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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롤을 멈추게 만드는 건 결국 한 줄입니다.
기억에 남는 광고 카피를 떠올려 보세요.
아마 모두가 공통적으로 떠올리는 것들이 있을 거예요.
“Just Do it”
나이키를 대표하는 한 문장이죠.
이 문구를 본 모든 사람이 동시 나이키를 떠올릴 정도로 이 카피는 사람들의 기억 속에 깊이 각인되어 있습니다.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과학입니다.”처럼 ‘침대는 편하면 된다’는 기존 인식을 뒤엎고 브랜드의 전문성과 차별화를 강조한 에이스 침대와
“먹지 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라는 재미있는 카피로 브랜드 정체성을 명확히 전달한 스킨푸드의 사례도 있죠.
광고 문구는 단순히 멋있는 문장을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광고 문구는 단순한 설명을 넘어 브랜드를 기억하게 만들고, 소비자의 선택을 이끌어내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쇼핑몰을 운영하다 보면 별것 아닌 거처럼 보이는 한 문장 때문에 상품 매출이 급등하거나,
브랜드 이미지가 완전히 달라지는 경우가 많죠.
그렇기 때문에 이 ‘한 줄’을 만드는 일은 생각보다 더 오래 고민하고 신중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커머스 셀러분들에게 꼭 필요한 카피 트렌드와 효과적인 작성 팁을 공유해 볼게요!
소비자가 반응하는 광고 카피의 특징?
광고의 목적은 소비자에게 브랜드나 상품을 각인시키고, 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것입니다.
이때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고 마음을 움직이는 가장 빠른 수단이 바로 카피죠.
특히 온라인 환경에서는 강렬한 문장 한 줄로 잠재 고객의 스크롤을 멈추게 만들고 클릭을 유도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피를 작성할 때에는 브랜드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소비자의 언어로 이해하기 쉽게 표현해 ‘공감’을 얻을 수 있어야 하죠.
이런 카피 트렌드에 따라 요즘 흔히 볼 수 있는 쇼핑몰 상세 페이지나 광고 소재 카피들의
대표적인 몇 가지 특징을 예시와 함께 정리해볼게요.
구매 혜택이 명확한 문구

소비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항상 질문을 던집니다.
“그래서, 지금 이걸 사면 나한테 뭐가 좋은데?”
이 질문에 정확하고 매력적으로 답해주는 것이 바로 ‘혜택 중심의 카피’입니다.
이 상품을 구매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을 분명하게 전달하면, 굳이 여러 번 설명하지 않아도
소비자는 자연스럽게 반응하게 되죠.
혜택이 곧 브랜드의 인상으로 각인되기 때문에,
짧은 한 문장 만으로도 구매를 이끌어낼 수 있는 강력한 무기가 됩니다.
이런 카피는 주로 프로모션, 세일, 이벤트 등을 광고할 때 자주 사용되며,
소비자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고, 구매 결정을 빠르게 끌어낼 수 있는 역할을 합니다.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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