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자의 영감 수집 :: 오프라인 아이디어 수집, UX라이팅 등

최근 오프라인에서 수집했던 좋은 아이디어와 UX라이팅을 소개합니다.
2024-03-06
기획자의 영감수집 :: 오프라인 편

기획자의 영감 수집 :: 오프라인 아이디어 수집, UX라이팅 등

오늘은 최근 오프라인에서 수집했던 좋은 아이디어와 UX라이팅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1. 떡볶이 집의 직관 of 직관적인 UX라이팅.

‘떡볶이도 먹고 밥도 볶아먹는’ 식당이라는 문구만 봐도 머리 속에서 즉석 떡볶이의 이미지가 떠오르는 매직.

2. 매장의 특성이 숨어있는 와이파이 비밀번호.

와이파이 하나에도 브랜드가 떠오르도록 설계하는 게 섬세했어요.

사례1) 북카페 비밀번호 : ireadabook~!

사례2) 파스쿠찌 비밀번호 : 8497 (파스구찌를 읽으면 8497과 비슷해요)

3. 공유오피스 화장실에 붙어있던 안내문구입니다.

화장실의 ‘휴지통’과 맥의 ‘휴지통 UI’를 접목했는데

간단하지만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였어요. 역시 휴지는 휴지통에!

4. 충무로역 근처에 붙어있던 광고판이에요.

#여기서 1분 이라는 안내문구에 걸맞게

정말 딱 1분만에 패스트파이브 입구에 도착했어요.

(가는 길도 알려줬으면 더 좋았을 것 같고 . . ?)

5. 오랜만에 여의도역에 갔다가 발견한 ‘4번출구 폐쇄’ 안내 문구.

고객이 어떤 동선으로 움직이더라도

4번출구 이용이 어렵다는 사실을 미리 알고 헛걸음하지 않도록

여기저기에 안내문구가 붙어있어서 친절하다는 인상을 받았어요.

(예전에 영등포구청역에서 자주 헛걸음을 해 봤던 1인 . . )

조회수
1,724

당신의 영상이 외면받은 이유? #비디오 마케팅 .

일주일만에 링크 클릭 6,000회 클릭률 14% 달성 비법! 강력한 비디오...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광고털기 레퍼런스 영상광고
아티클
롯데칠성음료 "새로 살구" 론칭 광고
레퍼런스 영상광고
아티클
아시아나 "누군가의 세상이 타고있다" 브랜드 캠페인
레퍼런스 영상광고
아티클
브랜드가 공간을 만들 때는 기본적으로 그 주변 지역을 활성화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언제나 지역문화를 이해하고...
레퍼런스 브랜딩
아티클
호텔의 욕실은 왜 집보다 한층 더 고급스럽게 느껴지는 걸까요?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저는 ‘수전’의 디자인이...
레퍼런스
아티클
광고털기 레퍼런스 영상광고
아티클
광고털기 레퍼런스 영상광고
아티클
그냥 신발이 필요해서, 신발의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구매했을 뿐인데 내가 신발을 한 켤레 살 때마다...
레퍼런스 브랜딩
제이미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