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뉴스레터와 함께 보낸 설문조사, 모두 기억하시나요?!
두구-두구-두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
클라이언트와의 대화 속에서 마주하는 ‘진실과 거짓’에 대한 재미있는 설문조사였는데요,
“지금 바로 결과를 함께 보시죠!”
질문 1
‘클라이언트가 ‘디자인 더 키워주세요’ 라고 할 때 속으로 든 생각은?’
1위 (56.76%)
“키우면 다 좋은 건 아니에요…”
2위 (24.32%)
“이게 최선인데…”
3위 (10.81%)
“눈에 보이는 것보다 중요한 게 있다고요”
4위 (8.11%)
“그래도 월급 받으니까…”
질문 2
‘이번 캠페인은 예산이 좀 타이트해요’ 라는 말이 들렸을 때의 반응은?
1위 (43.24%)
“언제는 안 그랬나요?”
2위 (21.62%)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 언제나 그렇지요”
3위 (21.62%)
“또 시작이군…”
4위 (13.51%)
“이제 그만 타이트해지고 싶어요”
질문 3
클라이언트가 캠페인 결과를 기다리며 가장 자주 묻는 질문은?
1위 (51.35%)
“이걸로 매출이 얼마나 오를까요?”
2위 (35.14%)
“언제 결과 볼 수 있나요?”
3위 (10.81%)
“다른 에이전시도 이 정도는 했을 거예요, 맞죠?”
4위 (2.70%)
“다음 주에는 ROI가 나오겠죠?”
질문 4
클라이언트가 수정 요청할 때 가장 많이 하는 말은?
1위 (51.35%)
“사소한 부분인데요…”
2위 (29.37%)
“디자인만 살짝 변경해주세요”
3위 (16.22%)
“이거 마지막 수정이에요”
4위 (2.70%)
“금방 끝낼 수 있어요”
어떤가요?! 여러분이 투표하신 결과와 같았나요? 🤣
보기 중 여러분의 생각과 다른 답변도 있을 수 있지만
저는 생각보다 재미있는 결과라고 느꼈습니다. 🙂
다른 마케터들의 생각도 엿보고, 아, 나랑 똑같이 생각하는구나! 하고 웃기도 했네요 ㅎㅎㅎ
(반박 시 니말 맞음,,)
혹시 광고 ‘주님’들께서 이것을 보신다면…
웃자고 한 것이니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에피소드일 뿐 우리는 여러분이 있기에 성과도 달성하고 성장하는 중입니다!
그럼 다음 설문조사에서 또 만나요!!!🖐️
짤 주워가세요 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