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점심 시간의 스몰톡 거리를 던져드리는

10월 넷째 주, 뉴스콕입니다📌

뉴스콕은 매주 월요일 오전 8시에 찾아옵니다. 소마코를 즐겨찾기 해두고 확인해보세요

1️⃣수능 한 달 전, 스타벅스부터 정관장까지! ‘합격·행운’ 마케팅 대전

[뉴스콕] 수능 한 달 전, 스타벅스부터 정관장까지! '합격·행운' 마케팅 대전 (10월 4주차)
출처 = 농심

수능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식품업계가 ‘합격’과 ‘행운’을 키워드로 대대적인 수험생 응원 마케팅에 돌입했습니다. 업계는 단기 매출 증대뿐 아니라 감성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목표로 합니다.

2️⃣올리브영, GS25, 신라면세점까지! 퍼스널 컬러, 찜질방 등 K-컬쳐로 외국인을 사로잡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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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GS25

외국인 관광객 증가에 맞춰 유통업계가 ‘체험형 마케팅’을 전면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제 면세점, 올리브영, 편의점은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K-컬처를 경험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3️⃣B2B 기업이 후드티를 파는 이유: 엔비디아, 팔란티어의 ‘팬덤 브랜딩’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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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Elianoayounes X

B2B 마케팅 시장도 이제 ‘감성 브랜딩’과 ‘팬덤 마케팅’ 전략을 새로운 흐름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성능 격차가 줄어들면서 B2B 구매자 중 85%가 ‘처음부터 신뢰하던 브랜드’와 계약하는 등, 기술보다 브랜드 신뢰도가 중요해진 상황입니다.

4️⃣AI 모델, 제조, 코디까지! 패션업계가 AI에 올인하는 5가지 이유

뉴스콕VS YouTube HazzysRowingClub 014
출처 =

❌ 임베드할 수 없는 URL입니다: https://www.youtube.com/@hazzysonl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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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최근 패션업계가 트렌드 예측부터 제조, 마케팅, 개인 맞춤형 추천까지 산업 전반에 걸쳐 인공지능(AI)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맥킨지는 AI 도입으로 2030년까지 패션업계 영업이익이 최대 390조 원 증가할 것으로 전망할 만큼, AI는 성장의 필수 요소가 되고 있는데요.

5️⃣2만 3천 크리에이터가 몰렸다! 지그재그가 ‘제휴 마케팅’으로 거래액 키우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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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지그재그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크리에이터 라운지’를 공식 오픈하며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제휴 마케팅)을 전면 강화합니다. 이는 새로운 수익 창출을 원하는 크리에이터와 고객 접점을 넓히려는 판매자 모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윈-윈(Win-Win)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