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코미디 영상이 길어진 이유는?

24
0

요즘 유튜브에서 광고 성과를 내는 브랜드들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단순한 제품 소개를 넘어 브랜드를 사용할 수밖에 없는 상황, 브랜드가 꼭 있어야만 하는 설정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이처럼 시청자가 거부하지 않는 유튜브 PPL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전략을 사용해야 할까요?

어제 본 쇼츠 중에서 기억나는 건 잘 없지만 롱폼 영상 중에는 기억에 남는 것들이 있습니다.

기억에 각인되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유튜브에서 찾는 니즈를 확실히 충족시켜줄 필요가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공감입니다.

최근 유튜브 스케치코미디 채널들의 변화하는 경향 중 하나가 영상 길이입니다.

과거에 비해 전체 영상 길이가 길어지고 있습니다.

숏폼을 많이 소비함에 따라 숏폼에서 얻기 어려운 스토리텔링의 재미를 추구하기에 생기는 변화입니다.

스케치코미디 채널 중 하나인 <띱>은 이를 어떻게 적용해서 광고를 만들었을까요?

이번 띱의 ‘왜 못 앉게 하는 거지’ 영상은 8분 11초로 알바생이었다가 사장이 된 인물의 상황을 교차로 보여주는 형식을 사용했습니다.

알바생과 사장 양쪽의 공감을 모두 만들어냈는데요, 특히 흔히 벌어질 수 있는 상황인 알바생에게 음료를 주는 모습으로 자연스럽게 PPL 브랜드인 코카콜라를 소구했습니다.

마지막에는 과거 사장이었던 분과 알바생이 만나며 한번 더 제품을 감동적인 상황 속에서 어필했습니다.

이처럼 스토리텔링을 위해서는 여러 광고 옵션 중 브랜디드 PPL을 진행해야 합니다.

협업 비용은 올라갈 수 있지만 그만큼 밀도 있게 우리 브랜드가 시청자와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특히 구매 전환 목적이 아닌 브랜드 인지도 제고 목적의 유튜브 PPL을 진행한다면 공감을 핵심으로 콘텐츠를 기획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더 많은 유튜브 인사이트가 궁금하다면?
👉 유광기 보러 가기

✅ 챌린지 형식 영상에 유튜브 PPL을 하면 생기는 효과는?
– 몰입갑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비결

✅ 지금 유행하는 트렌드에 유튜브 PPL을 잘 적용하는 방법
– 사람들이 모두 관심있는 주제를 쉽게 찾으려면?

유광기
글쓴이

유광기

모든 광고 레퍼런스 수집, 유튜브 데이터 파악을 유광기로 한번에!

큐레이션된 정보를 전달드립니다. 

합격보상금 100만원

[푸드올로지/오브제/풀리] 인플루언서 마케터(시니어)

어댑트(adaptInc.)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Abib / NAMING.] 글로벌 뷰티브랜드 아마존 광고 담당자

포컴퍼니

2025-05-18

합격보상금 100만원

[서울본사] 블로그 마케터 (5년 이상)

라바웨이브

2025-05-31

합격보상금 100만원

ROAS 마케터

위캐리컴퍼니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Social Contect Specialist

엠얼라이언스

2025-06-24

합격보상금 100만원

카피라이터

온더플래닛

상시

출처: 원티드

답글 남기기

Frame 14491

유광기

다른 아티클 보기

넷플릭스 출신 일반인 유튜버는 유튜브 PPL을 잘 할까?

나영석 PD가 알려주는 유튜브 콘텐츠 성공 전략

요즘 성공하는 유튜브 PPL 트렌드 3가지

아직 구독 전이신가요?
구독하고 더 많은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이름/회사명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