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코미디 영상이 길어진 이유는?

233
1

요즘 유튜브에서 광고 성과를 내는 브랜드들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단순한 제품 소개를 넘어 브랜드를 사용할 수밖에 없는 상황, 브랜드가 꼭 있어야만 하는 설정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이처럼 시청자가 거부하지 않는 유튜브 PPL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전략을 사용해야 할까요?

어제 본 쇼츠 중에서 기억나는 건 잘 없지만 롱폼 영상 중에는 기억에 남는 것들이 있습니다.

기억에 각인되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유튜브에서 찾는 니즈를 확실히 충족시켜줄 필요가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공감입니다.

최근 유튜브 스케치코미디 채널들의 변화하는 경향 중 하나가 영상 길이입니다.

과거에 비해 전체 영상 길이가 길어지고 있습니다.

숏폼을 많이 소비함에 따라 숏폼에서 얻기 어려운 스토리텔링의 재미를 추구하기에 생기는 변화입니다.

스케치코미디 채널 중 하나인 <띱>은 이를 어떻게 적용해서 광고를 만들었을까요?

이번 띱의 ‘왜 못 앉게 하는 거지’ 영상은 8분 11초로 알바생이었다가 사장이 된 인물의 상황을 교차로 보여주는 형식을 사용했습니다.

알바생과 사장 양쪽의 공감을 모두 만들어냈는데요, 특히 흔히 벌어질 수 있는 상황인 알바생에게 음료를 주는 모습으로 자연스럽게 PPL 브랜드인 코카콜라를 소구했습니다.

마지막에는 과거 사장이었던 분과 알바생이 만나며 한번 더 제품을 감동적인 상황 속에서 어필했습니다.

이처럼 스토리텔링을 위해서는 여러 광고 옵션 중 브랜디드 PPL을 진행해야 합니다.

협업 비용은 올라갈 수 있지만 그만큼 밀도 있게 우리 브랜드가 시청자와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특히 구매 전환 목적이 아닌 브랜드 인지도 제고 목적의 유튜브 PPL을 진행한다면 공감을 핵심으로 콘텐츠를 기획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더 많은 유튜브 인사이트가 궁금하다면?
👉 유광기 보러 가기

✅ 챌린지 형식 영상에 유튜브 PPL을 하면 생기는 효과는?
– 몰입갑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비결

✅ 지금 유행하는 트렌드에 유튜브 PPL을 잘 적용하는 방법
– 사람들이 모두 관심있는 주제를 쉽게 찾으려면?

유광기
글쓴이

유광기

모든 광고 레퍼런스 수집, 유튜브 데이터 파악을 유광기로 한번에!

큐레이션된 정보를 전달드립니다. 

합격보상금 100만원

마케팅 리더

플리드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브랜드 마케터_일반직

비나우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일본 지사장

이팝소프트(말해보카)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콘텐츠 에디터 마케터

택스가이드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아이디어스] 퍼포먼스 마케터

백패커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Account Executive 담당자

펑타이그레이터차이나(피티코리아)

2025-07-14

출처: 원티드

답글 남기기

One thought on “스케치코미디 영상이 길어진 이유는?

  1. 532

    저도 유튜브에서는 스토리텔링이나 이야기가 있는 영상을 기대하는 것 같아요

Frame 14491

유광기

다른 아티클 보기

감성 브이로그만 있는 거 아닙니다! ‘우리 브랜드에 딱 맞는 브이로그’ 찾는 법

하루에 구독자 2만명, AI 햄찌가 받은 첫 광고는? 🐹

‘의외의 조합’이 먹힌다! 마이너 카테고리를 공략한 유튜브 광고 전략

아직 구독 전이신가요?
구독하고 더 많은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이름/회사명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