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점심 시간의 스몰톡 거리를 던져드리는

10월 셋째 주, 뉴스콕입니다📌

뉴스콕은 매주 월요일 오전 8시에 찾아옵니다. 소마코를 즐겨찾기 해두고 확인해보세요

1️⃣명절이 끝나도 쇼핑은 활발! 유통업계가 ‘명절 증후군’에 시달리는 고객을 잡는 법

[뉴스콕] 명절이 끝나도 쇼핑은 활발! 유통업계가 '명절 증후군'에 시달리는 고객을 잡는 법 (10월 3주차)
출처 = 광주신세계

추석 황금연휴가 끝나고 일상으로 복귀는 했지만 ‘명절 증후군’에 시달리는 고객들을 겨냥해 유통업계가 ‘포스트 추석 마케팅’을 선보입니다. 유통업계는 크게 두 가지 방향으로 고객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피로 회복과 힐링입니다. 광주신세계, 11번가 등은 명절 기간 동안의 가사 노동과 운전 피로를 해소하기 위해 안마의자, 발 마사지기 등 헬스케어 가전과 각종 건강 음료 및 기능식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마트는 로봇청소기, 음식물처리기 등 ‘가사해방 가전’ 특가전도 진행합니다.

2️⃣ ‘숏 야상’ 검색량 116% 급증! 10년 전 아이템이 1020을 취향 저격한 비결은?

뉴스콕1
출처 = 에이블리

여성 의류 플랫폼 에이블리의 분석 결과, 지난달 ‘야상’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116% 증가했으며, 특히 ‘숏 야상’ 검색량이 급증했습니다.

3️⃣세븐일레븐, ‘먹방 성지’ 온정돈까스와 매운맛 간편식 출시

2025101210565576369 1
출처 =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먹방’ 유튜버 등을 통해 유명해진 매운맛 명소 ‘온정돈까스’와 협업해 매운맛 간편식 6종을 출시합니다. 매운맛 간편식의 매출이 매년 두 자릿수 성장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것인데요.

4️⃣뉴발란스·젝시믹스·유니클로까지, 패션업계가 ‘러닝 행사’에 집중하는 이유

뉴스콕NISI20251001 0001958880 web
출처 = W컨셉

추석 연휴 막바지였던 이번 주말에도 마라톤 행사는 각지에서 열렸죠. 러닝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패션업계는 대규모 러닝 행사 개최를 하기도 하고, 협찬을 통해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했습니다. 이는 단순한 홍보를 넘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핵심 전략이 되고 있습니다.

5️⃣마뗑킴·스타벅스도 몰려든다! ‘광장시장’이 MZ세대와 외국인의 성지가 된 이유

뉴스콕645267 254284 1156
출처 = 블로터

120년 전통의 광장시장이 최근 K패션·K뷰티 브랜드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며 이미지 변신에 성공했습니다. 광장시장은 이미 F&B 브랜드(갈릭보이, 어니언, 스타벅스 등)의 성공적인 입점으로 젊은 층과 외국인 관광객을 유입시키는 데 성공했는데요, 최근에는 마뗑킴, 세터,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코닥어패럴 등 10개 이상의 K패션·뷰티 브랜드가 광장시장에 둥지를 틀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