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2024년 소셜 미디어 트렌드 보고서

최신 인사이트와 전략
2024-05-20

최신 인사이트와 전략

Hubspot 제공

2024년 소셜 미디어 트렌드 보고서가 발행되었습니다. 이 보고서는 전 세계 1,500명 이상의 소셜 미디어 마케터를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하여, 여러분의 소셜 미디어 전략을 강화하는 데 필요한 최신 인사이트와 전략을 제공합니다.

📖 보고서 요약

1. 소셜 미디어의 중요성 및 주요 플랫폼

  • YouTube: YouTube는 Facebook과 Instagram을 제치고 가장 효과적인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65%의 마케터가 사용하며, 높은 ROI를 제공합니다.
  • InstagramFacebook: 각각 53%와 55%의 마케터가 사용하고 있으며, 여전히 인기 있는 플랫폼입니다.
  • TikTok: 31%의 마케터가 사용하며, 특히 젊은 세대 사이에서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2. 주요 트렌드

  • 대담한 창의적 캠페인: 감정적 반응을 이끌어내는 진정성 있는 콘텐츠가 높은 참여를 유도합니다. 예를 들어, HubSpot과 Morning Brew의 창의적인 캠페인은 수백만의 유기적 브랜드 인상을 얻었습니다.
  • AI 도구 사용: 71%의 소셜 미디어 마케터가 AI 도구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제작하고, 87%는 2024년에 AI 도구 사용이 성공적인 소셜 미디어 전략에 중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 소셜 미디어 쇼핑: 소셜 미디어 사용자의 1/4이 지난 3개월 동안 소셜 미디어 앱 내에서 직접 제품을 구매했으며, 52%의 마케터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직접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소셜 미디어와 비디오 연구: 87%의 소셜 미디어 마케터는 2024년에 소비자가 검색 엔진보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 브랜드를 검색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3. 도전과 기회

  • 60%의 마케터는 소셜 미디어 캠페인을 비즈니스 결과에 연결하는 것이 쉽다고 보고하지만, 20%는 이를 어렵게 느낍니다.
  • 마케터들은 알고리즘 및 기능 업데이트에 적응하고, 새로운 콘텐츠 아이디어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WPL limited 에서는 마케터를 위한 이벤트 정보, 혜택, 무료 강연, 쿠폰 등을 제공합니다.

조회수
390

당신의 영상이 외면받은 이유? #비디오 마케팅 .

일주일만에 링크 클릭 6,000회 클릭률 14% 달성 비법! 강력한 비디오...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211 | 9월 1주차 신선한 문화 콘텐츠 이슈/뉴스들!
미디어트렌드 소비 트렌드 트렌드
아티클
“광복절과 의미있는 사진들  얼마전 광복절을 맞이해 빙그레에서 국가보훈처와 ‘처음 입는 광복’ 이라는 공익광고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 캠페인에서는...
AI 미디어 미디어트렌드
아티클
개인 브랜드와 비즈니스 성장을 극대화하는 최신 LinkedIn 전략 및 실전 팁
SNS 링크드인 마케팅전략 스토리텔링
아티클
엠피알(MPR)은 ‘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약자로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PR의 전술을 활용하여 제품의 판매를 촉진하고,...
AI IMC MZ세대 PR
아티클
업종과 회사 규모를 불문하고 인스타그램을 비롯해 기업의 공식 SNS 계정이 필수입니다. 이전에는 스타트업이나 미디어 업계를...
SNS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브랜딩
아티클
📬헬스케어 기업을 위한 SNS 가이드북 나눠드려요.
SNS 마케팅조언 마케팅트렌드
아티클
구독자를 많이 모으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게 있습니다
SNS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아티클
*무브위키(MU-B Wiki): ‘무신사 브랜드 위키’의 줄임말로 무신사와 함께 성장한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 락피쉬웨더웨어(Rockfish Weatherwear), 요즘 얼마나...
MZ세대 PR 공간마케팅 기획
위픽레터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