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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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널 브랜드란 과연 무엇인가?

개인 브랜드에 대해 이야기하면, 간단하게 말해서 사람들이 당신을 어떻게 보는지, 당신이 무엇을 잘하는지에 대한 전반적인 이미지라고 할 수 있어요. 마치 당신만의 독특한 기술, 경험, 가치들이 당신을 다른 사람들과는 다르게 특별하게 만드는 것 같은 거죠.

예를 들어보면, 신경과학자 앤드류 휴버먼을 생각해 볼 수 있어요.그는 ‘휴버먼 랩’이라는 자신만의 팟캐스트를 운영하며, 스탠퍼드 의대에서 지식을 나누고 있어요. BBC나 TIME 같은 대단한 매체들도 그의 이야기를 전하죠! 이처럼 앤드류 휴버먼은 과학과 건강 분야에서 자신만의 브랜드를 구축한 멋진 예시입니다.🧠

앤드류의 개인 브랜드는 그의 전문성과 신뢰도에 기반을 두고 있어요. 그가 X나 링크드인에 올리는 게시글들은 수천 개의 좋아요와 수백 개의 댓글을 받으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죠. 이렇게 자신의 분야에서 뚜렷한 인상을 남기는 것, 바로 그게 개인 브랜드를 만드는 핵심입니다.

개인 브랜드라는 건, 당신이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 어떤 걸 좋아하고, 어떤 가치를 믿는지 세상에 보여주는 거예요. 당신의 일, 취미, 신념이 모여서 당신이 누구인지, 무엇을 소중하게 여기는지를 사람들에게 알리는 거죠. 그리고 이 모든 게 합쳐져서,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의 연결고리가 되고, 당신이 전문가로 인정받는 길을 열어준답니다. ✨

🗨️ altMBA 공동 창립자인 Wes Kao의 의견

“제 생각엔 ‘개인 브랜딩’ 대신 ‘개인 신뢰도’라고 하는 게 나을 것 같아요. ‘개인 브랜딩’이라고 하면 좀 겉멋 든 것처럼 들릴 수 있거든요. 마치 일하고 있는데 거기에 억지로 뭔가 멋을 부려서 사람들 생각을 바꾸려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사람들에게 당신이 무엇을 하는지, 어떻게 생각하는지,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거에요.

“이렇게 하면, 당신의 일을 좋아하는 사람들하고 더 친해질 수 있어요. 이건 관계가 더 돈독해지고, 당신이 더 많은 것을 제어할 수 있게 되며,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거죠.”

개인 브랜딩을 넘어서, 진정한 의미와 가치에 초점을 맞춰 개인 신뢰도를 강조하고 있어요. 정말 중요한 부분이죠.

🏷️퍼스널 브랜드 구축이 필요한 이유

스파크타로의 아만다 나티비다드가 팟캐스트 인터뷰에서 한 말인데, ‘개인 브랜드’라는 말이 좀 부담스럽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좀 가식적이고 기분 나쁘게 들릴 수도 있기 때문이죠. ‘개인 브랜드’라고 하면, 남들이 나를 어떻게 보는지 신경 쓰는 것 같고, 그들의 기대를 어떻게 맞출지 고민해야 한다는 걸 인정하는 거죠.

하지만 개인 브랜드를 만드는 건 정말 많은 이점이 있어요. 멋진 팔로워들이 생기면 당신이 잘하는 분야에서 영향력을 높일 수 있고, 전문가로 인정받을 수도 있죠. 당신의 신뢰도가 높아지면, 당신이 일하는 회사나 당신의 제품 홍보도 더 잘 될 수 있습니다. 또, 당신의 팬들이 생겨서 회사와 상관없이 당신을 따르게 될 수도 있고요. 만약 당신이 회사의 주인이라면, 그 회사의 이미지도 더 좋아질 수 있겠죠. 더 나아가서는 취업, 네트워킹, 투자 기회도 늘어날 거예요.

즉, 개인 브랜드를 잘 관리하면, 당신의 전문성을 세상에 알리고, 당신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어요. 그리고 이것은 당신이 당신의 분야에서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해줍니다. 💪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는 방법

개인 브랜드 만드는 건 정말 다양한 방법이 있어요. 하지만 먼저, ‘자기만의 목소리’를 찾는 것부터 시작해야 해요.

Wes Kao는 자신에게 진실되게 행동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합니다. 이 말인 즉슨, 인터넷에서 당신이 되고 싶은 사람을 만들어내는 게 아니라, 진짜 당신 자신이 되어야 한다는 거죠. 예를 들어, 저는 사람들과 직접 만났을 때의 모습처럼 글을 쓰려고 노력해요. 말하기와 글쓰기는 다르지만, 그래도 당신의 진짜 모습을 보여주려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제 개인 브랜드 구축의 첫 번째 단계로 넘어갈게요!

1단계 : 자신을 하나의 제품처럼 생각해보기

당신의 강점, 좋아하는 것, 전문 분야는 무엇인가요?

첫 번째 단계는 ‘당신만의 특별함 찾기’예요. 당신이 잘하는 것, 열정을 갖고 있는 것, 그리고 당신만의 독특한 점들을 찾아보세요. 이런 것들이 바로 당신만의 개성을 만들어주고, 사람들이 당신을 기억하게 해줄 거예요. 예를 들어, 만약 당신이 요리에 열정적이라면, 요리에 관한 글이나 영상을 만들어보세요. 당신만의 요리 스타일, 레시피, 요리 철학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당신만의 독특한 브랜드가 생기게 될 거예요. 또,기술 SEO에 대해 잘 알거나 경험이 많은 사업가라면, 이런 점들이 당신만의 매력 포인트가 될 수 있겠죠.

그 다음엔, 장기간에 걸쳐 꾸준히 다루고 싶은 주제에 집중해 보세요. 꿈을 실현하기까지 시간이 좀 필요하겠지만, 중요한 건 그 과정을 멈추지 않는 거예요.🎯

소셜 미디어엔 온갖 의견들과 조언들이넘쳐나지만, 팔로워들을 진심으로 존중하고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게 중요해요. 전문 분야에 대한 깊은 지식을 나누고, 자신도 계속 배우고 있다는 겸손함을 보여줘요. 이렇게 하면 팔로워들이 당신을 더 신뢰하고 당신과의 시간을 소중히 여길 거예요.

만약 마케팅 전문가라면, 최신 트렌드나 전략에 대한 통찰력 있는 글을 써보세요. 다른 의견에도 귀 기울이고, 그 피드백으로부터 배우며 자신의 생각을 발전시키는 걸 잊지 마세요. 이런 태도가 팔로워들로 하여금 당신의 전문성을 더 높이 평가하게 만들 거예요.📈

2단계: 공개적으로 공유 시작하기

여러분도 알다시피, 소셜 미디어는 자신을 알리고 성장하는 데 정말 좋은 수단입니다. 사람들 앞에서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는 기회죠.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활용해 자신의 브랜드와 콘텐츠를 널리 알려보세요. 이건 여러분이 꼭 해야 할 일 중 하나예요. 콘텐츠의 질과 도달 범위가 여러분의 영향력을 좌우하니까요.

하지만 이게 너무 많은 플랫폼에 콘텐츠를 올리라는 뜻은 아닙니다. 여러분의 타겟 오디언스가 주로 어디에 모여 있는지 파악하고, 그곳에 집중하세요. 관리하기 쉽게 2~3개 플랫폼 정도를 선택하는 걸 추천해요.

처음에는 직접 게시물을 작성하는 게 어려울 수 있어요. 그럴 땐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댓글을 달아보기 시작하는 걸 추천해요. 중요한 건, 이 작업에 열정을 갖고 열심히 참여하는 것이죠. 댓글을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고, 진정성 있는 관계를 맺으며, 점차 당신의 목소리를 찾아가세요. 이런 소통을 통해 당신의 브랜드가 점점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될 거예요!

인기 있는 주제

X나 다른 소셜 미디어에서 정말 흥미로운 아이디어나 눈길을 끄는 생각을 발견했을 때, 그걸 멋지게 활용해보세요! 이런 아이디어를 설문조사, 흥미로운 질문, 또는 게시글로 바꿔서 올려보세요. 그리고 꼭 아이디어의 원작자에게 태그하고 출처도 밝혀주세요. 이렇게 하면 창의성을 보여주면서도, 저작권 문제는 피할 수 있죠.

컨텐츠 열결

만약 당신이 쓴 답변이나 게시물 중에 사람에게 많은 관심을 받은 컨텐츠가 있다고 합시다, 그걸 그냥 두지 마세요. 이런 내용을 블로그 글이나, 유튜브 영상, 인스타나 페이스북 포스팅 같은 새로운 콘텐츠로 만들어보세요. 이렇게 하면, 단 하나의 아이디어를 여러 플랫폼을 통해 널리 퍼뜨릴 수 있어요. 이 과정을 통해 당신의 창의성과 전문성을 드러내고, 더 많은 팔로워와 관심을 끌어낼 수 있답니다. 🌟

3단계: 효과있는 방법에 집중

이제 어떤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게 제일 편하고, 무엇이 관객들의 공감을 가장 많이 끌어내는지 감을 잡았을 거라 생각합니다.

성공적인 콘텐츠를 기반으로, 그 영향력을 더 확대해보세요. 구체적으로는, 인기 있는 콘텐츠를 다른 형태로 변환하거나, 같은 주제로 더 다양한 내용을 만들어보는거죠.

예를 들어, ‘ChatGPT로 SEO를 어떻게 개선할 수 있을까?’에 관한 인기 비디오가 있다면, 그걸 트위터 스레드나 LinkedIn 포스트로 변환해보고, 더 나아가 블로그 글로도 발전시켜보세요. 이렇게 다양한 형식으로 같은 아이디어를 펼쳐내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닿을 수 있어요. 이 과정을 통해 당신의 생각과 전문성을 보여주며, 팔로워들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할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BONUS TIP.

인간관계 잘 유지하기

당신이 만든 콘텐츠를 즐기는 사람들 없으면, 개인 브랜드가 의미가 없죠. 그렇기 때문에 팔로워들과 다른 사람들의 콘텐츠에 꾸준히 관심을 보이고, 소통해야합니다. 댓글을 남기거나, 다른 사람의 포스트를 공유하거나, 질문에 답하는 것만으로도 깊은 관계를 맺을 수 있죠. 이런 작은 상호작용들이 모여 당신의 브랜드를 키우고 더 단단하게 만들어줍니다.

소셜 미디어 프로필 일관성 유지

온라인에서는 일관된 이미지가 중요해요. 모든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같은 프로필 사진을 사용하고, 비슷한 스타일의 소개글을 쓰세요. 이렇게 하면 사람들이 당신을 더 빨리 알아보고, 당신이 어떤 콘텐츠를 만드는지도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Future Social’의 잭 애플비처럼, 그는 모든 플랫폼에서 일관된 이미지와 메시지로 자신의 브랜드를 강화하고 있어요.

제가 여기서 말씀드린 팁들이 전부는 아지만 개인브랜드를 만들어보고 싶다면 여러가지 아이디어를 조합해보세요. 사람들의 인식, 멋진 디자인, 훌륭한 글쓰기, 흥미로운 아이디어, 그리고 당신의 기여를 명확히 보여주는 것들이 필요해요. 이런 것들이 결합되면, 사람들은 당신을 보고 ‘저 사람 정말 자기 일을 잘 알고 있구나’라고 생각하게 될 거예요.

위 아티클은 아래를 번역 및 편집하여 작성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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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예영
글쓴이

문예영

IMAGIN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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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

  1. 82

    좋은 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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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예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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