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목해야 할 10가지 2025 트렌드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내용)👇
2025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푸른 뱀처럼 우리는 환경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해야 합니다. 앞으로의 소비 트렌드를 주도할 10가지 핵심 트렌드를 소개합니다:
1. 옴니보어
소비자 다양한 취향을 가진 소비자가 늘어납니다. 한 가지 분야가 아닌 여러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자신의 취향대로 소비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죠.
2. 아.보.하
이제 사람들은 소확행을 넘어, 그저 평범하고 무탈한 하루를 원합니다. 행복을 바라는 대신, 불행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3. 토핑 경제
남들과 똑같은 것은 싫어하는 소비자들이 본품보다 ‘토핑’에 더 많은 돈을 씁니다. 맞춤형 소비가 점점 더 확산될 것입니다.
4. 페이스 테크
AI와 기술이 발전하면서 이제는 기술의 정교함을 넘어서, 사람의 감정을 읽어내는 능력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5. 무해 매력
자극과 스트레스에 지친 현대인들이 귀엽고 순수한 매력에 끌리고 있습니다. ‘무해한 것’이 새로운 힘을 발휘합니다.
6. 그라데이션K
대한민국은 단일민족 국가에서 다문화 국가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진정한 한국적 가치를 고민할 시기입니다.
7. 물성 매력
디지털 시대에도 물질적 경험에 대한 욕구는 여전합니다. 제품과 서비스에 물성의 매력을 더하면 강력한 경쟁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8. 기후 감수성
기후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9. 공진화 전략
적과 나를 구분하지 않는 상생의 진화 전략이 필요합니다. 콜라보와 협업의 시대에 맞는 전략이 중요합니다.
10. 원포인트 업
이제는 한 가지에 집중해 꾸준히 발전하는 것이 성공의 열쇠입니다. 나만의 성장을 찾아 그에 집중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2025년에는 이 트렌드를 활용해 성장할 준비가 되었나요? 댓글로 어떤 트렌드가 가장 기대되는지 알려주세요!
매주 목요일 업데이트 하는 “주니어 마케터들의 5분 스피치” 인사이트 서클 입니다!
이번 주까지 N명의 마케터 이야기가 올라온 🔗유튜브 WPL 라디오 를 구독하세요.
누구나 마케팅 인사이트가 있는 주제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고 자신, 제품, 회사를 알리세요~!
인사이트서클에 참여하고자 하는 개인 마케터나 함께 진행을 원하시는 회사의 부서 담당자께서는
위픽레터 팀에 연락하여 알려주시면 기꺼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 참여 및 협업 문의
WPL 팀
letter@wepick.kr
2025년이 기다려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