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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드코어🍅로 팔리는 감성 만드는 법! 먹는 걸 넘어, 입고 꾸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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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글은 2025년 7월 29일에 발행된 [매모판 시크릿 페이퍼]의 일부를 정리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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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매일의 모든 판매 매모판 입니다. 지금 매모판에서 알려드리는 핫이슈 ‘푸드코어’ 트렌드에 대해 함께 살펴보아요!😊

※출처: 왼쪽: 브릴먼스, 오른쪽: 미드멀리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음식에서 영감을 받은 ‘푸드코어’ 트렌드가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2023년부터 시작된 ‘푸드코어(Foodcore)’란 토마토 같은 특정 식재료가 패션, 문학, 소품까지 확장되며 소비자의 일상에 스며드는 현상을 말하는데요.

올해의 푸드 코어는 스페인 명품 브랜드 로에베(LOEWE)가 트렌드를 만들고 있습니다. 지난 5월 공개된 ‘파울라 이비자 2025’ 컬렉션에서 브랜드 앰버서더 에스파 지젤이 토마토 클러치백을 들고 나왔는데요. SNS에서 화제를 모으며 푸드코어 열풍에 불을 지폈습니다.

이를 시작으로 올여름 가장 주목받는 푸드코어 아이콘은 토마토입니다. 제철 감성과 어우러져 티셔츠, 폰케이스, 키링은 물론 시집 콜라보 굿즈나 화장법, 네일 디자인까지 토마토 감성이 다양하게 반영되고 있습니다.

푸드코어는 이제 토마토를 넘어 체리, 복숭아, 구아바 등으로도 확장되고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음식’이 곧 ‘나의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하는 수단이 되고 있는 것이죠.

이처럼 음식 하나가 ‘취향’과 ‘정서’를 담는 매개체로 자리잡은 지금, 셀러에게 푸드코어는 ‘팔리는 감성’으로 주목할 만합니다. 식재료의 상징성과 계절감을 담은 굿즈나 소형 소품으로 MZ세대의 감성 소비를 자극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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