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픽이 알려드’밈’ 피크민 붐이 왔다 다들 비켜라

63
0

안녕하세요! 마케터 여러분!🤍 요즘 소셜미디어에서 핫하디 핫한 ‘피크민 블룸’ 들어보셨나요?

피크민은 특유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디자인 덕분에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피크민 블룸’은 실제 걷기를 통해 피크민을 키우고 꽃을 심고 탐험하는 증강 현실 모바일 게임입니다! 걷기와 운동을 자연스럽게 게임화 하여 건강과 게임의 재미를 동시에 추구할 수 있게 설계되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피크민을 수집하고 새로운 피크민을 발견하며 목표를 달성하는 경험을 제공하는데요! 오늘 위픽이 알려드’밈’은 피크민 블룸이 무엇인지! 낱낱이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피크민의 역사

여러분 피크민 너무 사랑스럽지 않으신가요?👀 피크민은 인간형으로 사지와 2개의 눈이 머리에는 풀처럼 생긴 줄기가 달려있습니다. 동물의 특징과 식물의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는 혼합 생명체 입니다. 식물처럼 자라지만 동물처럼 활동적인 행동을 합니다. 게임에서는 피크민이 자연의 생명체로서 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모습이 강조되기도 하죠. 그럼 이 피크민 게임이 어떤 분이 창안하셨는지 더 구체적으로 알아볼까요?

네, 맞습니다 슈퍼마리오의 아버지 닌텐도의 게임의 한 획을 그으셨던 미야모토시게루님이 피크민을 창안하셨습니다. 그는 어린 시절 자연과의 교감을 매우 소중히 여겼으며 이러한 경험이 그의 게임 디자인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특히 산과 숲을 탐험하는 것을 좋아했고 이는 후에 피크민의 자연적인 세계관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피크민은 기본적으로 자연과 생태계에 대한 미야모토의 관심이 반영된 게임 입니다. 피크민을 통해 미야모토는 작고 소중한 것들의 가치를 강조하고자 했습니다. 피크민은 작고 귀여운 존재로 협력과 팀워크를 통해 목표를 달성하며 이를 통해 작은 존재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게임 내에서 전달하고자 했답니다🌼🌷🌱

2. 피크민 블룸 알아보기

피크민 블룸은 실제 걸음 수와 이동을 기반으로 피크민을 키우고 탐험하는 증강 현실(AR) 모바일 게임 입니다. 증강 현실을 이용해서 현실 세계에서 걷거나 돌아다니면 스마트폰 화면에 피크민이 나타나고 이를 터치하거나 줍기로 수집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닌텐도와 Niantic이 협력하여 만든 게임으로 사용자가 실제 야외에서 걷거나 활동하는 동안 피크민 씨앗을 키우고 피크민을 수집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게임은 gps와 걸음 수를 활용하여 사용자가 걷는 거리만큼 피크민이 자라거나 새로운 피크민을 발견하고 꽃을 심거나 다른 유저와 협력하는 등의 활동을 하게 됩니다. 일상적인 걷기를 재미있는 게임화로 바꾸어 건강화 활동을 장려하는 게임 입니다.

3. 그래서 피크민 너 누구임

  1. 1) 꽃 심기와 환경 꾸미기

사용자는 길을 따라 꽃을 심고 자신의 여행 경로를 예쁘게 꾸밀 수 있습니다. 걷는 동안 꽃을 심는 활동은 게임 내에서 중요한 요소로 자신의 게임 내 경로를 아름답게 꾸미고 다른 사용자와 협력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꽃을 심으면 꽃길이 생기고 다른 사람들과 꽃을 공유하거나 협력하여 더 많은 꽃을 심을 수 있습니다.

2) 정수 먹이기

피크민들에게 정수를 먹이면 정수 색깔에 해당하는 꽃이 피어나며 피크민의 머리에서 빛나는 꽃을 터치하면 꽃잎을 얻을 수 있습니다. 피크민 한 마리당 하루에 6번까지 정수를 먹고 꽃잎을 주며 이후에 잎이 떨어지고 정수도 더 이상 먹지 않습니다. 잎이 떨어진 피크민은 하루가 지나면 다시 잎이 나며 다시 정수도 정상적으로 받아 먹습니다.

3) 피크민과 함께하는 탐험

게임의 주요 목표는 피크민을 기르고 자원을 모으며 꽃을 심고 탐험을 통해 새로운 지역을 발견하는 것 입니다. 이 모든 활동은 실제 걸음 수 와 연동되기 때문에 게임의 진행과 성취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하루하루 걸어가면서 피크민의 성장, 새로운 종류의 피크민 발견 그리고 자연속에서의 탐험을 통해 재미있는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4. 피크민 인기몰이 이유

“스트레스 없는 환경”

경쟁적인 성격을 덜어내고 편안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 입니다. 피크민을 조종하거나 피크민을 다양한 환경에 배치하는 작업은 전략적 사고가 필요할 수 있지만 긴박감을 강조하는 방식이 아니기에 유저들이 조급함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 합니다. 점수를 목표로 하는 전통적인 게임들과는 달리 피크민은 천천히 걸어가며 탐험을 하고 피크민을 키우는 것만으로도 큰 만족을 얻을 수 있는 편안한 게임 입니다. 이는 바쁜 일상에서 잠깐 시간을 내어 플레이하는 데 최적화된 특성 입니다.

“시간을 내서 걸어보자”

유저가 실제로 걸은 걸음 수에 따라 피크민을 키우고 꽃을 심는 등의 가벼운 게임 플레이를 제공합니다. 걷기라는 일상적인 활동을 게임과 연결시켜 건강한 습관을 기르고 편안한 경험을 제공하는 거죠. 걷기와 피크민 키우기라는 간단한 목표로 유저들을 끌어들였고 이러한 느긋한 접근법은 큰 매력으로 작용하여 역주행을 가능하게 한 원동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5. ‘피크민’을 통해서 마케팅적으로 무슨 이득이 있을까요?

1. 소셜 미디어와 바이럴 마케팅

피크민 블룸과 같은 게임은 소셜 미디어에서 쉽게 바이럴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특히 게임 내에서 유저들이 함께 꽃을 심거나 피크민을 공유하는 요소가 있다면 유저들이 자발적으로 SNS에 게임 관련 콘텐츠를 공유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2. 라이프스타일 마케팅

피크민 블룸은 걷기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게임화하여 이를 통해 웰빙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실시간으로 걷기와 게임을 연동시킴으로써 유저들이 게임 외부에서도 게임을 참여하도록 유도합니다. 소비자들은 게임을 즐기며 동시에 건강이라는 긍정적인 감정이 생기며 소비자들의 장기적 참여를 이끌어내는 좋은 마케팅 전략 입니다.

오늘의 알려드’밈’은 피크민에 대해 다뤄보았습니다! 피크민의 열풍은 더욱 더 높아질 거라고 예상이 드는데요! 위픽이 알려드’밈’은 더욱 다양하고 트렌디한 밈들을 주제로 돌아올테니 기대해 주세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안녕!😍

트렌디한 밈이 궁금하시다고요? 다음 아티클을 확인해보세요!🥰

마루는 강쥐 챌린지 밈 알아보기>>

답글 남기기

IMG_8348

이경민

다른 아티클 보기

카테고리 킹: 누가 새로운 세상을 지배하는가

슈퍼볼을 울린 기아 'the 2024 kia EV9' 광고털기

위픽이 알려드'밈' 마루는 강쥐 챌린지 밈 총정리

아직 구독 전이신가요?
구독하고 더 많은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이름/회사명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