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 테스트 트렌드 리포트 2022 

잘 나가는 심리 테스트 만드는 법
2022-11-29

해당 아티클은 에디터의 브런치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https://brunch.co.kr/@dodamind/83

다양한 테스트들이 시장에 등장하게 되면서 심리 테스트 시장에서도 이제 소위 ‘잘 나가는 테스트’들에 대한 법칙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어떤 타입의 테스트들이 더 나은 결과를 불러 일으켰을까요? 어떻게 만든 테스트들이 더 큰 호응을 얻고 성공하는 콘텐츠가 되었을까요?


심리테스트 트랜드 리포트에는 다음 내용이 담겨있어요  

2022년 심리테스트 제작 현황

타입별 심리테스트 제작 비율과 2022년 월별 MBTI 테스트 제작 비율

2022년 전체 심리테스트 평균 제작 문항 수 

타입별 테스트 평균 완료율, 세션시간

심리테스트 공유수 별 세션 시간, 문항 수

공유가 잘 되는 테스트에 영향을 주는 주요 항목들


2022년 심리테스트 제작 수

심리 테스트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은 브랜드의 메시지만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기존의 일반적인 광고나 프로모션과는 다르게 고객이 직접 공유하고 확산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2022년 들어 필요 없이 테스트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확산되면서 2022년 8월까지 8개월간 총 17,000건이 넘는 테스트들이 새롭게 생겨났습니다. 


심리 테스트 타입별 제작 비율

다양한 테스트 중에서도 특히 소비자들에게 호응이 좋았던 테스트는 MBTI 로직을 기반으로 한 고객 유형검사였습니다.

전체 테스트 제작 수 중 MBTI 테스트가 차지하는 비중은 18.5%로 5분의 1에도 미치지 못했지만 공유 수 상위 5% 이상 콘텐츠들 사이에서는 52.9%를 차지했습니다.


유형별 평균 문항 수

2022년 제작된 심리 테스트의 평균 문항 수는 약 11.8 문항 이었습니다. 평균 문항 수를 살펴보면 MBTI 테스트가 제일 높았고, 점수, 정오답, 유형 테스트 순으로 낮게 나타났습니다.

월별 평균 문항 수는 큰 편차 없이 꾸준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MBTI 테스트의 비중이 높았던 1월과 7월에 소폭 상승하는 경향을 보여주었습니다


잘 나가는 심리 테스트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다면?
심리 테스트 트렌드 리포트를 지금 무료로 살펴보세요

도다의 더 많은 생각이 궁금하다면?

✅ 브런치 https://brunch.co.kr/@dodamind

조회수
12,657

DB수집부터 콜 상담까지 #CPA광고 .

성과를 달성할 만큼만 과금하는 가장 합리적인 광고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슈퍼볼 광고, 왜 매년 이슈가 되는 걸까요?
광고털기
아티클
누구보다 기본에 충실했던 것이 현재의 성심당이 거둔 성공을 만들었습니다
아티클
제품에 대한 지루한 설명을 구구절절 늘여 놓아봤자 소비자에겐 TMI로 느껴질 뿐이에요😕 소비자가 진정으로 궁금해 하는...
마케팅전략
아티클
2024년, 오랜 시간 개인적으로 관심을 가져왔던 주제인 “일하는 법”에 대한 책을 준비했다. 인공지능 기술의 빠른...
아티클
멋진 신세계는 지옥일까 천국일까
자기계발
스모어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