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2025년에 이루고 싶은 목표를 세웠나요? 올해는 작년과 어떻게 다르게 보낼 것인지, 새롭게 도전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지 등 회고와 계획을 세우는 시즌입니다. 새해 다짐이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도록, 매일을 새롭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줄 기록 메이트 두 가지를 소개할게요. 흔한 달력, 플래너에 특별함을 한 꼬집 넣어 트렌디한 아이템이랍니다!
1️⃣ 달력이 아닌 ‘일’력 <MBC 무한도전 20주년 2025 일력>
최근 인터넷을 뜨겁게 달궜던 무한도전 20주년 일력. 전설적인 국민 예능 프로그램인 무한도전은 방영 당시 매년 무한도전 멤버들이 직접 준비한 캘린더를 출시해왔었어요. 프로그램 종영과 함께 종료되었던 무한도전 캘린더가 20주년을 맞이해 깜짝 이벤트로 팬들에게 다시 나타난 것이죠.
월 단위인 달력과 달리 일력을 하루하루 넘기는 일 단위입니다. 매일 아침 다음 장으로 넘기며 하루를 새롭게 시작하는 기분을 매일 얻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죠. 이번 무한도전 일력에는 지금까지도 일상 속에서 자주 쓰이는 무한도전의 대표 ‘밈’들로 구성되어있어요.
또, 20주년이라는 기념비적인 해의 굿즈인 만큼, 특별 사은품도 빵빵하게 준비했어요. 랜덤 스티커와 그동안 무한도전을 거쳐간 10명의 멤버들 (유재석, 박명수, 정준하, 정형돈, 노홍철, 하하, 전진, 황광희, 조세호, 양세형)이 직접 쓴 사인과 메시지 카드가 동봉되어있어요. 무한도전의 오랜 팬, ‘무도 키즈’라면 가슴이 웅장해진다는 후문!
뿐만 아니라 상태메시지 6종으로 책상 위에 ‘식사중/회의중/공부중’ 등등 현 상태를 표시할 수 있는 상태 메시지 카드도 그에 맞는 적절한 밈과 함께 제작되었어요. 일력이기 때문에 매일 새롭게 넘겨 나오는 재밌는 밈들로 하루를 즐겁게 시작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랍니다. 이번 2025년 일력은 교보문고 단독 판매로, 교보문고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2️⃣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나만의 달력 <2025 스타벅스 디지털 플래너>
스타벅스 다이어리는 연말마다 사람들이 프리퀀시를 경쟁적으로 모으는 이유이기도 해요. 작년 말 스타벅스는 겨울 e-프리퀀시 행사로 디지털 플래너를 선보였는데, 늘 종이 다이어리를 출시했던 것과 달리 처음으로 디지털 플래너를 출시했습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등 디지털 기기로 스케줄 관리를 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그 트렌드에 맞춰 22년 만에 처음으로 디지털 플래너를 만든 것이에요.
‘커스터마이징’이 올해에 이어 내년까지 MZ세대의 대표 소비 트렌드로 꼽힌 만큼, 각자의 취향에 맞게 무제한으로 꾸밀 수 있는 디지털 플래너는 더 각광받고 있기도 합니다.
이번 스타벅스 디지털 플래너는 전세계적으로 사용되는 필기앱인 ‘굿노트(Goodnotes)’와 함께 만들었습니다. 스타벅스 다이어리인 만큼, 스타벅스 음료와 디저트를 이모티콘, 스티커처럼 만들어 캘린더에 이미지를 첨부하며 ‘다꾸’할 수 있도록 했어요.
월별, 주별로 일정을 적을 수 있는 세부 페이지, 자유롭게 일상을 기록할 수 있는 프리노트 페이지, 그리고 새해를 맞이하며 개략적인 목표와 계획을 세우고, 이를 한 눈에 관리할 수 있도록 한 만다라트 페이지로 크게 구성해서 유용하다는 후기가 많아요. 스타벅스 디지털 플래너는 플래너를 수령한 후 스타벅스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1월 7일까지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2025년에는 각자의 방식으로 세운 새해 계획들이 모두 이루어지길 바라요. 그럼 해피 뉴이어!
오늘의 소마코 콕📌
✔️ ‘새해’하면 다이어리가 떠오르는 만큼, 회고와 함께 새해 계획을 세우는 시즌이에요.
✔️ 매일 새로운 기분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단위를 ‘일’로 쪼갠 일력이 요즘 유행이에요.
✔️ 또,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이어질 커스터마이징 트렌드를 겨냥한 디지털 플래너도 유행이랍니다.
매일 업로드 되는 마케팅 인사이트를 더 빠르게 받아보고 싶다면?
❤️ 소마코 블로그 구독 🔗 https://blog.socialmkt.co.kr/
📩 소소레터 구독 🔗 https://somako.stibe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