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이소, 2023년 역대 최대 실적
아성다이소는 지난해 매출 3조 4604억 원, 영업이익 2617억 원을 기록했는데요. 이는 2022년보다 매출은 17.5%, 영업이익은 9.4% 증가한 수치예요.
다이소는 브랜드 화장품과 실용적인 의류 품목, 시즌별 시리즈 상품들의 안정적인 매출이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고 밝혔어요.
특히 지난해 다이소 의류 매출은 2022년보다 약 160% 증가했고, 품목 수도 180%가 늘었어요. 다이소는 고객 중심 경영을 올해도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해요. 가성비 좋은 제품들의 신규 제품 출시에 대해 기대감을 갖게 하죠.
2️⃣ 올해 목표는 4조, 패션 제품 강화 전략
다이소는 올해 매출 4조 원 돌파를 목표로 설정했어요. 이를 위해 다양한 카테고리 확대를 집중하고 있는데요.
올해에는 뷰티 제품에 이어 패션 제품을 강화하면서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선택을 제공하고자 해요. 작년에 출시된 플리스와 패딩조끼가 SNS에서 큰 인기를 끌었기 때문에, 이런 인기를 바탕으로 패션 상품군을 확대하기로 결정했다고 하네요.
3️⃣ 다이소의 최대 강점, 오프라인
아성다이소는 오프라인 매장의 강점을 살려 패션 카테고리의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은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보고 구매할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이를 통해 온라인과는 다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어요.
또한, 오프라인 매장 수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올해에도 오프라인 매장을 확대할 계획을 밝혔죠.
다이소, 화장품 이어 패션의류 강화…홈웨어 등 90여종 기획전
다이소가 패션 카테고리에 집중하는 것은, 기존 종합 유통업체뿐만 아니라, SPC패션 브랜드들에게도 위기의식을 줄 수 있어요.
오프라인 매장의 지속적인 확장은 앞으로 더 큰 강점으로 작용할 예정이에요. 다이소가 이러한 전략을 통해 올해 목표로 하는 매출 4조 원을 달성하며 더욱 단단한 입지를 구축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커머스의 모든 것의 더 많은 생각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