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픽이 알려드’밈’ 이머전시 챌린지 밈 총정리

176
0
썸네일

안녕하세요! 마케터 여러분! 💞 요즘 소셜 미디어에서 자주 보이는 “이머전시 챌린지” 라고 들어보셨나요?💫 이 챌린지는 짧은 시간 안에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는 재미있는 콘텐츠로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고 즐기는 새로운 트렌드 입니다 👍 이머전시 챌린지는 소비자에게 긴박감과 재미를 동시에 선사하며 브랜드와의 소통을 더욱 활발하게 만들어주는 매력적인 마케팅 챌린지로 주목 받고 있기도 하죠! 오늘 위픽의 알려드’밈’은 이머전시 챌린지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머전시 챌린지 유래

레드벨벳 조이 이머전시 챌린지

“이머전시 챌린지”는 원래 해외에서 시작된 트렌드로 주로 틱톡과 같은 짧은 영상 플랫폼에서 유행하기 시작했어요. 이 챌린지는 빠르게 상황을 해결하거나 제한된 시간 내 특정한 행동을 해야 하는 일종의 “즉각 반응” 스타일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고 긴박한 상황 속에서 재치 있는 반응을 보여주는 포맷이 젊은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한국에서는 조이가 이 챌린지를 재해석하여 처음으로 선보였고 영상이 인기를 끌면서 이머전시 챌린지는 빠르게 퍼져나갔습니다. 레드벨벳 조이 덕분에 이 챌린지가 시작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고 이후 다양한 사람들과 브랜드들이 이를 바탕으로 창의적인 콘텐츠를 만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장원영 이머전시 챌린지

아이브 장원영 이머전시 챌린지

아이브 장원영 역시 이머전시 챌린지를 춤으로 표현하며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스타일리시한 안무와 함께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해 챌린지를 선보였는데요. 쿠로미 스타일의 의상을 입으면서 팬들과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었고 이로 인해 해당 패션 아이템이 빠르게 품절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장원영의 인기가 폭발하면서 몇몇 패션 및 뷰티 브랜드들이 “이머전시 챌린지” 스타일을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장원영이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미우미우는 이머전시 챌린지 트렌드를 활용해 빠르게 옷을 스타일링하는 미션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짧은 시간 동안 여러 룩을 바꾸는 모습으로 팬들이 이를 따라 하는 “스타일링 챌린지”가 소셜 미디어에서 확산 되기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다양한 형태로 시작되었지만 점차 패션과 스타일링에 집중된 콘텐츠로 발전하면서 자연스럽게 스타일링 중심으로 하는 콘텐츠로 자리 잡았습니다.

레오제이X빵떡 이머전시 챌린지

출처: 레오제이 메이크업

뷰티 크리에이터 하면 누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바로 레오제이가 떠오르는데요! 레오제이랑 유명 유투버 빵떡님과 찍은 스타일링 챌린지는 무려 1120만회를 기록했습니다!

이 챌린지에서 사용된 메이크업 제품은 주로 에뛰드와 네이처리퍼블릭 브랜드 제품이었는데요! 챌린지 이후 자연스럽게 해당 제품들에 검색율이 높아졌다고 하는데요?! 뷰티 브랜드 담당자들이라면 이러한 챌린지를 통해 제품 홍보를 노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

엔조이커플 이머전시 챌린지

출처: 엔조이 커플

유머와 다양한 콘텐츠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크리에이터! 너무 사랑스런 커플이죠? 바로 엔조이커플 입니다! 엔조이커플의 이머전시 챌린지는 서로의 옷을 바꿔 입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엔조이커플은 다른 스타일을 바꾸어 입음으로써, 팬들에게 다양한 패션 아이디어를 제공하기도 했죠!💝 이 과정에서 서로의 스타일을 비교하고 조화롭게 어울리는 방법을 보여주어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브랜드가 챌린지를 통해서 마케팅적으로
무슨 이득이 있을까요?

1. 판매 증가

브랜드가 챌린지를 업로드 할 경우 소비자들은 자연스럽게 해당 브랜드의 제품을 접하고 사용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통해 챌린지를 진행하면 더욱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트렌드 선도와 신선한 브랜딩

브랜드가 챌린지를 도입함으로써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면서도 유행에 민감한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반응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함으로써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소셜 미디어 참여 유도

챌린지는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소셜 미디어에서의 참여를 유도합니다. 이는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사용자 생성 콘텐츠(UGC)가 활발히 생성되도록 만들어주어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유대감을 형성합니다.

오늘의 알려드’밈‘은 이머전시 열풍에 대해 다뤄보았습니다! 이머전시 챌린지는 단순한 유행을 넘어 브랜드 마케팅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고 앞으로도 그 인기는 계속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위픽의 알려드‘밈’은 더욱 다양하고 트렌디한 밈들을 주제로 돌아올 테니 기대해 주세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안녕!💖

트렌디한 밈이 더 궁금하시다고요? 다음 아티클을 확인해 보세요!💘

로제X브루노마스 아파트 밈 알아보기>>

답글 남기기

IMG_8348

이경민

다른 아티클 보기

카테고리 킹: 누가 새로운 세상을 지배하는가

슈퍼볼을 울린 기아 'the 2024 kia EV9' 광고털기

위픽이 알려드'밈' 피크민 붐이 왔다 다들 비켜라

아직 구독 전이신가요?
구독하고 더 많은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이름/회사명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