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수할 때 마다 힐링…휩드(Whipped)

브랜드 이야기
2024-09-25

퇴근하다가 휩드 팝업스토어에 들러 경품행사에 참여했는데 무려 1등이 되었지 모예요. 

<휩드 팝업스토어 잠실점> 

브런치 글 이미지 11

안 그래도 많은 주변인들이 얘기하고, 또 선물로 주고 받는 이 브랜드가 궁금했는데, 1등 된 김에 더 좋아져서 알아보고 싶어졌어요. 세수하는 시간을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이 브랜드, 휩드에 대해 알아봤어요. ❤ 

휩드는?


휩드는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로, 휘핑크림 제형의 ‘팩클렌저’를 최초로 출시하여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이 제품은 재미있고 색다른 클렌징 경험을 제공하며, 더현대 서울에서 품절대란을 일으키기도 했죠.

휩드는 최솔 대표가 만든 브랜드인데요, 제품을 통해 세안하는 시간이 힐링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만들었다고 해요. ‘엄마가 만들어 주던 생일 케이크’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은 스토리도 멋지지만, 그 스토리를 제품 원료부터 패키지까지 반영한 게 더 멋지더라고요. 

또한, 기능적인 면에서도 불편함을 해소하는 포인트는 팩과 클렌저를 합친 부분이죠. 하나의 제품으로 팩도 하고, 클렌징도 하는 이 참신한 아이디어는 다 대표 본인의 불편함 경험에서 나왔다고 해요.

휩드의 마케팅 전략

휩드는 초반에는 자사몰 단골 고객을 늘리기 위한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집중했다고 해요. 프로모션 등을 강조하기 보다는 계속 휘핑크림 제형의 몽글몽글한 영상을 보여주며 고객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죠. 

현재 재구매율 이 무려 30%를 넘는 부러운 브랜드에요. 이 재구매율의 비법은, 초반에 자사몰 고객의 피드백에 특히 집중한 결과에요. 

브런치 글 이미지 12

©️휩드 자사몰

지금은 자사몰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채널과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다양한 채널 마케팅을 통해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있다고 해요.

undefined
undefined

출처 : 채널톡 유튜브

카카오톡 선물하기 인기템카카오톡 선물하기 인기템

또한, 채널톡 마케팅 기능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메시지를 제품 패키지에 담아 전달하며, 고객 후기 등을 통해 브랜드 메시지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어요.

 

휩드 실적

휩드의 실적은 더 놀라워요. 

휩드는 약 1년 만에 8배 이상의 성장을 이루었고, 올해 역시 큰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요. 해외 시장 진출도 검토하며, 다양한 신제품도 출시 중이죠.

출처 : www.innoforest.co.kr
출처 : www.innoforest.co.kr

저도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이 브랜드를 처음 접했는데요. 선물하기로 첫 경험이 발생하는 브랜드라는 건 브랜드 입장에선 참 좋을 듯요ㅎ

휩드 이야기

나만의 3줄   
✨ 경험을 바탕으로 불편함을 해소하는 제품 
✨ 채널 마케팅의 선순환 구조
✨ 초기 자사몰을 통한 CRM마케팅 집중   

휩드 팝업 잠실 롯데월드몰 점 (~12/31)
휩드 팝업 잠실 롯데월드몰 점 (~12/31)

커머스의 모든 것의 더 많은 생각이 궁금하다면?

✅ 브런치 : https://brunch.co.kr/@aboutcommerce

조회수
28

콜 센터 없이 매출 달성하려면? #콜센터 아웃소싱 .

콜 직원 따로 둘 필요없이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트렌드, 커머스, 세일즈
재구매율 30% 이상은 대단하네요! 제품 이미지를 너무 잘 촬영해서 그런지 구매 욕구가 확 오르네요..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F&B 프랜차이즈는 변화하는 외식업 트렌드와 더불어 치열한 경쟁 환경 하에 브랜드의 성패가 결정 나기도 합니다....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아티클
샐러드와 포케는 자기 관리와 건강한 식습관을 추구하는 현대인에게 필수적인 메뉴가 되었습니다. 웰니스 트렌드를 반영하여, 포케올데이,...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아티클
잠실역 상권은 트렌디한 카페나 간편식을 제공하는 외식업이 유리할 가능성이 크며, 특히 30대 여성을 겨냥한 전략적...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아티클
네이버 플레이스와 체험단 마케팅의 핵심 전략과 주의사항을 담았습니다!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늘리고 싶은 F&B 본사라면 꼭...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아티클
홍춘천은 닭갈비와 부대찌개 프랜차이즈로서 시장에 안착하기 위해 위픽 CPA를 활용, 예비 가맹점주를 성공적으로 모집했습니다. 이...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아티클
새로운 제품을 론칭하거나 새로운 작품을 선보일 때마다 어떻게 하면 터질까? 마케터들은 고민이 깊어질 수밖에 없는데요.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퍼지는 전화...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아티클
AI 기술이 발전하며 불가능할 것 같던 일이 가능한 일이 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기업들은 AI 기술을 ‘효율성’ 측면에서 접근합니다.  사람이 할 일을...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아티클
프랜차이즈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프랜차이즈 홈페이지 운영 전략이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예비 가맹점주의 시각으로...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커머스의 모든 것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트렌드, 커머스, 세일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