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불황 속에서도 빛나는 기회, 닭갈비 프랜차이즈 가맹 모집 성공 사례

홍춘천은 닭갈비와 부대찌개 프랜차이즈로서 시장에 안착하기 위해 위픽 CPA를 활용, 예비 가맹점주를 성공적으로 모집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초보 창업자도 쉽게 창업할 수 있게끔 설계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함으로써 눈길을 끌었습니다. 
2024-09-25

✅ 홍춘천은 닭갈비와 부대찌개 프랜차이즈로서 시장에 안착하기 위해 위픽 CPA를 활용, 예비 가맹점주를 성공적으로 모집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초보 창업자도 쉽게 창업할 수 있게끔 설계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함으로써 눈길을 끌었습니다. 

목차
1. 홍춘천 브랜드 스토리
2. 캠페인 배경 및 목적
3. 솔루션
4. 성과 및 인사이트

홍춘천 브랜드 스토리

(*사진 출처: 홍춘천 홈페이지) 

홍춘천은 전통적인 맛과 현대적인 경영을 결합한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으로, 닭갈비와 부대찌개를 메인 메뉴로 제공합니다. 홍춘천의 이름은 춘천, 한국의 ‘닭갈비 수도’에서 유래되었으며, 최근 수제 부대찌개 메뉴를 추가하여 레드오션 업종을 퍼플오션 업종으로 업그레이드 했다는 평을 받으며 기존 닭갈비 프랜차이즈들과 차별화에 성공했습니다. 홍춘천은 이처럼 지속적인 메뉴 개발과 효율적인 가맹 지원 시스템을 통해 성장하고 있습니다. 

캠페인 배경 및 목적 

홍춘천은 기존 닭갈비와 부대찌개 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예비 가맹점주를 타겟으로 차별화된 경쟁 우위를 강조하며 프랜차이즈 가맹점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28년의 전통을 지닌 홍춘천의 맛과, 누구나 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는 강점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이를 통해 예비 가맹점주의 DB를 확보하고자 했습니다.

 

솔루션 

홍춘천은 틱톡을 주요 광고 매체로 활용하여 다양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 콘텐츠를 제작, 소비자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도했습니다. 홍춘천의 USP 인 융복합 레스토랑을 강조하기 위해 단일 메인 메뉴를 제공하는 프랜차이즈가 아닌, 닭갈비와 수제 부대찌개를 복합적으로 제공하는 매장임을 강조하는 광고 소재를 지속적으로 베리에이션하여 라이브했습니다. 

(*틱톡 채널을 활용한 홍춘천 광고소재) 

더불어 연령대가 높은 가맹점주의 리얼 인터뷰를 삽입하여 누구나 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점을 강조한 광고 소재도 제작했습니다. 랜딩페이지에는 창업 희망 지역에 대한 정보를 제공 받음으로써, 예비 가맹점주들의 관심 지역에 맞춘 정보를 사전에 준비하여 보다 전문적인 가맹 상담이 가능하도록 준비했습니다. 

성과 및 인사이트 

위픽 CPA 솔루션을 활용한 홍춘천의 프랜차이즈 가맹 모집 캠페인은 클릭률 5.3%, 홈페이지 방문자 수 270% 증가, 가맹 상담 문의 목표 대비 340%를 달성하는 등 탁월한 결과를 보였습니다.  

홍춘천의 캠페인 성공요인은 바로 다양한 광고 소재를 베리에이션하여 예비 가맹점주의 니즈에 맞는 메시지를 발굴하는 것에 있습니다. 위픽 CPA 솔루션은 광고소재 제작과 랜딩페이지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홍춘천은 이를 100% 활용하여 공격적인 소재 제작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가맹점주의 리얼 인터뷰를 광고 소재로 제작하여 누구나 쉽게 운영할 수 있다는 USP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방식이 효과적이었습니다. 이러한 접근은 예비 가맹점주들에게 신뢰감을 주었고, 홍춘천의 차별화된 가치 제안을 명확히 전달함으로써 가맹점 문의를 높이는 데 기여했습니다. 

업체 후기 

“홍춘천의 프랜차이즈 확장 전략에 위픽 CPA팀이 제안한 크리에이티브를 확장하여 다양한 광고 소재를 뽑아내는 과정이 매우 유효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예비 가맹점주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효과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출처: 위픽부스터 b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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