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 팝업스토어 2024년 10월 – 롯데리아, 리아’s 버거 아트 뮤지엄

햄버거를 주는 박물관이 있다고? (심지어 세트? 🍔)
2024-10-04
위픽팝업 로고

2024.10.04 (금)

💙 Today’s POP-UP

롯데리아, 리아’s 버거 아트 뮤지엄

💙 POP-UP Preview

1. 팝업 정보

2. 리아’s 버거 아트 뮤지엄 200% 즐기기

3. 위픽팝업’s 후기


리아 버거 아트 뮤지엄 팝업 포스터

오늘의 위픽팝업은 바로

롯데리아의 리아’s 버거 아트 뮤지엄입니다 🍔🎨

요즘 AI를 활용한 팝업들이 정말 많이 보이고 있어요!

이번 롯데리아 팝업은 버거, 아트, AI가 결합된 아주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팝업이에요.

이번 팝업은 롯데리아의 45주년 헤리티지를 예술과 접목해,

브랜드의 역사와 가치를 아트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예요.

특히, 버거 시식 후 뇌파를 측정해 AI가 그림을 생성해주는 ‘브레인 아트’ 체험은 정말 이색적이죠. 🍔🧠🎨

이번 팝업에서는 햄버거도 예술이 될 수 있다는 걸 직접 느낄 수 있어요!

롯데리아가 보여주는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

팝업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햄버거까지,

놓치면 후회할 특별한 팝업이죠?

✋ 여기서 잠깐, 팝업 알고 보기

롯데리아의

리아(Ria’s)?

롯데리아가 MZ세대와의 친근한 소통을 위해 브랜드에 별명을 붙여 브랜딩한 사례입니다.

롯데리아는 ‘롯데‘를 성으로, ‘리아‘를 이름처럼 분리해

누군가의 이름을 부르듯 친근함을 주는 전략을 선택했죠.

이를 바탕으로 ‘리아 미라클 버거’와 같은 신제품을 선보이며,

제품명 앞에 ‘리아’를 붙여 익숙함을 주는 동시에 다른 브랜드와의 차별화도 이뤘어요.

또한, 불고기 버거새우 버거 같은 대표 메뉴도

‘리아 불고기’, ‘리아 새우‘로 명칭을 변경해 고유성차별성을 강조했습니다.

롯데리아 광고

롯데리아는 ‘리아’를 활용해 ‘KORIA, GO RIA’라는 재치 있는 카피로 광고도 진행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마케팅을 펼쳤습니다.

이렇게 롯데리아는 ‘리아’라는 이름을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해,

국내외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어요! 🍔


📍팝업 정보

팝업 일정

10월03일 (목) ~ 10월20일 (일)

운영 시간

11시 ~ 7시

팝업 위치

성동구 연무장길 33

(성수역 4번 출구 도보 5분)

입장 안내

네이버 사전 예약이 가능하지만 지금은 거의 다 마감돼서

워크인으로 방문했어요!

오픈 전 10시 40분에 왔는데도 사람이 많네요~!!

그래도 금방 웨이팅 등록하고

11시 5분 정도에 입장 알람 받았습니다~

📍리아’s 버거 아트 뮤지엄 200% 즐기기

리아 버거 아트 뮤지엄 팝업에서는

‘나만의 버거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해요!

총 5개의 미션으로 구성되어 있고

성공한 미션의 개수에 따라 경품이 달라집니다.

리아 버거 아트 뮤지엄 팝업 이벤트

미션 5개 성공해서 한정 버거 SET 받으러 가볼까요?

MISSON 1

첫 번째 미션은 입장과 동시에 롯데리아의 ‘버거가게’ 유튜브 구독으로

이지~ 하게 클리어~

롯데리아의 유튜브 채널을 처음 접했는데

채널명이 ‘롯데리아’가 아닌 ‘버거가게‘ 더라고요?

이 점이 브랜드를 친숙하게 느껴지게해 인상깊었어요!

입장 부터 범상치 않은 리아 버거 아트 뮤지엄입니다…

정말 화려하고 롯데리아의 키 컬러인 레드를

잘 활용한 팝업이에요! ❤️

리아 버거 아트 뮤지엄 팝업 시그니처 포토존

첫번째 공간은 1층에 ‘리아 아트존’이에요.

시그니처 포토존이 있어 작품 관람과

인증샷을 찍기 좋은 장소였어요 ✨

버거와 명화의 절묘한 만남…

이 작품도 AI가 만들어낸 AI 버거 명화라는 사실!

리아 버거 아트 뮤지엄 팝업 대형 오브제

롯데리아 햄버거의 대형 오브제도 같이 있어요 🍔

MISSON 2

리아 버거 아트 뮤지엄 팝업 리아 버거 만들기 이벤트

두번째 미션은 지금 보신 시그니처 포토존 촬영 후

필수 해시태그 (#리아버거아트뮤지엄, #리아45주년)와 함께

인스타에 업로드 하면 완료입니다!

리아 버거 아트 뮤지엄 팝업 계단

이제 2층으로 올라가 볼게요!

+ 바로 미션 3,4를 진행하길 원하시면 3층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2층은 ‘브레인 아트존‘이에요.

메인 콘텐츠인 브레인 아트 체험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롯데리아의 모델이신 배우 천우희 님의 작품도 전시되어 있어요.

‘버거 예술이 되다’라는 제목으로

리아 새우 버거를 먹으면서 느꼈던 감정을

표현한 작품이라고 합니다.

리아 버거 아트 뮤지엄 팝업 브레인 아트 존

브레인 아트 체험도 진행 중이었어요 😮

브레인 아트 체험은 사전 예약으로만 진행되니 참고하세요!

3층으로 올라오면 다양한 미디어 아트가 먼저 눈에 띄어요 📺

3층은 ’45주년 존‘으로 롯데리아의 45주년을 테마로 롯데리아만의 헤리티지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MISSON 3

롯데리아의 45주년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남기면

3번재 미션도 클리어 입니다.

그런데 45주년 이라니 새삼 롯데리아가 우리 곁에

오랫동안 함께 했다는 사실이 느껴졌어요 ㅎㅎ

리아 버거 아트 뮤지엄 팝업 버거 작품 전시

버거를 활용한 다양한 작품들도 전시되어 있어요.

군데 군데 작품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어서

정말 아트 뮤지엄에 온 것 같아요!

MISSON 4

4번째 미션은 AI 타임머신 포토 촬영!

스노우에서 유료로 했던 AI촬영을

롯데리아 팝업에서는 무료로 할 수 있어요!

리아 버거 아트 뮤지엄 팝업 이벤트

사진 공개는 못 하지만…

나도 모르던 내 모습을 보게되는

어색하면서도 이색적인 경험이었어요!

이제 마지막 미션을 하러 다시 1층으로 내려가 볼게요~

1층 뒤쪽 공간으로 오시면 되는데

이 공간 너무 힙 하지 않나요?

MISSON 5

마지막 미션은 롯데리아 리아’s 버거아트 뮤지엄 게시물 좋아요와 친구 태그 입니다!

간단하죠?

이번 팝업은 SNS를 잘 활용한 이벤트가 많았던 것 같아요!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뽑기의 기회도 주어져요!

리아 버거 아트 뮤지엄 팝업 뽑기 경품

4등인데도 이렇게 큰 러그를 받았어요!

다양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이 많이 참여해보세요~

사전 예약 하신 분들은 업사이클링 키링 만들기 체험도 가능해요!

페트병 뚜껑을 업사이클링 해서

귀여운 키링을 직접 만들수 있답니다~ 🍟

아트 뮤지엄하면 굿즈를 빼놓을 수 없잖아요!

리아 버거 아트 뮤지엄에도

다양한 굿즈가 있는

굿즈 존이 준비되어 있어요 ❤️

리아 버거 아트 뮤지엄 팝업 버거 대기 줄

이제 미션을 완수하고 받은 아트 뮤지엄 한정 버거 세트 쿠폰을 사용 하러 가볼게요!

여기가 줄이 길어서 조금 기다려야 했어요.

푸트 트럭에서 바로 바로 만들어 주셔서 시간이 좀 걸리지만

그래도 햄버거 세트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니!

(감자튀김은 양념감자라는 사실! 🍟)

패티 굽는 냄새에 지나가시던 분들도 다들 고개를 돌리시더라고요 ㅎㅎ

버거 세트는 먹고 갈 수 있는 공간도 준비되어 있어요!

햄버거를 직접 먹을 수도 있는 팝업이라 그런지 가족 단위로 오신 분들도 정말 많았어요 🍔🍟

팝업 한정 버거 세트는 K 버거 답게 김치 불고기 버거입니다! 🍔

버거는 패티 퀄리티가 좋아서 놀랬어요!

볶음김치 + 불고기의 조합은

한국인이라면 안 좋아 할 수 없었고

외국인 분들도 편하게 김치를 접할 수 있는 조합 이었어요!

양념 감자 시즈닝은 치즈맛과 실비김치맛 중에 선택할 수 있었고

시원한 콜라까지~🥤

이렇게 배부른 팝업 처음이야!

📍리아’s 버거 아트 뮤지엄 팝업스토어 후기

리아 버거 아트 뮤지엄 팝업 외관

이번 롯데리아 리아’s 버거 아트 뮤지엄 팝업은

롯데리아가 모든 세대에게 잘 알려진 브랜드인 만큼,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참여한 팝업이었어요 🍔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즐길 수 있어,

세대를 아우르는 브랜드 파워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유튜브 구독, 인스타 팔로우, 좋아요와 같은 SNS 이벤트를 통해

젊은 세대에게 친숙하게 다가가려는

롯데리아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도 돋보였어요.

이러한 접근은 브랜드 인게이지먼트를 강화하고,

소셜 미디어 상에서의 인지도 확장을 이끌어냈습니다.

또한, F&B 브랜드AI, 아트가 결합된 이번 팝업은

신선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소비자들에게 단순한 맛 이상의 브랜드 경험을 선사했어요.

롯데리아가 트렌디한 이미지를 확립하고,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확대하려는 브랜드 리포지셔닝 전략이

돋보인 팝업이었습니다 🍟❤️


오늘의 위픽팝업, 어떠셨나요?
다음엔 더 핫 한 팝업 소식으로 찾아올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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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다음 팝업에서 또 만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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