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주년을 맞은 이마트, 추억의 로고송의 변신🎶

이마트에서 찾는 사람은 누구일까?
2023-04-11

해당 아티클은 에디터의 브런치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https://blog.socialmkt.co.kr/927


30주년을 맞은 이마트, 추억의 로고송의 변신🎶

▼  ▼

난-난-난난난난 난난난 랄랄랄랄 랄랄라~ 어릴 적 이마트에서 듣던 추억의 이마트 로고송, 기억하시나요?

2000년부터 2007년까지 이마트 매장에서 나오던 이마트 로고송은 경쾌한 멜로디와 중독성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기억 속에 남아있어요. ‘sake L’이라는 유튜버가 2015년에 이마트 로고송을 2배속 한 영상을 자신의 채널에 올렸고, 이 영상은 ‘노동요’라고 불리며 큰 유명세를 얻기도 했고요. 덕분에 이마트 로고송은 사람들의 기억 속에 깊이 각인되었죠.

최근 이마트는 30주년을 맞이해, 이마트 로고송을 활용한 콘텐츠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살펴볼게요.

이마트

 

이마트는 잊혀질 뻔한 이마트 로고송을 사람들이 다시 기억하게 해 준 익명의 유튜버를 찾는다는 공고를 올렸어요. 지금까지 사람들이 꾸준히 이 유튜버의 노동요 영상을 찾고, 댓글로 반응을 남기곤 했는데요. 이마트에서 공식적으로 이 유튜버를 찾기 시작한 거예요.

사람들은 ‘와 진짜 이마트에서 찾는다니’, ‘이마트에서 30주년 기념으로 2배속 노동요 틀어줬으면 좋겠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어요. 큰 예산을 들이지 않았음에도, 이미 사람들 사이에서 충분히 인지되고 있던 콘텐츠를 활용해 화제 몰이에 성공한 거죠. 이를 계기로 다시 이마트 로고송을 들으며 추억을 회상하거나, 호기심에 처음 들어봤다가 중독되어 버린 사람들이 생겨나면서 이마트에 대한 관심과 언급도 늘어나게 되었어요.

© 이마트스토어 공식 인스타그램

여기서 멈추지 않고, 이마트는 윤하, 적재, 베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예결밴드 같은 아티스트과 콜라보해 기존 로고송을 다양한 버전으로 편곡했어요. 단순한 가사와 경쾌한 멜로디의 짧은 노래를 아티스트마다 전혀 다른 스타일로 해석해서 부르니 하나하나 근사한 노래로 바뀌었어요. 각기 다른 색깔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생동감 넘치는 매장을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이마트라는 브랜드에 대한 세련된 이미지까지 구축할 수 있었고요. ‘온 세대가 즐겨찾는 이마트’를 위한 이마트의 시도가 성공한 건데요. 다양한 버전의 이마트 로고송에 사람들은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어요.

 

이마트LIVE 공식 YOUTUBE
이마트스토어 공식 인스타그램

지난 2월에는 SNS이벤트 ‘내 e야기를 들어봐!’를 통해 사람들이 이마트 매장에서 있었던 추억을 공유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어요. 30주년을 맞아 이마트가 진행한 성공적인 캠페인 사례, 잘 보셨나요? 앞으로 이마트가 전개할 마케팅 전략도 기대가 되네요.

 

오늘의 소마코 콕! 📌

✔️ 이마트는 30주년을 맞이해서 기존 로고송을 활용한 캠페인과 이벤트를 전개했어요.
✔️ 사람들이 꾸준히 찾던 이마트 관련 콘텐츠를 발굴해, 화제가 됐어요.
✔️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를 통해 로고송 편곡을 하기도 했어요.

마케팅 연구소 소마코의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 https://blog.socialmkt.co.kr/

마케팅 트렌드와 트렌드 리포트를 받아 보고 싶다면? 👉 https://somako.stibee.com/

조회수
13,061

몇 백만원으로도 TV 광고 할 수 있어요! .

원하는 타겟에게만 노출하는 IPTV광고를 경험해보세요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회사를 20년 넘게 다녔고 의도하지 않았지만 근무했던 기업이 글로벌 기업과 국내 기업 두 유형으로 나뉜다....
마케터 마케팅조언 자기계발 직장생활
아티클
최근 몇 년 동안 인공지능(AI)은 금융 업계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AI 기술은 데이터를 분석하고, 위험을...
아티클
똑똑, 한 소비자 왔어요. 똑똑한 소비자들이 광고를 더 이상 신뢰하지 않아요. 아래 예시들을 볼까요?  ...
마케팅전략 마케팅트렌드 소비 트렌드 퍼포먼스 마케팅
아티클
9월 둘째 주 성수동 팝업스토어 일정, 위픽레터가 알려드릴게요!
WPL limited
𝗣𝗟𝗔𝗬𝗟𝗜𝗦𝗧 | 8월의 발매곡을 모아모아 |𝗧𝗛𝗘 𝗩𝗔𝗨𝗟𝗧 𝟮𝟬𝟮𝟰 𝗔𝗨𝗚𝗨𝗦𝗧AUGUST 2024 DISTRIBUTED PLAYLIST, THE VAUL2024년 8월...
WPL limited
위픽레터가 마케팅 명언을 소개합니다.
아티클
한 번이라도 광고를 돌려본, 마케터 집중! 위픽 마케팅 연구소에서 날씨, 기온과 CTR의 상관관계를 분석했는데요. 이번...
데이터 분석 마케팅전략 퍼포먼스 마케팅
아티클
불편함으로 드러내는 내 취향
MZ세대 마케팅사례 브랜딩 소비 트렌드
소마코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