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날 기념 특집 서베이
– 설문하고 자빠졌네 –
질문 1
여러분이 생각하는
‘광고 글쓰기의 가장 중요한 핵심’
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1위 (40.91%)
“마음을 콕! 공감”
2위 (29.55%)
“짧고 강하게! 간결함”
3위 (20.45%)
“행동을 이끌어내기! 영향력”
4위 (9.09%)
“남다르게! 창의성”
질문 2
이번에 기획하는 광고 문구에
유행어를 써보자는 제안이 들어왔다.
나의 반응은?!?! 👀
1위 (38.64%)
“젊은 고객 마음에 ‘재미 폭격’! 이게 트렌드죠!”
2위 (34.09%)
“유행어 썼다가 ‘갑분싸’ 되면 책임 지실 건가요?…”
3위 (25.00%)
“저는 너무 좋아요!! 그런데 요즘 유행을 몰라서 검색 좀 하고 올게요^^”
4위 (2.27%)
“별로예요. 저는 무조건 한글의 아름다움을 지킬 거예요!”
질문 3
글 대신 가장 많이 쓰는 특수문자는?
1위 (38.64%)
“🙂”
2위 (18.18%)
“🙏”
3위 (15.91%)
“무조건 글로 표현하는 편”
공동 4위 (11.36%)
“✅”
공동 4위 (11.36%)
“🤣”
5위 (4.55%)
“🙌”
질문 4
가장 많이 쓰는 한글 폰트는?
1위 (38.64%)
“나눔고딕”
2위 (36.36%)
“프리텐다드”
3위 (11.36%)
“노토 산스”
4위 (6.82%)
“지마켓 산스”
5위 (4.55%)
“애플 산돌 고딕 네오”
6위 (2.27%)
“수트”
끝!
다음 설문조사에서 또 만나요!!!🖐️
지난 설문조사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