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판 올림픽 마케팅 플레이북(feat.프리미엄 파트너 사노피)

91
0

파리 올림픽이 코앞으로 다가왔어요. 전세계인의 이목이 모이는 만큼 기업의 마케팅 전쟁도 뜨거워지기 마련입니다.

파리에 본사를 둔 제약기업 사노피(Sanofi)가 올림픽 프리미엄 파트너로 참여했어요. 

이번 스폰서십 마케팅은 헬스케어 기업을 넘어 다양한 기업이 참고할 수 있는 트렌드 활용의 모범 사례를 보여줍니다. 기업의 본질적 가치를 진실하고 세련되게 알리는 사노피의 케이스에 주목해 보세요. 

올림픽 정신처럼 사노피는 계속 전진해요.  


올림픽과 패럴림픽 선수처럼 사노피는 과학의 기적을 추구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안주하지 않는다고 말해요. 

사노피는 올림픽은 단순히 스포츠에 관한 것이 아니며, 용기, 회복력, 팀워크, 그리고 세상에 미치는 영향력을 모두 담고 있다고 강조합니다. 

이미지 구축에 ‘메타포’는 아주 멋진 도구가 되어주는데요. 사노피는 올림픽 정신에 빗대어 고객의 건강 회복을 위해 좌절을 극복하고 계속 전진하는 사노피의 기업 가치를 이야기합니다. 

올림픽과 패럴림픽 선수처럼 사노피는 과학의 기적을 추구하며, 결코 안주하지 않아요.
올림픽과 패럴림픽 선수처럼 사노피는 과학의 기적을 추구하며, 결코 안주하지 않아요.

결코 안주하지 않는 이들에게 찬사를 전하는 포용적인 선수 후원 


사노피는 14명의 올림픽과 패럴림픽 선수와 코치를 후원합니다. 7개 국가, 10개 종목에서 선발했어요. 스포츠 성과뿐 아니라 포용적인 사회를 위한 헌신, 사회적 활동과 질병 퇴치를 위한 개인적 노력을 고려해 선정했습니다.  

사노피는 후원 선수와 함께 결코 안주하지 않는 이들에 대한 찬사를 담은 감동적인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사노피가 추구하는 가치가 진실하게 전해져요. 우리는 결코 안주하지 않아요. 그라운드에서도. 일의 현장에서도. 

294명의 임직원에게 역사적 순간의 참여를 선사한 성화 봉송 


사노피 임직원 294명이 직접 파리 올림픽의 성화 봉송 주자로 참여했어요. 다양한 계층과 배경의 임직원이 사노피를 대표해 축제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프랑스 전역에서 진행된 봉송 중 사노피의 중요한 4개 거점에서 머물며, 축하 행사를 개최했어요. 

올림픽 성화 릴레이는 사노피가 과학의 기적, 의학적 혁신을 향해 밝히는 여정을 상징합니다. 다양성과 포용성, 내외부 임직원 커뮤니케이션 통합을 짜임새 있게 설계한 점이 눈에 띄어요. 

사노피와 올림픽의 파트너십은 경계의 확장과, 환자를 위한 헌신을 표현합니다.
사노피와 올림픽의 파트너십은 경계의 확장과, 환자를 위한 헌신을 표현합니다.

질환 경험자가 참여하고, AI로 발전시킨 수막염 캠페인 


수막염은 매년 세계적으로 250만명 이상에게 영향을 미치는 위험한 질환입니다. 수막염을 경험한 3 명의 패럴림픽 선수, 환자 단체, 의료계와 사노피가 힘을 모아 수막염 퇴치를 위한 최초의 글로벌 상징을 제작했어요. 

3개의 뇌막을 상징해 보호의 노랑, 지원의 보라, 뇌수막염 퇴치를 상징하는 패배의 푸른색이 조화를 이루는 깃발 디자인을 완성했는데요. 

수막염 플래그는 파리의 에펠탑과 개선문 등 랜드마크에 내걸렸습니다. 환상적인 모습의 랜드마크 이미지는 실제가 아닌 AI 디자인 아티스트 Vincent Smadja의 작품이었습니다. 

놀라운 이미지로 수막염의 깃발이 더 널리 확산되기를 바래요.
놀라운 이미지로 수막염의 깃발이 더 널리 확산되기를 바래요.

전세계의 임직원 모두의 관여도를 높이는 사노피컵  


파리 올림픽 파트너십을 기념해 전세계 임직원이 한 자리에 모이는 스포츠 행사 사노피컵의 결승을 파리에서 개최했어요. 

사노피컵은 직원 선수만을 하이라이트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적 성장을 독려하고, 지역사회의 헌신을 강조하고, 하나로 단결하는 사노피를 기념해요. 

인터뷰에서 직원들은 스포츠와 일에서 팀워크의 중요성, 신약 개발 도전의 가치, 배후에 있지만 모든 것을 순조롭게 진행하도록 돕는 서포터의 사명까지 사노피가 추구하는 가치를 이야기합니다. 

기업 브랜딩은 단순히 구호에 그치지 말고, 직원 개개인의 일상에 영향을 미쳐야 해요. 사노피는 내부 브랜딩 시스템을 정교하고, 짜임새 있게 설계했습니다. 

경쟁은 팀워크의 가치를 깨닫는 일입니다. 함께라면 더 많은 걸 성취할 수 있어요.
경쟁은 팀워크의 가치를 깨닫는 일입니다. 함께라면 더 많은 걸 성취할 수 있어요.

사노피 올림픽 파트너십에서 배운 점을 정리해 봤어요. 


인사이트1💡진실하게 추구해야 하는 시대가 됐어요.

좋아보이는 걸 카피하는 건 금세 밑천을 드러내요. 선명한 기업 가치를 구축하고, 진심으로 실천해야 합니다.

사노피는 올림픽 정신을 활용해 기가 막힌 내러티브를 구축했어요. 이 내러티브는 사노피가 추구해온 가치와 결을 같이해 강력한 설득력을 갖습니다. 

인사이트2💡다양한 스테이크홀더(이해관계자)와 손잡고 나아가야 해요.

올림픽 스폰서십이라는 거대한 이벤트에 사노피의 임직원은 주연으로 등장합니다. 성화 봉송, 사노피컵 등에서 임직원은 소외되지 않았어요. 직원은 빠뜨리기 쉽지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하는 스테이크홀더에요. 

나아가 사노피는 수막염 퇴치를 위해 후원 선수, 환자 단체, 의료진, 질환 연합 단체 등 여러 스테이크홀더와 협력했어요. 다양한 통로로 메시지를 확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인사이트3💡AI와 같은 새로운 도전을 시도해야 해요.

변화의 속도가 어지러울만큼 빠른 시대, 과거의 성공 경험이 다시 통하기 어려울 수 있어요. 콘텐츠 제작에 계속해서 새로운 도전을 해야 해요.

사노피는 뇌수막염 캠페인에서 뇌수막염 경험 환자가 디자인에 참여한 깃발을 파리의 여러 랜드마크에 내건 AI 아트 작품으로 선보였어요. 이런 새로운 시도가 지속될 때 더 많은 공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헬스케어 마케팅 클럽 콘텐츠는 무료입니다. 

📢 힘내서 더 좋은 콘텐츠를 열심히 소개할 수 있도록 주변에 널리 알려 주세요! 

브랜드 그로우의 콘텐츠가 더 궁금하다면?

헬스케어 마케팅 클럽 👉 https://maily.so/brandgrow

브랜드 그로우
글쓴이

브랜드 그로우

검색해도 잘 안나오는 헬스케어 마케팅, 디자인, 캠페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답글 남기기

슬라이드1

브랜드 그로우

대표

다른 아티클 보기

올 한 해 애쓰셨어요. 우리를 위로하는 캠페인

'유머' 캠페인이 사람을 행동하게 만드는 이유

전 세계 1등 제약회사 화이자의 전략을 훔치세요.

아직 구독 전이신가요?
구독하고 더 많은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이름/회사명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