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만화 1-8 마법의 세 단어

313
0

“이것”

“어떻게”

“몰랐던(모르는)”

인간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것”과 “어떻게”.

손실회피 본능(카피만화 1-2 참고)을 자극하는 “몰랐던(모르는)”

인간의 본능을 아주 원초적으로 자극하는 만큼

유튜브 썸네일 들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단어들이기도 합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헤드라인에서 호기심을 자극했다면

그 호기심을 본문이나 바디 카피에서 반드시 해결해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해서 제품과 브랜드, 컨텐츠에 유입시키는 것은

물론, 카피의 중요한 역할이지만

그게 카피의 전부가 되어버리면, 그건 속임수입니다.

카피가 속임수가 되어서는 곤란하다는 걸 늘 기억해주세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

댕카피님의 더 많은 콘텐츠는?

👉 브런치https://brunch.co.kr/@greatdayz

👉 인스타https://www.instagram.com/dogcopy7/

댕카피
글쓴이

댕카피

15년차 카피라이터 / "카피라이터가 그리는 카피만화" 연재 중

큐레이션된 정보를 전달드립니다. 

합격보상금 100만원

브랜드 매니저

뉴베슬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푸드올로지/오브제/풀리] 인플루언서 마케터(시니어)

어댑트(adaptInc.)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ROAS 마케터

위캐리컴퍼니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퍼포먼스 마케터

엠앤비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퍼포먼스 마케터 (3년 이상)

엠앤비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콘텐츠 마케터

스캐터랩(Scatterlab)

상시

출처: 원티드

답글 남기기

thumbnail_댕카피 프로필 사진

댕카피

CD

다른 아티클 보기

카피만화 22. 글자도 그림이다

카피만화 21. 영어를 한글처럼!

카피만화 20. 패러디하기

아직 구독 전이신가요?
구독하고 더 많은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이름/회사명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