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스.프] 파리 올림픽에선 갤럭시밖에 못쓴다고?!🤨

#206 | 7월 3주차 신선한 문화 콘텐츠 이슈/뉴스들!
2024-07-31

#206 🌽콘.스.프 영양성분


이주의 기획 상품 #206

시상식 셀카, 원래 됐나?!

(출처=삼성전자, 게티이미지 공동)
(출처=삼성전자, 게티이미지 공동)

드디어 개막한 2024 파리 올림픽! 우리나라 선수들의 활약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혹시, 이상한 점 못느끼셨나요? 바로 올해 올림픽 시상식에는 ‘셀카타임’이 생겼습니다. 메달을 딴 선수들이 기쁨을 만끽하며 함께 사진을 찍는 모습은 낯설면서도 훈훈한 장면입니다.

갤럭시로만 찍을 수 있다고?🤔

셀카를 찍는 선수들 손에 들려있는 핸드폰, 무엇인지 아시겠나요? 바로 삼성의 갤럭시 Z플립 6입니다. 원래 올림픽 시상식에는 휴대전화를 비롯한 개인 소지품 반입이 금지이기 때문에 기념 촬영이 어려웠습니다.

(출처 = 삼성전자, 게티이미지 공동)
(출처 = 삼성전자, 게티이미지 공동)

다만, 이번 파리 올림픽에서는 삼성전자와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힘을 합쳐 ‘올림픽 최초의 시상대 셀카’를 탄생시켰죠. 29일 삼성전자는 IOC·파리 조직위와 협력해 시상대에 오른 선수들이 ‘갤럭시 Z플립6 올림픽 에디션’으로 영광의 순간을 직접 촬영하는 ‘빅토리 셀피’ 프로그램을 올림픽 최초로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으로 선수가 직접 생생한 현장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게 됐죠.

우리나라 기업들의 올림픽 마케팅📍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올림픽은 글로벌 마케팅을 펼치기에 좋은 수단입니다. 각 기업의 수장들은 기업의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하면서도 민간 외교관으로서 올림픽에 참여하고 있죠.

(출처 = 삼성전자)
(출처 =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은 삼성전자가 올림픽의 후원사인만큼, 갤럭시 시리즈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빅토리 셀피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파리올림픽 참가선수들에게 약 1만7000대의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을 배포하는 스포츠 마케팅도 펼쳤죠.

현대차그룹 정의선 회장(앞줄 왼쪽 두번째)이 양궁 여자 단체전 시상자로 나선 모습. (출처=대한양궁협회 제공)
현대차그룹 정의선 회장(앞줄 왼쪽 두번째)이 양궁 여자 단체전 시상자로 나선 모습. (출처=대한양궁협회 제공)

정의선 현대차 회장은 대한양궁협회장으로서 선수단 지원에 주력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현대차그룹은 1985년부터 한결같이 대한민국 양궁을 지원해왔는데요, 특히 현대차그룹의 자동차 연구개발 역량을 양궁 훈련장비와 훈련기법 개발 지원으로 연결지었습니다. ‘개인 훈련용 슈팅 로봇’과 ‘야외 훈련용 다중카메라’, ‘휴대용 활 검증장비’ 등이 대표적이죠.

올림픽은 글로벌 마케팅의 장🌎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지난 2020년 도쿄 올림픽과 2016 리우데자네이로 올림픽은 각각 30억명 이상이 시청했습니다. 이렇듯 올림픽을 통해 각 기업들은 막대한 마케팅 노출 효과를 낼 수 있죠. 
특히, 이번 파리 올림픽에서는 파리 올림픽의 프리미엄 파트너인 루이뷔통모에에네시(LVMH) 계열사들이 참여해 브랜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메달부터 메달 보관함, 자원봉사자들의 의상까지 LVMH이 작업했죠.

(출처 = LVMH 홈페이지)
(출처 = LVMH 홈페이지)

최근 실적 부진에 빠진 나이키는 이번 올림픽을 통해 분위기 반전을 꾀합니다. 파리 올림픽에 출전하는 선수들을 위해 새로운 육상 선수용 스파이크화, 농구화와 축구화 등이 포함된 ‘나이키 블루프린트 팩’을 공개하며, 신발에 집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오늘의 기획 상품 | 세 줄 요약! 😉

✔️삼성전자와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힘을 합쳐 ‘올림픽 최초의 시상대 셀카’를 탄생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기업의 마케팅을 위해 올림픽 직접 참여

✔️막대한 마케팅 효과를 낼 수 있는 올림픽, 글로벌 기업들도 활발한 마케팅 전략 펼쳐

이주의 신상품 #206

💬인스타 | 📸스노우 | 💦티몬 | 📱피드젯 | 🤖ai주사용자

문화 콘텐츠 관련 새로운 이슈들을 짧게 요약, 정리해봤어요. 기사 전문은 제목을 클릭하세요.

💬10대는 카톡보다 인스타!

  • 인스타그램, 2위인 카카오톡과 비교하면 사용 시간이 두배에 달할 만큼 압도적 1위 차지
  • ’10대 이하'(0∼만 19세) 스마트폰 이용자의 인스타그램 애플리케이션 총사용 시간은 9411만 시간으로 소셜네트워크 부문 1위를 기록

📸스노우 이용자 급속 이탈

  • 인공지능(AI)이 다양한 콘셉트의 사진을 제작해 주는 이미지 서비스의 인기가 하락
  • ‘스노우’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지난달 405만명으로 1년 전과 비교하면 30.18% 감소

💦간편결제 사업자들.. 티몬 사태 지원

  • 네이버페이는 결제취소 신청 후 48시간 이내 환불 처리를 완료할 예정
  • 토스와 카카오페이, 페이코는 환불을 지원하기 위한 분쟁(이의제기) 신청 절차를 지원

📱LG U+, mz 타겟 sns 만든다

  • LG유플러스가 MZ세대를 겨냥한 ‘위젯 공유 서비스’ 개발에 나서
  • 다만 피드젯은 현재 베타테스터를 모집하고 있는 만큼, 정식 출시 여부나 서비스 시기가 정해지지 않은 상황

🤖AI 대중화를 이끄는 10대

  • 한국에서 인공지능(AI)을 가장 많이 활용하는 연령대는 Z세대·알파세대(1990년 중후반 이후 출생자)인 것으로 나타나
  •  월 1회 이상 생성형 AI 서비스를 사용한다는 응답에서 10대 비중은 55.9%를 차지

MD 추천 #206

그녀들의 본모습🔫

큰 기대를 받진 못했지만 ‘깜짝’ 반전으로 메달을 안겨준 사격의 오예진, 김예지 선수! 누구보다 멋진 이들의 인터뷰 함께 보시죠😎

더 다양한 트렌드를 맛보고 싶다면? 👉 https://maily.so/munhwa.cvs

조회수
155

타겟 적중률 91.5% #코어타겟 문자광고 .

성별, 연령, 앱/웹 접속 이력, 거주, 근무지역, 통화 이력까지 정교하다...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무신사 스토어 성수 @대림창고 방문 후기
마케팅사례 브랜딩 소비 트렌드
아티클
  목차1. 2024년 프랜차이즈 시장의 변화2. 우수 프랜차이즈 본사가 가져야 할 관리 시스템3. 3년 연속...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마케팅트렌드
아티클
검색 광고 마케팅, “남들이 다 하니까”라는 생각으로 운영하고 계시진 않나요?  혹은 SEO 전문 대행사를 이용하고 있는데,...
데이터 분석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아티클
  ✅ 호치킨은 치열한 치킨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성공적인 가맹점 확장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호치킨의...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아티클
‘스토리가 있는 브랜드’ 연관 아티클 모두보기 브랜드 스토리텔링의 중요성과 기초 👀젊은 외식업 브랜드의 스토리텔링(1)젊은 외식업...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아티클
  9,183개. 2022년 기준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본사)의 수입니다.   그럼, 가맹점의 수는 얼마나 될까요? 통계청의 2022년 조사...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아티클
✅ 이루팜은 위픽 CPA를 활용하여 경상권 내에서 프랜차이즈 확장을 위한 가맹점 모집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수행했습니다.또한...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아티클
목차1. 강남역 상권의 특징과 잠재력2.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상권분석이 중요한 이유3. 강남역 상권분석: 인구와 소비패턴4. 강남역...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문화편의점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문화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