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2024년 소셜 미디어 트렌드 보고서

817
0

최신 인사이트와 전략

Hubspot 제공

2024년 소셜 미디어 트렌드 보고서가 발행되었습니다. 이 보고서는 전 세계 1,500명 이상의 소셜 미디어 마케터를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하여, 여러분의 소셜 미디어 전략을 강화하는 데 필요한 최신 인사이트와 전략을 제공합니다.

📖 보고서 요약

1. 소셜 미디어의 중요성 및 주요 플랫폼

  • YouTube: YouTube는 Facebook과 Instagram을 제치고 가장 효과적인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65%의 마케터가 사용하며, 높은 ROI를 제공합니다.
  • InstagramFacebook: 각각 53%와 55%의 마케터가 사용하고 있으며, 여전히 인기 있는 플랫폼입니다.
  • TikTok: 31%의 마케터가 사용하며, 특히 젊은 세대 사이에서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2. 주요 트렌드

  • 대담한 창의적 캠페인: 감정적 반응을 이끌어내는 진정성 있는 콘텐츠가 높은 참여를 유도합니다. 예를 들어, HubSpot과 Morning Brew의 창의적인 캠페인은 수백만의 유기적 브랜드 인상을 얻었습니다.
  • AI 도구 사용: 71%의 소셜 미디어 마케터가 AI 도구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제작하고, 87%는 2024년에 AI 도구 사용이 성공적인 소셜 미디어 전략에 중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 소셜 미디어 쇼핑: 소셜 미디어 사용자의 1/4이 지난 3개월 동안 소셜 미디어 앱 내에서 직접 제품을 구매했으며, 52%의 마케터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직접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소셜 미디어와 비디오 연구: 87%의 소셜 미디어 마케터는 2024년에 소비자가 검색 엔진보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 브랜드를 검색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3. 도전과 기회

  • 60%의 마케터는 소셜 미디어 캠페인을 비즈니스 결과에 연결하는 것이 쉽다고 보고하지만, 20%는 이를 어렵게 느낍니다.
  • 마케터들은 알고리즘 및 기능 업데이트에 적응하고, 새로운 콘텐츠 아이디어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WPL limited 에서는 마케터를 위한 이벤트 정보, 혜택, 무료 강연, 쿠폰 등을 제공합니다.

위픽레터
글쓴이

위픽레터

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 '위픽레터' 입니다.

큐레이션된 정보를 전달드립니다. 

합격보상금 100만원

제휴 마케터(부산)

페이타랩(패스오더)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헬스케어/제약 PR & Communications Manager

코딧(CODITCorp.)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포토이즘] 브랜딩팀 팀장

서북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그로스 마케터(그로스해커), 서울

페이타랩(패스오더)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퍼포먼스 마케터(서울)

페이타랩(패스오더)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푸드올로지/오브제/풀리] 콘텐츠 기획자

어댑트(adaptInc.)

상시

출처: 원티드

답글 남기기

cropped-wpl_favicon.png

위픽레터

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

다른 아티클 보기

[PLAYLIST] "싹 다 내 눈앞에서 사라져." | 직장인 복꿈 플리 | 15분 재생

이번 주 성수! 2025년 5월 첫째 주 성수동 팝업스토어

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무대, 위픽 인사이트서클 vol.2를 마치며

아직 구독 전이신가요?
구독하고 더 많은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이름/회사명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