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첨되면 현금 주는 복권 이벤트 모음.zip
기록하는 기획자 제이미 @writing.pm
–
당첨되면 현금 주는 복권 이벤트
요즘 이벤트에 당첨되면 경품으로 현금을 주는 서비스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왜 현금 주는 이벤트가 핫해졌을지 생각해 보셨나요?
아마도 이런 이유들 때문일거에요.
– 같은 마케팅 비용을 사용하더라도, 더욱 임팩트있게 사용하고 싶어요. (호불호 갈리는 경품보단, 확실하게 현금으로)
– 효과적인 바이럴 수단이 필요해요.
– 유저의 데이터를 수집하거나,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장치가 필요해요.
친구에게 토스 복권 선물하기
3개 카드에 같은 그림이 나오면 천만원이 당첨되는 토스 복권이에요. (만19세 이상 유저만 참여 가능)
참여 인원이 공개되진 않지만, 당첨자는 총 10명으로 당첨 확률은 굉장히 낮은 편이죠.
복권은 횟수 제한 없이 여러번 긁을 수 있지만,
다른 유저에게 링크를 공유받아야만 중복 참여 할 수 있어요.
다만 1번 링크를 주고 받은 유저와는 더 이상 복권을 선물할 수 없는데요.
유저가 자발적으로 2명 이상의 유저에게 토스 복권 링크를 공유함으로서
이벤트가 자연스럽게 바이럴 되게끔 유도했어요.
에이블리 ♾️ 무제한 페스타
“정말 당첨되는 것 맞냐”, “이벤트 진짜냐”고
의심하는 유저까지 등장했던 에이블리 무제한 페스타.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드는 비용과 비슷할거라는 카더라도..?)
돈다발을 터치할수록 당첨금이 늘어나고,
친구에게 링크를 공유하면 이벤트 참여 횟수를 늘릴 수 있어
자연스럽게 바이럴을 유도한 또다른 사례에요.
커뮤니티에서 유저의 당첨 인증까지
당첨된 유저의 후기는 콘텐츠 탭에서도 확인할 수 있어요.
실제 당첨자가 남긴 생생한 당첨 후기를 보고 ‘당첨 기원’ 댓글을 다는 유저들도 생길 정도!
– 이벤트가 ‘진짜’임을 인증하는 동시에,
– 콘텐츠&커뮤니티 기능까지 제대로 활성화했어요!
1억원의 주인공은 누구? <뤼또>
뤼튼에서는 ‘희망 뤼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서비스를 이용하며 모은 ‘성냥’을 포인트처럼 사용해서 뤼또에 응모할 수 있어요.
페이지 하단에 상품 추첨도 함께 진행하고 있지만, 뤼또에 응모한 유저의 수가 압도적으로 높아요.
DAU를 올리는데 효과적일까?
이벤트에 응모하는 성냥은 어떻게 모으냐고요?
매일 1번 출석 체크만 하면 됩니다.
뤼튼은 앞서 소개한 토스, 에이블리와는 달리
이벤트 공유 기능은 따로 제공하지 않고 있는데요.
바이럴보다도 DAU를 높이는 것이 주 목표가 아닐까 싶네요.
기록하는 기획자 제이미의 더 많은 글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