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요 10개 받던 링크드인 글, 30개 이상으로 올리는 법
꼭 반응을 많이 받기 위해 글을 올리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좋은 반응을 받으면 신이 나죠!
저도 초반엔 좋아요 5-6개만 받기도 했지만, 꾸준히 글이 쌓이는 것만해도 보람이 있더라고요. (글을 모아서 책을 쓰기로 다짐했는데 언제쯤…)
같은 글을 쓰더라도 많은 반응을 받는 법, [ 바로 내 글에 공감해줄 사람의 반경 넓히기 ]인데요!
뾰족하고 전문적인, 일부 링크드인 사용자만을 위한 글을 쓰더라도 더 많은 사람에 해당되는 글인 것 처럼 풀어서 쓰는 거에요.
예를 들면,
’SEO 잘하는 법‘에 대한 글의 도입부
→ ‘우리 회사 홈페이지가 검색 결과에 가장 먼저 나오게 하려면?‘이라고 써보세요.
‘그로스 마케팅‘에 대한 글
→ ’홈페이지에 와서 가입은 안하고 이탈하는 사람을 붙잡는 법‘이라고 써보세요.
‘개발자의 취업 과정 TIP’에 대한 글
→ ‘직군과 상관 없이 적용 가능한 취업 꿀 TIP’이라고 써보세요.
‘세일즈 리드 전환율을 높이는 법’에 대한 글
→ ‘콜드콜 전화를 끊으려던 고객, 이렇게 붙잡았습니다.‘ 라고 써보세요.
사람들은 좀 더 ’나에게 해당되는 이야기‘라고 느꼈을 때 전체 글 더보기와 좋아요를 누르는데요 이 때 알고리즘이 작동하게 됩니다.
정교한 독자 타겟팅, 일단 노출 타겟 풀 자체가 넓어야 가능하다는 점 잊으면 안돼요!
글에 목적성이 있는 경우 더 그런데요. 나의 업무 스타일에 매력을 느끼고 채용 제안을 할 대표님, 나에게 프로젝트를 맡길 의사결정권자 분들은 더더욱 어려운 전문 용어보다는 실제 의미를 관통하는 표현에 더 마음을 움직이니까요.
청중의 난이도를 미리 알기 어렵다면, 무조건 누구나 쉽게 알아들을 수 있도록 쉽게 표현하는 것이 제일 안전하겠죠! 평소 업무 커뮤니케이션을 할 때에도 미리 쉽고 넓게 말하기/글쓰기, 연습해보세요!

글쓴이
💌 강의/컨설팅 문의: seulki.kang@kakao.com
강슬기
마케팅 데이터 분석가 강슬기입니다. 최근에는 AI 활용과 링크드인 네트워킹에 관심이 많아 해당 내용으로 온라인 강의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링크드인에 마케팅, 데이터, AI 실무와 커리어에 도움이 될만한 인사이트를 거의 매일 업로드하고 있으며, 5천명 이상의 팔로워와 Top Marketing Voice 뱃지를 획득, 국내 링크드인 계정 순위 17위, 마케터 1위를 기록했습니다.💌 강의/컨설팅 문의: seulki.kang@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