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로서 하루하루 목표를 이루기 위해 달리는 건 마치 끝없는 미로를 걷는 것과 같다.
이번 주에는 클릭 수를 올려야 하고, 다음 주에는 전환율을 높여야 한다. 그렇게 작은 목표에 매달리다 보면 어느 순간 중요한 것을 잊어버린다.
바로 ‘왜 이 캠페인을 시작했는지’ 말이다. 최근 나는 작은 캠페인 하나에 온 신경을 쏟았다. “이번에 전환율 10%만 올리면 성공이다!”라는 생각으로 출근할 때마다 캠페인 데이터를 보고 또 봤다.
클릭 수가 오를 때마다 소소한 기쁨을 느끼고, 전환율이 조금 떨어질 때면 심장이 쪼그라드는 느낌이 들었다. 마치 작은 소원을 삼키듯 매일 작은 목표를 입에 넣었다. 그러다 보니 큰 그림을 잊어버린 거다. 그게 언제였을까? 아마도 광고비를 추가로 배정하면서도 “이게 우리 브랜드와 맞나?”라는 질문을 머릿속에서 스쳐보낸 그 순간이었을 것이다. 그런데도 나는 캠페인의 성과만 바라봤다. 데이터 속에서 헤엄치다 보니, 결국 내가 왜 이 일을 시작했는지 잊게 되었다.
마케터들이여, 우리의 작은 목표들이 중요하지 않다는 건 아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건 우리가 그 목표들을 통해 어디로 가고 있는지다. 오늘도 전환율 그래프를 들여다보며 잊지 말아야 할 사실은, 마케팅은 단순한 수치 놀이가 아니라는 것. 큰 그림 속에서 작은 목표들이 더 큰 가치를 만들어내야 한다.
그러니 작은 소원을 삼킬 때마다 한 번쯤 고개를 들어 큰 그림을 보자. 그렇게 하면 잊어버렸던 우리 브랜드의 본질을 다시 찾아낼지도 모른다.
𝗣𝗟𝗔𝗬𝗟𝗜𝗦𝗧 | 그 작은 소원을 삼키고 나니 나를 잊어버렸네
그 작은 소원을 삼키고 나니 나를 잊어버렸네 | 𝐩𝐥𝐚𝐲𝐥𝐢𝐬𝐭
𝟐𝟎𝟐𝟒 𝐒𝐄𝐏𝐓𝐄𝐌𝐁𝐄𝐑 𝐏𝐋𝐀𝐘𝐋𝐈𝐒𝐓
Presented by THE VAULT
00:00 이준형 - 피할 수 없는 DESTINY
03:21 확인 - 확답
06:38 호아 - Push Man
09:04 교정 - 왠줄알아?
12:24 유시은(YOU Sieun) - 바다
More Info
▶ thevault.co.kr
#플리 #플레이리스트 #인디 #인디음악 #indie #indiemusic #playlist #kindie
#마케터플리
More Info
🎸 https://www.instagram.com/thevault.co.kr/
📺 https://www.youtube.com/@WPL_ra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