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보니 콘텐츠도 트렌드가 있다?
콘텐츠를 기획하기 위해 많은 레퍼런스를 찾아보고, 연말 포트폴리오를 정리해 보니 2~3년 전과 요즘의 인스타 카드뉴스 콘텐츠의 차이점이 보이더군요.
–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유저의 시선을 이끌기 위한 강렬한 카피와 폰트, 화려한 컬러 사용 그리고 다채로운 이미지와 시각적인 요소를 아낌없이 넣었어요.
– 반면 요즘에는 힘을 빼고 작성한 심플한 카피가 많이 보이며 폰트의 간결함으로 가독성을 높이는 추세입니다. 이미지도 화려함을 버리고, 눈으로 봤을 때 편안하고, 여백의 미를 살리는 편이에요.
– 호기심을 자극하는 카피 대신 명확하고, 재치있는 밈 카피가 많이 보이기도 하죠.
이처럼 지난 카드뉴스들을 훑어보면서 콘텐츠 트렌드 흐름이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게 우리가 레퍼런스 수집을 꾸준하게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인스타 카드뉴스도 트렌드가 바뀌거든요. 트렌드에 +브랜드만의 특별함을 더한다면 차별화된 콘텐츠를 만들 수 있어요. 차별화된 콘텐츠를 위해 오늘도 어김없이 수많은 레퍼런스를 조사하러 가보겠습니다.
modip 님의 더 많은 생각이 궁금하다면?
오,,저도 요즘은 소재 만들 때 전보다 더 간결하고 유쾌하게 만들려고 노력하게 되는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