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 플리] “작은 캠페인 목표에 매달리다 보니, 우리 마케팅 전략의 큰 그림을 잊어버렸네.”

𝗣𝗟𝗔𝗬𝗟𝗜𝗦𝗧 | 그 작은 소원을 삼키고 나니 나를 잊어버렸네

289
0

마케터로서 하루하루 목표를 이루기 위해 달리는 건 마치 끝없는 미로를 걷는 것과 같다.
이번 주에는 클릭 수를 올려야 하고, 다음 주에는 전환율을 높여야 한다. 그렇게 작은 목표에 매달리다 보면 어느 순간 중요한 것을 잊어버린다.

바로 ‘왜 이 캠페인을 시작했는지’ 말이다. 최근 나는 작은 캠페인 하나에 온 신경을 쏟았다. “이번에 전환율 10%만 올리면 성공이다!”라는 생각으로 출근할 때마다 캠페인 데이터를 보고 또 봤다.

클릭 수가 오를 때마다 소소한 기쁨을 느끼고, 전환율이 조금 떨어질 때면 심장이 쪼그라드는 느낌이 들었다. 마치 작은 소원을 삼키듯 매일 작은 목표를 입에 넣었다. 그러다 보니 큰 그림을 잊어버린 거다. 그게 언제였을까? 아마도 광고비를 추가로 배정하면서도 “이게 우리 브랜드와 맞나?”라는 질문을 머릿속에서 스쳐보낸 그 순간이었을 것이다. 그런데도 나는 캠페인의 성과만 바라봤다. 데이터 속에서 헤엄치다 보니, 결국 내가 왜 이 일을 시작했는지 잊게 되었다.

마케터들이여, 우리의 작은 목표들이 중요하지 않다는 건 아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건 우리가 그 목표들을 통해 어디로 가고 있는지다. 오늘도 전환율 그래프를 들여다보며 잊지 말아야 할 사실은, 마케팅은 단순한 수치 놀이가 아니라는 것. 큰 그림 속에서 작은 목표들이 더 큰 가치를 만들어내야 한다.

그러니 작은 소원을 삼킬 때마다 한 번쯤 고개를 들어 큰 그림을 보자. 그렇게 하면 잊어버렸던 우리 브랜드의 본질을 다시 찾아낼지도 모른다.

𝗣𝗟𝗔𝗬𝗟𝗜𝗦𝗧 | 그 작은 소원을 삼키고 나니 나를 잊어버렸네

그 작은 소원을 삼키고 나니 나를 잊어버렸네 | 𝐩𝐥𝐚𝐲𝐥𝐢𝐬𝐭


𝟐𝟎𝟐𝟒 𝐒𝐄𝐏𝐓𝐄𝐌𝐁𝐄𝐑 𝐏𝐋𝐀𝐘𝐋𝐈𝐒𝐓
Presented by THE VAULT

00:00 이준형 - 피할 수 없는 DESTINY
03:21 확인 - 확답
06:38 호아 - Push Man
09:04 교정 - 왠줄알아?
12:24 유시은(YOU Sieun) - 바다


More Info
▶ thevault.co.kr

#플리 #플레이리스트 #인디 #인디음악 #indie #indiemusic #playlist #kindie
#마케터플리

More Info

🎸 https://www.instagram.com/thevault.co.kr/
📺 https://www.youtube.com/@WPL_radio

위픽레터
글쓴이

위픽레터

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 '위픽레터' 입니다.

큐레이션된 정보를 전달드립니다. 

합격보상금 100만원

광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CD

제이포디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콘텐츠 기획 PM

상화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언론 홍보 (과장급)

프루브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소셜마케터 AE

마스몬스터

상시

합격보상금 20만원

미국주식 & ETF 컨텐츠 마케터

이자

2025-08-30

합격보상금 100만원

Science Communicator

바이온사이트

상시

출처: 원티드

답글 남기기

cropped-wpl_favicon.png

위픽레터

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

다른 아티클 보기

이번 주 성수! 2025년 6월 첫째 주 성수동 팝업스토어

위픽 인사이트서클 vol.3, 세상을 바꿀 마케터를 모집합니다.

[WPL A·B 테스트] 나를 더 시험 들게 하는 상사는?

아직 구독 전이신가요?
구독하고 더 많은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이름/회사명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