓아가는 과정에서, 브랜드에 대한 이해의 깊이 역시 점차 더해진다. 관심사의 발견과 탐구가 브랜드 이해의 출발점이자 토대가 된 셈이다.

😊더 많은 인사이트 구경가기 : 경험을전하는남자의 브런치스토리 (brunch.co.kr)

조회수
131

타겟 적중률 91.5% #코어타겟 문자광고 .

성별, 연령, 앱/웹 접속 이력, 거주, 근무지역, 통화 이력까지 정교하다...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다양한 창의적 요소를 모아, 하나의 특별한 경험을 만들고자 합니다
브랜딩 트렌드
아티클
🤠더욱 강력한 심볼로 캠페인을 업그레이드할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마케팅사례 브랜딩
아티클
1.향수 전문 편집샵 <노즈샵> 노즈샵은 전 세계의 새롭고 다양한 향수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은 향수 편집샵이다....
공간마케팅 브랜딩 트렌드
아티클
종이빨대가 플라스틱빨대보다 환경에 더 안좋다?!
ESG 브랜딩
아티클
카레는 참 익숙한 음식입니다. 어렸을때부터 자주 먹었던 기억이 있고, 지금도 역시나 그렇죠. 특히 저는 카레를...
마케팅사례 브랜딩 소비 트렌드
아티클
구독자님, 추석 연휴 잘 보내시고 계신가요? 🙂 커피 중독자인 저는 추석이라 할 지라도 식사 후...
마케팅트렌드 브랜딩 트렌드
아티클
디자인과 디자이너가 필요한 이유
디자인 브랜딩
아티클
# 카리나와 무신사 코랄로 물든 성수 올리브영이 성수역 이름을 10억 원에 낙찰받았다는 소식, 많이 들어보셨을...
공간마케팅 마케팅전략 브랜딩 트렌드
경험을전하는남자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