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관리 방법 바꾸고 업무 생산성 25% 향상!

글로벌 No.1 협업툴 먼데이닷컴
고객 사례 자세히 보고 무료체험하기

180
2

아무리 잘 만들어진 제품이라도 포장지가 좋지 않으면 팔리지 않는다.

프로덕트의 가치를 결정하는 것은 비단 제품 자체만이 아닙니다. 제품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마케팅과 세일즈죠.

마케팅과 세일즈는 정말 쉽지 않은 일입니다. 수많은 캠페인 기획부터 고객 관리, 판매 목표 달성까지… 이 모든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지 않으면 중요한 기회를 놓치기 쉬워요. 일정은 꼬이고, 데이터는 여기저기 흩어지고, 팀원간 소통도 원활하지 않을 때가 많죠. 이런 문제를 깔끔하게 해결해주는 도구가 바로 먼데이닷컴이에요.

특히 마케터와 영업 담당자들에게 Monday.com은 필수 툴이에요.

마케팅 캠페인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영업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도와주는 강력한 기능들이 가득하거든요.
세일즈 파이프라인부터 CRM 마케팅, B2B 마케팅 전략까지 한 곳에서 모두 관리할 수 있어요.

오늘은 먼데이닷컴 솔루션으로 마케팅과 영업 업무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데이닷컴이란?

먼데이닷컴은 팀의 업무를 체계적으로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보드’ 기능을 제공해요.
먼데이닷컴의 보드는 업무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표시하는 요소로, 팀의 필요에 맞게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먼데이닷컴은 프로젝트 관리에 어떤 이점을 가져다 줄까요?

보드 커스터마이징

첫째, 먼데이닷컴은 보드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각 프로젝트 별 요구사항과 업무 스타일에 맞춰 최적화된 업무 공간을 손쉽게 구성할 수 있어요.

모든 부서를 아우르는 통합 솔루션

둘째, 전사적 프로젝트 관리에 용이합니다.

개별 팀마다 별도의 툴을 사용할 필요 없이, 하나의 플랫폼에서 모든 업무를 관리할 수 있어요.

이는 중복 툴 사용으로 인한 비용을 절감하고, 관리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큰 도움이 돼요. 여러 부서가 협업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도 하나의 보드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어, 부서 간 소통이 원활하고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통합 관리

먼데이닷컴은 각 부서의 특화된 요구 사항을 충족하면서도, 협업과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종합적인 업무 관리 환경을 제공합니다.

프로젝트 규모가 커질 수록 여러 부서가 협업하게 되고 이에 따라 프로젝트 관리가 더욱 어려워집니다. 먼데이닷컴은 특히 이런 대규모 프로젝트에서 진가를 발휘합니다.하나의 보드에서 여러 대규모 프로젝트들을 통합 관리할 수 있어요.

Monday.com Work Management를 통한 효율적인 마케팅&세일즈 관리

그럼 먼저, Monday.com Work Management의 마케팅 업무 관리에 도움이 되는 핵심 기능들을 알아볼까요?

마케팅 성과 관리

30여 개 이상의 컬럼 유형을 활용해 마케팅 캠페인 일정, 콘텐츠 제작 상태, 영업 목표 달성 현황 등을 한눈에 관리할 수 있어요. 칸반보드를 활용하면 진행 상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답니다.

업무 시각화

마케팅 성과와 영업 실적 데이터를 간트 차트, 칸반보드, 차트, 캘린더 등으로 시각화할 수 있어요. 대시보드를 통해 여러 보드의 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하고, 실시간으로 업무 현황을 파악할 수 있어요.

No/Low Code 자동화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여 시간과 리소스를 절약할 수 있어요. 마케팅 캠페인 리마인더 설정, 리드 상태 변경 시 자동 알림 발송 등 다양한 작업을 코딩 없이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어요.

커뮤니케이션 기능

마케팅 캠페인 진행 상황이나 영업 기회 관련 내용을 팀원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어요. @멘션 기능으로 빠르게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관련 파일을 첨부해 업무 히스토리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요.

또한, Monday.com Work Management은 마케팅 뿐만 아니라 세일즈 관리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Monday.com Sales CRM으로 영업 관리 최적화

세일즈를 위해 고객 관리(CRM)이 빠질 수 없겠죠? Monday.com Sales CRM은 영업팀이 고객 관리와 세일즈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툴이에요. 이 툴을 활용하면 복잡한 CRM 마케팅과 영업 관리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답니다.

세일즈 파이프라인 관리

세일즈 업무를 시각적으로 관리하고, 잠재 고객의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어요. 칸반보드로 영업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요.

자동화된 리드 관리

새로운 리드가 유입되면 자동으로 할당하거나 후속 조치를 자동화할 수 있어요. 이를 통해 세일즈 팀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어요.

고객 데이터 통합

모든 고객 데이터를 한 곳에 통합해 관리할 수 있어요. 이를 통해 B2B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타겟 고객에게 맞춤형 세일즈 전략을 적용할 수 있어요.

성과 분석 대시보드

영업 실적과 마케팅 성과를 대시보드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이를 통해 전략적 의사 결정을 내리고, 팀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어요.

먼데이닷컴을 통해 고객 AS 프로세스의 표준화를 만든 BMW 코리아

어떤 어려움이 있었나요?

BMW 코리아는 고객 AS(VoC) 프로세스를 표준화하고, 전국 33개 지점에서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어요. 본사 가이드라인이 각 지점에 일관되게 적용되지 않아 서비스 품질의 일관성이 부족했죠.

왜 먼데이닷컴 솔루션을 도입했나요?

AS 서비스 품질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Monday.com Work Management를 도입했어요.
본사와 지점 간의 프로세스를 통일하고, 고객 서비스 과정을 한눈에 트래킹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했거든요.

먼데이닷컴을 통해 어떻게 문제가 개선 되었나요?

Monday.com의 업무 공간 커스터마이즈 기능을 활용해 본사 가이드라인을 각 지점에 맞게 최적화했어요. 대시보드를 통해 서비스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트래킹하고, 자동화 기능으로 중요 이슈를 빠르게 처리했어요.

BMW 코리아는 먼데이닷컴을 도입한 후 이렇게 변했어요.

  • 서비스 품질 일관성 유지: 본사의 가이드라인이 전국 33개 지점에 일관되게 적용되어 서비스 품질 만족도가 향상되었어요.
  • 신속한 이슈 대응: 중요 이슈 사항을 40% 빠르게 감지하고 처리하여 고객 불만 사항이 크게 감소했어요.
  • 업무 효율성 증대: AS 프로세스 전반을 한 곳에서 관리하면서 업무 효율성이 기존보다 향상되었어요.

먼데이닷컴을 통해 광고주와 크리에이터를 효율적인 관리 환경을 마련한 샌드박스

어떤 어려움이 있었나요?

샌드박스는 광고주, 크리에이터, 영업 기획 등을 관리하면서 엑셀과 여러 툴에 분산된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어요. 광고 캠페인 진행 상황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지 못해 비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가 발생했죠.

왜 먼데이닷컴 솔루션을 도입했나요?

광고주부터 크리에이터, 영업 기획의 분산된 데이터를 관리하기 위해 Monday.com Sales CRM을 도입했어요. 리드 관리부터 매출 목표 달성 여부까지 전 과정을 한 플랫폼에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했거든요.

먼데이닷컴을 통해 어떻게 문제가 개선 되었나요?

Monday.com의 세일즈 파이프라인 관리 기능을 통해 광고 캠페인 유입부터 수행까지의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했어요. 고객 데이터 통합 기능으로 광고주, 크리에이터 정보를 한곳에 모으고, 성과 분석 대시보드를 통해 매출 목표 달성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했어요.

샌드박스는 먼데이닷컴을 도입한 후 이렇게 변했어요.

  • 데이터 통합 관리: 분산된 정보를 단일 플랫폼에서 관리하여 업무 효율성이 향상되었어요.
  • 매출 관리 체계 구축: 매출 정보를 시각화하고, 실적을 상시 트래킹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매출 목표 달성률이 상승했어요.
  • 프로세스 자동화: 리드 관리와 캠페인 진행 과정을 자동화하여 업무 속도가 기존보다 빨라졌어요.

마케팅&세일즈 업무를 쉽고 빠르게
무료 체험하기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이 아티클은 monday.com 에서 위픽레터 구독자들을 위해 보내는 (광고) 아티클 입니다.

위픽레터
글쓴이

위픽레터

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 '위픽레터' 입니다.

큐레이션된 정보를 전달드립니다. 

합격보상금 100만원

B2B 콘텐츠 마케터

제로백데브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디지털 마케팅(대리~과장급)

이모티브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마케팅 리드

프렌트립(프립)

2025-04-30

합격보상금 100만원

콘텐츠/CRM 마케터

티비유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푸드올로지/오브제/풀리] 온라인 마케터(홍콩)

어댑트(adaptInc.)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그로스 마케터/Senior Growth Marketer

넥스트챕터(NextChapter)

상시

출처: 원티드

답글 남기기

2 thoughts on “프로젝트관리 방법 바꾸고 업무 생산성 25% 향상!

  1. 400
    · 2025-02-25 at 18:55

    “마케팅 캠페인과 세일즈 관리는 정말 쉽지 않죠! 저희도 브랜딩팀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면 일정이 꼬이거나 데이터가 여기저기 흩어지는 일이 많아요. 먼데이닷컴이 이런 문제를 해결해준다고 하니 한 번 테스트해봐야겠네요!”

  2. 406

    샌드박스가 적용 중이라니 더 믿음이 가요

cropped-wpl_favicon.png

위픽레터

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

다른 아티클 보기

UTM 빌더, 근거 있는 성과가 필요하다면?

이번 주 성수! 2025년 4월 셋째 주 성수동 팝업스토어

위픽 인사이트서클 vol.2 스피커 라인업 2차 공개

아직 구독 전이신가요?
구독하고 더 많은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이름/회사명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