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해외 마케팅은 어디서부터 설계해야 할까?”
이 질문에 대한 실마리를 찾고 계신가요?
진출할 시장은 정해졌고,
광고 예산도 확보됐는데…
정작 처음 만나는 현지 고객을 어떻게 설득할지는 막막했던 경험,
많은 마케터들이 한 번쯤 겪어보셨을 거예요.
그때 필요한 건,
“첫 전환을 설계하는 리워드 전략”이었습니다.
🔍 실무자들이 참고할 만한 국내 브랜드 4곳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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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베트남)
→ 금융 상품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 예·적금 신규 고객 대상 경품/현지 바우처 제공 -
스푼랩스 (일본)
→ 앱 내 전용 이벤트와 결제 연동 구조를 만들고
→ 일본 서비스 결제액 1년 만에 64배 증가
이외에도 쿠키런과 클리오는
각각 인도시장과 일본 시장에 맞춘 전략으로 성공적으로 현지 고객들을 유입 시켰습니다.
👉[PDF 다운 : 해외 진출 전략 사례 zip.]
이들의 공통점은 단 하나.
“리워드는 혜택이 아니라, 유입의 구조였다”는 것.
신뢰를 설계하고, 고객이 ‘한 번 써보게 만드는 동기’를 만든 브랜드들이
광고 없이도 전환과 입소문을 동시에 만들어냈습니다.
📥 그래서 정리했습니다
해외 진출 시 유입→전환까지 설계한 브랜드 4곳의 실전 전략 PDF
✔️ 리워드 방식
✔️ 실제 성과 수치 포함
👉[PDF 다운 : 해외 진출 전략 사례 zip.]
💡 이런 분들께 추천 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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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진출 초기, ‘고객 유입 퍼널’ 설계 중인 브랜드/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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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마케팅은 익숙하지만 해외는 막막한 실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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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 중심의 실전 전략 자료가 필요한 마케터/기획자
📌 해외 마케팅 전략을 고민 중이시라면,
광고보다 먼저 봐야 할 건 ‘첫 고객의 행동 설계’일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