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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달토끼 제니, 전 세계를 사로잡다. 서울 관광 캠페인 영상 6억 뷰 신기록
![[뉴스콕] 대한항공 스카이샵, 온라인 매출 1.5배 급증한 이유 (10월 1주차) 8 뉴스콕20250926509256](https://somako.co.kr/wp-content/uploads/2025/09/%EB%89%B4%EC%8A%A4%EC%BD%9520250926509256.webp)
서울관광재단이 글로벌 아티스트 제니와 협력해 진행한 서울 관광 캠페인 ‘Absolutely in Seoul’ 영상이 공개 후 6억 뷰를 돌파하며 서울관광 글로벌 캠페인 역사상 8년 만의 신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이는 K-팝 스타의 강력한 글로벌 파급력을 도시 브랜딩에 성공적으로 활용한 사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캠페인은 ‘서울에선 무엇이든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담아 제니가 한강, 경복궁, 성수동 등 서울의 핫스팟을 탐험하는 완성도 높은 영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성공의 핵심은 단순 조회수가 아닌 자발적 확산에 있습니다. 누적 조회수 6억 회 외에도, SNS상에서 5만 건 넘게 리포스트되었고, 팬덤 채널을 통해 80건에 가까운 2차 콘텐츠가 생성되어 100만 명 이상에게 재확산되는 등 팬덤 기반의 강력한 참여를 이끌어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스타 마케팅이 일방적인 홍보를 넘어, 타깃층의 능동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브랜딩 전략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서울관광재단은 이 성과를 바탕으로 마케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NBC유니버설을 통한 70개국 글로벌 TV 광고 송출과 주요 해외 국가에 옥외광고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재단은 K-팝 등 한류 콘텐츠를 활용한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을 통해 외래관광객 3천만 명 달성이라는 목표에 기여할 방침입니다. 원문보기
🤔글로벌 팬덤 스타 협업의 성공은 단순히 모델로 활용하는 것을 넘어 팬들이 자발적으로 콘텐츠를 재확산하도록 유도하는 스토리텔링과 ‘놀거리’ 제공에 달려있습니다. 또한 디지털에서 검증된 화제성을 글로벌 TV·옥외광고로 연결해 마케팅 시너지를 극대화해야 합니다.
2️⃣아디다스, FW25 캠페인 ‘낯선 조합이 더 재밌잖아’ 전개
![[뉴스콕] 대한항공 스카이샵, 온라인 매출 1.5배 급증한 이유 (10월 1주차) 9](https://somako.co.kr/wp-content/uploads/2025/09/%EB%89%B4%EC%8A%A4%EC%BD%95isp20250928000027.800x.0.webp)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FW25 어패럴 캠페인 ‘낯선 조합이 더 재밌잖아(FUN BEYOND RULES)’를 전개하며, 오리지널스(라이프스타일)와 러닝, 축구 등 스포츠 퍼포먼스 전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스타일링을 선보입니다. 이는 장르의 경계를 허물고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내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실험적인 스타일을 선호하는 Gen Z 타깃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계획입니다.
캠페인에는 아디다스 글로벌 앰버서더 손흥민, 정호연을 비롯해 박재범, 베이비몬스터,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 레슬링 선수 장은실 등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들이 총출동했습니다. 이들은 수영복 위에 청바지를 매치하거나, 풋볼 저지를 파티룩으로 리폼하는 등 예상치 못한 조합의 스타일링을 선보입니다. 특히 손흥민은 촬영 감독으로 변신하는 등 평소 역할에서 벗어난 낯선 시도에 참여하며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아디다스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정해진 틀에서 벗어난 스타일링의 즐거움을 전하고자 했다고 밝혔습니다.
아디다스는 캠페인 영상과 화보 외에도 ‘낯선 조합이 더 재밌잖아’라는 메시지를 담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공식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캠페인에 등장한 오리지널스 및 퍼포먼스 제품은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으며, 이번 가을 시즌에 이어 다가올 겨울 시즌에도 후속 캠페인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원문보기
🤔규칙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내자’는 메시지는 ‘고정관념을 거부’하고 ‘개인화’를 중시하는 Gen Z의 정서에 부합합니다. 제품의 기능적 장점보다 소비자가 제품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태도’나 ‘경험’에 초점을 맞추고, 틀에 박힌 것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해방감을 핵심 메시지로 삼아 소구하는 방안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3️⃣K-콘텐츠 캐릭터 활용, 글로벌 확산의 핵심 동력 될까
![[뉴스콕] 대한항공 스카이샵, 온라인 매출 1.5배 급증한 이유 (10월 1주차) 10 뉴스콕ecc0b132 9c8c 4e52 8f97 65d2c0c5aca0](https://somako.co.kr/wp-content/uploads/2025/09/%EB%89%B4%EC%8A%A4%EC%BD%95ecc0b132-9c8c-4e52-8f97-65d2c0c5aca0.webp)
최근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속 가상 그룹 ‘헌트릭스’의 사례는 캐릭터 마케팅의 강력한 파급력을 입증했습니다. 멤버들이 먹은 한국 음식에 전 세계 팬들이 열광하며, 공개 직후 구글에서 ‘Korean Food’ 검색량이 75% 급증했습니다. 이에 농심은 캐릭터 협업 신라면 1,000세트를 1분 40초 만에 완판시키고, CU는 협업 김밥 출시로 김밥 매출을 231% 증가시키는 등 캐릭터가 즉각적인 매출과 글로벌 화제성을 동시에 견인했습니다.
이러한 캐릭터 마케팅은 국내 시장 규모가 2025년 16조 2,000억 원으로 성장할 만큼 주요한 트렌드입니다. 캐릭터는 노출과 관리가 용이하고 다양한 채널에서 활용 가능한 ‘글로벌 스타’로서, 기업이 팬덤과 충성도를 확보하는 데 핵심 매개체 역할을 합니다. 빙그레의 ‘빙그레우스’나 삼양의 ‘호치’, ‘페포’처럼 자체 캐릭터로 세계관을 구축하거나, 웹툰·드라마 IP를 활용한 전통주 협업으로 큰 매출을 올리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편의점 GS25에서는 유튜브 채널 캐릭터 ‘픽셀리’ 협업 간식이 한 달 만에 200만 개가 팔리는 ‘품절 대란’을 일으켰습니다. 이는 강력한 팬덤이 신규 고객 유입과 매출 확대로 직결되는 현상을 보여주며, 캐릭터가 국경을 초월한 공통 언어로서 차세대 글로벌 소비자를 유입시키는 핵심 동력임을 시사합니다. 원문보기
🤔캐릭터의 가장 큰 힘은 국경을 초월해 소비자를 유입시키는 것이란 걸 또 한번 느끼게 합니다. 성공적인 캐릭터 마케팅은 캐릭터에 세계관과 페르소나를 부여하여 충성도 높은 팬덤을 구축하고, 자체 개발 IP 및 타 IP 협업을 통해 다양한 제품군과 세대로 브랜딩 접점을 확장하는 것입니다.
4️⃣젝시믹스, 중국 13개 매장서 요가 클래스 전개
![[뉴스콕] 대한항공 스카이샵, 온라인 매출 1.5배 급증한 이유 (10월 1주차) 11 뉴스콕NISI20250926 0001954294 web](https://somako.co.kr/wp-content/uploads/2025/09/%EB%89%B4%EC%8A%A4%EC%BD%95NISI20250926_0001954294_web.webp)
애슬레저 브랜드 젝시믹스가 최근 중국 핵심 상권 도시에 매장을 순차적으로 확보함에 따라, 현지 소비자의 브랜드 경험 확장 및 접점 확대를 위해 고객 참여형 릴레이 요가 클래스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요가 클래스는 지난 5일 상하이 완샹청 백화점을 시작으로, 오는 29일까지 심양, 광저우, 난징, 항저우 등 중국 내 총 13개 매장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클래스 참여자들은 젝시믹스 의류를 직접 착용하고 요가를 체험하게 되며, 이는 제품을 오감으로 경험하게 하는 중요한 오프라인 브랜딩 기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젝시믹스는 이와 같은 고객 참여형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중국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여나갈 계획입니다. 원문보기
🤔젝시믹스는 신규 매장을 단순 판매 공간이 아닌, ‘요가 클래스’라는 체험 이벤트의 무대로 활용했습니다. 새로운 시장에서 현지 고객과의 신뢰와 관계를 쌓기 위해서는 온라인 인지도를 실제 브랜드 충성도로 전환시키는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해야 합니다.
5️⃣대한항공 스카이샵, 온라인 매출 1.5배 급증한 이유
![[뉴스콕] 대한항공 스카이샵, 온라인 매출 1.5배 급증한 이유 (10월 1주차) 12 [뉴스콕] 대한항공 스카이샵, 온라인 매출 1.5배 급증한 이유 (10월 1주차)](https://somako.co.kr/wp-content/uploads/2025/09/202508291758245847791-side-1024x415.webp)
대한항공 기내면세점 스카이샵(SKY SHOP)이 56년 역사상 처음으로 진행한 특별 프로모션 ‘블랙 플라이 데이’가 흥행하면서, 이달 1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50%(1.5배)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온라인 트래픽은 전월 대비 2배, 신규 가입자 수는 135% 증가하며 고객 유입이 크게 늘었습니다.
이러한 성공은 ‘1달러만 구매해도 10만 원 바우처 지급’ 등 역대급 파격 혜택이 주효했습니다. 스카이샵은 구매 금액과 무관하게 5만 원 바우처 2매 증정, 최대 3,000마일리지 적립, 주류 최대 99% 할인 쿠폰 등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대거 제공했습니다. 또한, 최장 10일의 황금 연휴 기간 공항 혼잡 우려가 커지면서, 미리 주문 후 기내에서 상품을 수령하는 스카이샵의 ‘기다림 없는 면세 쇼핑’ 방식이 더욱 주목받은 것도 매출 상승에 기여했습니다.
특히, 글렌피딕 18년 퍼페추얼 컬렉션이 전년 대비 판매량 959% 증가하는 등 주류 제품이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이는 면세 혜택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고가 위스키에 대한 MZ 세대의 관심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됩니다. 뷰티 제품군에서는 모로칸오일(488% 성장), 입생로랑(206%) 등의 스테디셀러가 인기를 이어갔습니다. 대한항공 C&D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지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원문보기
🤔극단적인 바우처 혜택은 고객의 ‘일단 가입/첫 구매’ 허들을 낮추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또한 여행 시즌 공항 혼잡이라는 외부 환경 요인을 ‘기내 수령’이라는 자사 서비스의 장점으로 연결해 시너지를 창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