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한 브랜드의 FUN한 시도! ‘브랜드 리포지셔닝’

세상의 모든 트렌드를 줍다! 트렌드 줍줍러
2022-06-30
2022년 07월 04일

세상의 모든 트렌드를 줍다, 트렌드 줍줍러! 🏃‍♂️

안녕하세요 트렌드 줍줍러입니다. 말랑말랑한 사고🧠로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 뿜뿜할 수 있는 마케터로 가는 길!

매주 월요일 트렌드 줍줍러와 함께해요.

오늘의 줍줍 토픽브랜드 리포지셔닝’ 📍입니다.

오랫동안 우리의 곁을 지킨 브랜드를 진부하고 뻔하다고 생각해 쉽게 지나치신 적 있으시죠? 요즘 이런 브랜드에서 새로운 이미지를 추구하고자 브랜드 리포지셔닝을 시도하고 있어요! 여기서 브랜드 리포지셔닝📍이란, 소비자의 욕구와 경쟁 환경에 따라 변화를 주는 브랜드만의 차별화 전략입니다.

최근 많은 브랜드에서 콜라보팝업스토어 오픈으로 브랜드를 트렌디하게 변화하기 위한 전략을 꾀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핫한 ‘브랜드 리포지셔닝’ 트렌드에 대해서 줍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커피를 경험하다! 맥심 플랜트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믹스커피는 무엇일까요? 바로 ‘맥심 모카골드일텐데요. 맥심이 우리 곁에 오랜 시간 존재했던 만큼 동서식품을 단순히 맥심커피로 인식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때문에 동서식품은 2018년 한남동에 ‘맥심 플랜트’ 라는 브랜드 랜드를 오픈하면서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노렸는데요. 

결과는 대성공! 맥심 플랜트는 다양한 커피 문화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체험형 공간으로 동서식품의 시그니처가 되었습니다!  

여가의 가치를 재고하다! 야놀자

여행 플랫폼 ‘야놀자’는 팝업스토어 핑크홀리데이를 오픈했는데요. 꿈결같은 핑크 휴양지를 테마로 여행가는 기차 내부를 모티브로 꾸몄습니다. DIY키링만들기, 타로카드 상담, 포토부스 등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어요! 야놀자는 보통의 여행 플랫폼 이미지를 넘어서 야놀자만의 여가의 가치를 제고하는 경험을 제공했네요. 

출처: 야놀자 핑크 홀리데이

전통과 신선함을 한번에! 태극당 x 아디다스

아디다스는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베이커리 ‘태극당’과 콜라보해 신선함을 주었어요. 베이커리와 스포츠 브랜드의 콜라보라니 뜬금없어 보이실 수 있는데요. 오랜 기간 세 개의 스트라이프 디자인을 고수해온 아디다스인 만큼 신선함이 필요했죠. 태극당은 리뉴얼을 시도해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출처: 태극당 공식 인스타그램

‘태극당’ 베이커리와의 콜라보를 통해 신선함이라는 메시지를 부각하고자 했어요! 슈퍼스타 태극당 신발도 출시했죠! 아디다스는 ‘STAY FRESH’라는 대표 카피와 어울리게 ‘오랜 전통을 유지하며 신선함을 주자’ 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성공했네요! 

🧐앞으로의 ‘브랜드 리포지셔닝‘ 은?

오늘은 브랜드의 가치를 재정의하거나 새로운 가치를 도입하면서 리포지셔닝을 시도하는 기업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요즘처럼 시시각각 변화하는 사회에서 브랜드 포지션의 재정의가 왜 필요한 걸까요? 

🔈 발빠르게 트렌드를 따라가야해

그 이유는 바로,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의 구매 태도 역시 변화하기 때문입니다. 삼양그룹의 ‘큐원’의 경우 웰빙,건강한 삶이 트렌드가 되면서 설탕에 대해 거부감을 느끼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는 것을 캐치했습니다. 이후 ‘TRUE SWEET’ 라인을 런칭하면서 건강한 단맛을 내는 브랜드로의 리포지셔닝을 시도했습니다! 치열한 경쟁사회 속에서 다른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그들만의 독특한 가치를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죠.  

🔈 변화를 즐기자

고객으로 하여금 지속적으로 우리 브랜드에 관심을 가지게 만들기 위해서 리포지셔닝은 선택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끊임없이 소비자와 소통하고 변화하며, 그 변화를 즐겁게 받아들이는 것은 어떠신가요?  

세상의 모든 인사이트를 찾아내기 위해 줍줍러는 쉬지 않고 일하겠습니다! !🏃‍♂️

지금까지 세상의 모든 트렌드를 줍다! 트렌드 줍줍러 였습니다! 다음 줍토픽도 기대주세요!

👇 앗! 잘 안보이신다고요? 👇

조회수
12,506

당신의 영상이 외면받은 이유? #비디오 마케팅 .

일주일만에 링크 클릭 6,000회 클릭률 14% 달성 비법! 강력한 비디오...
함께 읽으면 좋아요
팝업스토어
5월 첫째 주 성수동 팝업스토어 일정, 위픽레터가 알려드릴게요!
아티클
마케터로 일하며 한번 쯤은 이런 질문을 던져보신 적이 있을 거에요. ‘다른 마케터들은 대체 어떻게 일하고...
마케터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마케팅트렌드
아티클
Gemini for Google Workspace를 활용한 효과적인 마케팅 프롬프트 작성법 하루가 멀다하고 생성형AI 도구들이 쏟아져 나오고...
AI 트렌드
아티클
당장의 경쟁 대응 목적이기보다는, 장기적인 전략의 일환일 겁니다
커머스
아티클
12개의 꿀팁으로 시즈널 마케팅 성과를 높이세요!
마케팅전략
아티클
회사 밖 스프린트 클럽 2기 1주차 아티클
마케팅사례
wpl sign
위픽레터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