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위픽코퍼레이션입니다.
위픽레터 웹사이트 개편과 함께, 위픽레터·위픽업·위픽부스터를 하나의 계정으로 이용할 수 있는 ‘통합회원제’가 도입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각 서비스별로 분리되어 있던 이용약관이 하나로 통합되며,
2025년 8월 31일부터 새로운 통합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변경된 약관 전문은 아래에 안내되어 있으며,
통합회원 정책, 개인정보 관리, 서비스별 이용 조건 등이 반영되었으니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 시행일: 2025년 8월 31일
- 문의: 02-6326-2877 / ✉ platform@wepick.kr
감사합니다.
위픽코퍼레이션 드림
[계정통합 및 약관 변경 사항 개요]
본 약관은 기존에 분리되어 운영되던 위픽업, 위픽레터, 위픽부스터의 이용약관과 통합 회원 이용약관을 하나로 통합한 것으로,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위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통합회원제’ 정책을 반영하였습니다.
2025년 8월 31일부터 시행되는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동일하게 적용되며, 서비스별 특이사항은 각 조항 내에 별도 명시됩니다. 본 개정은 회원의 편의성과 서비스 간 연계성을 높이기 위해 시행되었습니다.
위픽 서비스 이용약관
본 약관은 주식회사 위픽코퍼레이션(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통합회원 기반의 계열 서비스(위픽업, 위픽레터, 위픽부스터)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회사가 운영하는 통합회원 시스템을 통해 회사의 계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을 명확히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계열 서비스”(이하 “서비스”) 는 회사가 운영하는 위픽레터, 위픽업, 위픽부스터 등 통합회원 시스템에 연동된 온라인 서비스를 말합니다.
- “통합회원시스템”은 하나의 인증 계정으로 회사의 복수 서비스를 자동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SSO(Single Sign-On) 기반 인증 시스템입니다.
- “통합회원”은 통합로그인 시스템을 통해 하나의 계정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두 개 이상의 계열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통합회원 전환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 “회원정보”는 회원가입 시 기재한 이메일, 비밀번호 등 통합로그인 시스템을 통해 관리되는 정보를 의미합니다.
- “이용자” 는 통합회원 및 비회원을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법령, 또는 회사의 운영정책 및 규칙 등(이하 세부지침)의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과 세부지침이 충돌할 경우에는 세부지침에 따릅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본 약관은 통합회원 시스템 및 각 계열 서비스 내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 사항은 최소 7일(중대한 변경 시 30일) 전 공지합니다.
-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탈퇴할 수 있으며, 별도 이의 제기 없이 계속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5조 (적용 범위 및 우선순위)
- 본 약관은 통합로그인을 사용하는 모든 계열 서비스에 공통 적용됩니다.
- 계열 서비스별 특수사항이 있는 경우, 본 약관 내 관련 조항에서 분기하여 명시합니다.
- 개인정보 관련 사항은 통합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6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 회사는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문자메시지(SMS), 전자쪽지, 푸쉬(Push)알림 등의 전자적 수단을 이용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내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개별 통지를 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오기재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7조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 회원가입은 통합회원 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지며,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 절차를 완료함으로써 성립됩니다. 기존 회원은 전환에 동의함으로써 통합회원으로 전환됩니다.
- 통합회원은 하나의 계정으로 회사가 정한 모든 계열 서비스(위픽업, 위픽레터, 위픽부스터 등)를 로그인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각 계열 서비스는 고유한 기능과 운영정책을 가지고 있으며, 서비스 특성에 따라 일부 기능은 별도 절차나 정보 제공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위픽레터] 회원이 콘텐츠를 작성하거나 에디터로 활동하는 경우, 닉네임·프로필 이미지 등 공개 프로필 정보가 콘텐츠와 함께 노출될 수 있으며, 검색엔진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공개 범위는 설정을 통해 조정할 수 있으며, 설정하지 않을 경우 기본값은 전체 공개입니다.
- [위픽업] 광고상품의 구매 및 광고집행을 위해 사업자 정보 및 결제정보가 필요하며, 회사와의 별도의 인증 또는 계약체결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 [위픽부스터] 광고상품의 구매 및 광고집행을 위해 사업자 정보 및 결제정보가 필요하며, 회사와의 별도의 인증 또는 계약체결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관리 및 보호)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 관련 법규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적용합니다. 다만, 회사에서 운영하는 웹 사이트 등에서 링크된 외부 웹페이지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회원정보는 통합로그인을 통해 일괄 관리되며, 이메일, 아이디 등 기본정보는 연동됩니다. 서비스 별 추가정보는 각 서비스에서 관리합니다.
- 회원은 개인정보관리 기능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타인에게 공유하거나 양도할 수 없습니다.
- 개인정보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은 개인정보처리방침 제3조*에 따릅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목적이 달성된 경우 지체 없이 해당 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경우 법령 또는 내부 방침에 따라 일정 기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① 내부 방침에 의한 보존
-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한 기록: 1년
- 분쟁 해결 및 고객지원 서비스 완결 목적
- 계약 또는 청약철회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 결제 및 재화 공급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웹사이트 방문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 본인 확인 기록: 6개월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9조 (서비스의 이용 및 제한)
- 회사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하나, 점검·장애 등으로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 통합회원은 로그인 후 각 계열 서비스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유료 서비스 이용 시 결제수단, 이용요금, 환불 기준은 본 약관 및 서비스 내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 비회원은 제한적으로 콘텐츠를 열람하거나 일부 광고상품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을 제한합니다.
제10조 (콘텐츠 및 지식재산권)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회사가 정한 조건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하는 등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의 저작권은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는 작성자에게 저작권이 귀속되나, 회사는 해당 콘텐츠를 회사의 서비스 내외에서 작성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일부 수정, 복제, 편집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의 UI, 기능, 디자인, 데이터 등에 대한 권리는 회사에 있으며, 무단 복제·배포를 금합니다.
제11조 (유료서비스의 주문/결제)
-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자는 이용대금을 납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 때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의 결제방법은 아래 각 호와 같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정책 및 제1항의 결제업체(이동통신사, 카드사 등) 및 결제대행업체의 기준에 따라 이용자 당 월 누적 결제액 및 충전한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준을 초과한 경우 유료서비스의 추가 이용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대금의 지급이나 결제를 위하여 입력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유료서비스의 주문/결제 관련 상세 기준은 서비스 별 운영 정책에 따릅니다.
- [위픽업] 주문/결제 정책 ① 위픽업은 플랫폼에 입점한 판매자와 회원 간의 거래를 중개하여 광고 상품의 편리한 비교와 구매를 돕는 서비스이며, 직접적인 광고 상품 판매 당사자가 아닙니다. ② 광고상품의 내용, 조건, 성과, 이행 책임은 해당 판매자와 광고주 간의 계약에 따릅니다. ③ 회원은 구매 전 반드시 광고상품의 상세정보와 제공 조건을 확인해야 하며, 계약 체결 이후 발생하는 이슈에 대해서는 회사는 법령상 허용된 범위 내에서만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판매자와 회원 간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결제수단, 중개 시스템, 운영정책 등을 제공합니다. 단, 계약 이행 또는 결과에 대해 직접적인 보증을 하지는 않습니다. ⑤ 회사는 결제금액에서 할인을 적용할 수 있는 쿠폰을 “회원”에게 발행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쿠폰에 명시된 기간 및 조건에 따라서만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기간 내 미사용 시 해당 쿠폰은 소멸됩니다.
- [위픽부스터] 주문/결제 정책
- “선불 광고비”는 신용카드와 현금(이하 “현금 등” 이라고 함)을 통해 결제가 가능합니다. “선불광고비”와 “현금 등”의 교환비율은 일대일(1:1)입니다.
- “선불 광고비”는 마지막으로 충전 또는 이용된 날로부터 5년이 경과하도록 다시 충전 또는 이용되지 않을 경우 상법 상의 상사소멸시효에 의해 광고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소멸될 수 있습니다.
- “후불 광고비”는 신용카드와 현금(이하 “현금 등” 이라고 함)을 통해 결제가 가능합니다.
- 회사는 “회원”와 “계약” 기간이 종료되면 “청구서”를 통해 “회원”에게 “후불 광고비”를 청구합니다.
- 회사는 결제금액에서 할인을 적용할 수 있는 쿠폰을 “회원”에게 발행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쿠폰에 명시된 기간 및 조건에 따라서만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기간 내 미사용 시 해당 쿠폰은 소멸됩니다.
제12조 (환불)
환불은 환불 불가 또는 부분 환불이 가능하며, 상세 기준은 서비스별 운영 정책에 따릅니다.
- [위픽업] 환불 정책 ① 위픽업은 광고상품 중개 플랫폼으로, 광고상품의 실제 판매 및 집행에 관한 의무와 책임은 판매자(매체사)와 구매자(광고주) 간 계약에 따릅니다. ② 계약된 광고상품이 집행되지 않은 경우, 광고주의 환불 요청에 따라 판매자와 협의 후 환불 여부를 결정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일정한 행정 처리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③ 광고가 이미 집행되었거나 일부 집행된 경우, 환불은 불가능하며,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판매자와의 협의를 통해 해결해야 합니다. ④ 위 사항은 위픽업 서비스 화면 내 안내된 개별 상품 설명, 운영정책 등과 함께 적용됩니다.
- [위픽부스터] 환불 정책 **** 캠페인 집행 완료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하며, 세부 환불 조건은 아래 조항에 따릅니다.
- 선불광고비의 충전, 환불, 소멸
- 후불 광고비의 결제 및 환불
제13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하며, 다음 각 호의 사유 발 생 시 부득이한 경우 예고 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일시 중 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사유 및 중지 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지체없이 사후 공지합니다.
- 시스템의 긴급점검, 증설, 교체, 시설의 보수 또는 공사를 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시스템 교체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시스템 또는 기타 서비스 설비의 장애, 유무선 Network 장애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 국가비상사태, 정전,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경우
-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 회사는 대표자의 성명, 상호, 주소,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FAX),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 회사는 이메일, 푸시 알림 등 전자적 수단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 전체 회원 대상 공지는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내 게시판에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14조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 이용자는 회원가입을 통해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사실에 근거해야 합니다. 이용자가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한 경우 회사에 대하여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이용자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용자는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및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이용자는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회원정보가 변경된 경우 즉시 온라인을 통해 이를 수정해야 합니다. 이 때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수정이 지연되어 발생하는 책임은 이용자가 지게 됩니다.
- 이용자는 이용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직접 관리해야 합니다. 이용자의 관리 소홀로 발생한 문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이용자가 아이디, 닉네임, 기타 서비스 내에서 사용되는 명칭 등을 선정할 때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공식 운영자를 사칭하거나 이와 유사한 명칭을 사용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혼란을 주는 행위
- 선정적이고 음란한 내용이 포함된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할 가능성이 있는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그 업무를 방해할 가능성이 있는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 기타 반사회적이고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내용이 포함된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 이용자는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에 대하여 매도, 증여, 담보제공 등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본 약관 및 운영정책, 관계 법령을 준수해야 하며,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회원 정보의 허위 등록, 타인 명의 도용, 광고 및 홍보 목적의 무단 게시 등은 금지됩니다.
- 본 조와 관련하여 서비스 이용에 있어 주의사항 등 그 밖의 자세한 내용은 운영정책으로 정하며,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 민형사상의 책임 등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의 제공)
- 회사의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 시스템의 유지 보수를 위한 점검, 통신장비의 교체 등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일시적인 제공 중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사항은 개별 서비스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각 서비스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위픽레터] 마케팅 실무자 대상 뉴스레터 및 콘텐츠 커뮤니티 서비스로, 뉴스레터 구독, 콘텐츠 열람 및 제작, 마케팅 사례/정보 공유, 에디터 기능을 제공합니다.
- [위픽업] 광고주와 판매자 간 광고상품 거래를 중개하는 플랫폼으로, 광고상품 탐색, 견적 요청, 결제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 [위픽부스터] 마케팅 대행 및 위탁운영을 희망하는 광고주를 대상으로, 광고 캠페인 운영 및 성과보고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운영상 필요에 따라 사전 고지 없이 개별 서비스의 일부 기능, 구성, 명칭 등을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으나 이용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변경의 경우 사전에 공지하고, 이용자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16조 (서비스의 제한 등)
-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 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무료서비스는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운영정책 등의 사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제한되거나 중지될 수 있으며, 유료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하는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예정 일시 등을 지체없이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 회사는 사전에 결제정보를 입력 받고, 무료로 제공중인 서비스를 유료로 전환할 경우, 그 사유와 유료 전환 예정 일시를 통지하고 유료 전환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17조 (서비스의 해지 및 서비스 탈퇴)
-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 신청을 통해 이용계약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신규가입 후 일정시간동안 서비스 부정이용방지 등의 사유로 즉시 탈퇴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탈퇴 시 연동된 모든 계열 서비스 이용기록 및 계정이 삭제되며, 일부 정보는 제 8조에 의거하여 일정기간 보관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에서 정한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비정상적인 이용 등 부당한 이용 등의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해지 시 사전 고지합니다.
- 회원이 탈퇴 전 콘텐츠 삭제를 요청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서비스 품질 유지 및 운영 목적 범위 내에서 해당 콘텐츠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손해배상)
- 회사 또는 이용자는 상대방의 귀책에 따라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무료서비스의 장애, 제공 중단, 보관된 자료 멸실 또는 삭제, 변조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운영정책 및 개인 정보보호정책, 기타 서비스별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회사는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9조 (책임 및 면책조항)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웹페이지에 게재한 내용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이에 따른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가 관련 법령 또는 운영정책에 위배된다고 판단할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삭제, 비공개 처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0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 및 광고를 배너 게재, 전자우편(E-Mail), 휴대폰 메세지, 전화, 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또는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수신 거부를 한 경우에도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기타 이용자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는 사유 등 이용자가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1항 단서에 따라 이용자가 수신 거부 조치를 취한 경우 이로 인하여 회사가 거래 관련 정보, 이용 문의에 대한 답변 등의 정보를 전달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한 책임이 없습니다.
-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시행령에 따라 2년마다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 회사는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이용자가 참여하거나,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재판권 및 준거법 )
이 약관에 관한 분쟁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회사 본사 소재지의 관할 법원을 제1심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5년 8월 31일부터 시행됩니다. 기존 가입자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본 약관은 통합회원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위픽업, 위픽레터, 위픽부스터 등 모든 계열 서비스에 공통 적용되며, 일부 서비스별 특이사항은 각 조항 내에 병기되어 있습니다.
※ 위픽 통합회원제 및 이용약관 개정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아래로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 전화: 02-6326-2877
- 이메일: platform@wepick.kr
위픽은 더 나은 서비스와 편리한 이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위픽코퍼레이션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