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트렌드를 줍다, 트렌드 줍줍러! 🏃♂️
안녕하세요 트렌드 줍줍러입니다. 말랑말랑한 사고🧠로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 뿜뿜할 수 있는 마케터로 가는 길!
매주 월요일 트렌드 줍줍러와 함께해요.
오늘의 줍줍 토픽은 ‘미(ME)코노미🌞’ 입니다.
저번 44호 위픽레터에도 언급되었던 트렌드 용어인데요.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는 현상에 따라 내가 주체가 되는 소비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소비를 할 때 각자의 취향이나 가치, 생각을 반영해 ‘나’라는 존재가 중심이 되는 것이죠. ‘나를 위한 소비’를 칭하는 미코노미, 지금부터 그 트렌드에 대해서 줍줍 해보겠습니다!
✅프리미엄 과일 품종 확대!, 롯데마트
최근 식품.유통업계에서는 전통 과일류보다 프리미엄, 신품종 같은 이색 과일류의 매출이 더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소비자들은 스스로를 위해서 좀 더 맛있고 특별한 과일을 구매하는 것인데요! 롯데마트는 지난해부터 신품종 과일 개발을 하며 11종에 이르는 다양한 이색 신품종 과일을 출시했어요.
이번 5월에는 2-3주 동안만 수확하는 귀한 품종인 신비 복숭아를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고객에게 다양한 과일 품종에 선택지를 제공하는 것이죠!
✅ 나다운 삶을 찾아드립니다!, 29cm
패션 플랫폼 29cm는 나다운 삶을 찾을 수 있는 오프라인 참여형 캠페인 ‘당신이(2) 구(9)하던 삶’ 이라는 캠페인을 기획했습니다! ‘당신이(2) 구(9)하던 OOO한 삶’이라는 메시지를 고객이 직접 완성할 수 있게 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오픈했어요.
해당 캠페인은 어떤 삶을 택하던 행복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강조했습니다! 고객들이 스스로 자신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영감을 들 수 있게 만들었죠.
✅ ‘나를 위한 메시지’ 를 담다!, 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는 나를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캐릭터 ‘피너츠’와 콜라보한 미네랄 파우더 제품을 출시했어요! 피너츠 캐릭터들이 ‘내가 원하는 건 뭐든지 할 거야!’, ‘지루한 건 정말 싫어?’ 와 같은 힐링 메시지를 전달해요! 캐릭터들이 건네는 응원의 한마디가 특별함을 주고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전달해 개인 소장가치를 높였어요!
난 ‘미코노미’를 이렇게 생각해! ‘미코노미’에 대한 한 줄 줍터뷰를 들어보세요!
🎤 ‘나를 위한 간편 한끼’를 꼭 챙기는 ‘직장인 A’
회사가 퇴근 후 집밥하기 힘들잖아요. 그래서 저는 손쉬운 한끼 식사를 위한 소비는 아낌 없이 해요! 밀키트 혹은 쿠킹 박스를 하루 배송시켜서 일주일에 3-4번 정도는 손쉽고 간단하게 먹습니다!
🎤 ‘나’를 테마로 브랜딩 하는 브랜드가 좋아요! ‘패션을 좋아하는 학생 B’
최근 제 스타일과 취향을 존중해 준다는 패션 플랫폼의 카피를 봤는데요. ‘나’에게 초점을 맞춰주는 느낌이 들어 바로 그 플랫폼에서 제품을 구매했어요! 필요에 의한 소비 활동보다는 행복과 만족도에 집중한 소비 활동이 더 즐거워요!
세상의 모든 인사이트를 찾아내기 위해 줍줍러는 쉬지 않고 일하겠습니다! !🏃♂️ 지금까지 세상의 모든 트렌드를 줍다! 트렌드 줍줍러 였습니다! 다음 줍토픽도 기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