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껌을 씹으면 기분이 ✨지대캡숑짱✨, ‘롯데껌’ 광고털기 🍭

난 오늘 낭만을 씹는다.....⭐
2024-09-02

안녕하세요! 매주 참신하고 재밌는 광고들로 여러분을 찾아오는 ‘위픽의 광고털기’입니다. 💌

최근 몇 년간 레트로 열풍이 불었습니다. 식품은 물론 패션, 여행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큰 영향을 미쳤는데요. 복고, 레트로 콘텐츠가 쏟아지면서 사람들은 신선함과 함께 향수를 느끼기도 했어요.🎠 이러한 문화 현상에 발맞춰 롯데껌도 자사 껌 5종을 복고풍 패키지로 리뉴얼하여 ‘부활! 롯데껌’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낭만을 씹는다’라는 재치 있는 카피로 많은 이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했죠. 여기에 발랄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의 김아영을 모델로 선정해 뉴트로 마케팅에 박차를 가했는데, 1970-1780년대의 감성을 제대로 살린 광고를 선보였어요.

그럼 <롯데껌> 광고, 지금부터 탈탈 털어보겠습니다!

ⓒ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1967년에 설립된 이후로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온 기업입니다. 빙과, 껌, 과자, 육가공, 유가공, 가정간편식 등이대표 업종으로 오늘 광고에 등장한 껌들도 롯데웰푸드의 인기 제품들이죠. 60년대 당시 제과업계에서 후발주자였던 롯데웰푸드가 껌 시장을 대표하는 기업이 될 수 있던 이유는 좋은 원료와 최신 기술을 도입하는데 투자를 아끼지 않은 덕분입니다. 그리고 1969년, 국내 최초로 껌 베이스를 직접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을 건설하며 껌 산업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갔죠. 이러한 노력 덕분에 롯데껌은 세월이 흘러도 변함없이 사랑받으며, 사람들에게 오래도록 기억에 남았겠죠?🎁

그럼 <롯데껌>광고 시작합니다.🔊

저는 지금 요즘 젊은 세대들의 자유분방함을 마음껏 느껴볼 수 있는 신촌 한복판에 나와 있습니다.

기자가 거리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네요. 화질, 스타일, 음질 모두 예전의 느낌입니다.

테레비 나오는 거예요? 저희 같은 트웬티 피플들은요, 패-숀 말고 껌도 아무거나 안 씹그든요.

김아영을 만났습니다! 옛날 서울 사투리를 그대로 재현했어요.

사랑은 쥬시처럼 달달하게~
우정은 민트처럼 상큼하게~
인생은 스피아처럼 후레쉬하게~

마이마이가 있어야 할 허리춤에 껌이 있고

삐삐가 있을 자리에 또 껌이 있네요. 말투나 단어도 예전에 쓰던 것들입니다. 📞

🎵🎶🎵🎶

화면이 전환되면서 롯데껌 CM송이 나옵니다. 이 장면부터는 예전 롯데껌 광고를 오마주한 장면들이에요.

자전거도 타면서 신나게 놀고 껌도 서로 주고 받습니다. 🚲

정말 신나 보이지 않나요?!

롯데껌의 대표 3주자가 나왔습니다. 패키지도 예전 느낌이에요.

더욱 맛있어졌읍니다

자막도 고증을 잘 했네요.

음악이 계속 나오며 공원을 신나게 뛰어다니는 남녀의 모습을 비춥니다. 💑

난 오늘 낭만을 씹는다…⭐

껌이라면 역시 롯데껌!

맑눈ㄱ.. 아니 김아영이 나오며 광고가 마무리 됩니다.

기분을 지대캡숑짱으로 만들어주는 <롯데껌> 광고 어떠셨나요?

롯데껌

📍 Point 1. 오마주

이번 광고의 후반부에서는 1987년도 채시라가 출연했던 롯데껌 광고를 오마주 했어요. 그때의 중독성 강한 CM송까지 그대로 사용하여 많은 분들이 친숙한 멜로디를 떠올릴 수 있게 했어요.🎶 특히 1987년의 광고에 나오는 장면들을 의도적으로 재현해, 깨알 같은 재미 요소들을 발견하는 것도 광고를 보는 묘미 중 하나입니다. 롯데껌 80’s 광고를 같이 첨부해 드릴 테니 이번 광고와 비교해서 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1분 58초부터 광고가 나오니 참고하세요!)

출처: 유튜브 옛날 뉴우스

📍 Point 2. 뉴트로 감성

이 광고는 뉴트로 감성으로 전 세대를 공략했습니다.😎 뉴트로는 New와 Retro를 합친 신조어로 복고를 새롭게 즐기는 경향을 말하는데요, ‘유행은 돌고 돈다’는 말처럼, 과거에 유행했던 것들이 다시금 트렌드로 자리 잡는 현상을 이번 광고에서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광고 인터뷰 장면에서 나오는 마이마이와 삐삐를 차고 다닌 사람들, 서울 사투리, 패션과 헤어스타일까지 모두 옛날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요소들이에요. 이러한 연출을 통해 중장년층에게는 추억을 상기할 수 있는 감성을, 젊을 세대에게는 경험한 적 없는 신선함을 제공했습니다.😉

📍 Point 3. 추억 그 자체인 광고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16.png입니다

롯데껌의 광고를 보며 저마다의 추억을 회상하는듯한 댓글들이 많이 보였어요.💭

광고에 그대로 사용된 중독성 있는 롯데껌 CM송도 같이 들어보세요! 한 번 들으면 하루종일 흥얼거리게 될 수도 있지만요🤗

여러분도 낭만을 씹을 준비가 됐나요?

그렇다면 롯데껌 캠페인과 함께 그 시절 감성을 다시 한번 느껴보세요!😋

다음 주에는 더 재밌는 광고로 만나요! 👋👋

조회수
87

DB수집부터 콜 상담까지 #CPA광고 .

성과를 달성할 만큼만 과금하는 가장 합리적인 광고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Ohtani의 파울볼 사건을 활용한 Coors Light의 한정판 맥주캔 마케팅 전략과 그 성공 요인을 살펴봅니다.
광고털기 영상광고 콘텐츠 마케팅
아티클
🚨스펙 경쟁으로는 소비자의 마음을 얻기 어려워요.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브랜딩 영상광고
아티클
올리브영 "올영세일 올리브영에서 첫 내돈내산"광고
마케팅사례 영상광고
아티클
기획자의 인사이트 :: 온라인 광고 인사이트 모음집 기록하는 기획자 @writing.pm – 포장은 1판 5천원, 배달은...
기획 레퍼런스 서비스기획
아티클
지난 번 옥외광고 변화의 4단계를 설명드리면서, 1단계 변화인 옥외매체의 디지털화에 대해서 소개드렸습니다. 옥외매체가 디지털화됨에 따라, 모바일...
IMC 공간마케팅 데이터 분석 마케터
아티클
매일 업로드 되는 마케팅 인사이트를 더 빠르게 받아보고 싶다면? ❤️ 소마코 블로그 구독 🔗 https://blog.socialmkt.co.kr/...
레퍼런스 영상광고
아티클
국내 최초! 인공지능이 써준 그대로 각색, 수정 없이 만든 광고의 탄생
광고털기 레퍼런스 영상광고
김서영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