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저기서 보이는 하룰라라, 하늘나라라는 뜻인 거 같은데 어떻게 쓰이는지 정리해보려고 한다.
🌈 ‘하룰라라'의 유래
하룰라라는 SNS (특히 X, 옛 트위터)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는데 “콘서트 3층 좌석에서 시야가 너무 가팔라서 여기서 넘어졌다간 하룰라라(=하늘나라) 갈 수도 있겠다"라는 트윗이 계기가 됐다.
원래는 ‘위험하거나 아슬아슬한 상황 → 죽음/천국’이라는 과장된 비유였고, 이 표현이 사람들 사이에서 재치 있게 퍼지면서 밈이 되었다.
하늘나라 갈 것처럼 너무 좋다 · 행복하다 · 활홀하다는 긍정적인 감정이나 충격 · 혼란 · 멘붕 같은 과장된 감정을 유머스럽게 표현할 때 쓰이게 됐다.

📌 ‘하룰라라’ 활용법
하룰라라는 하늘나라라는 의미를 넘어 반전·변형 자유도가 커서 다른 밈과도 함께 쓰이고 있다.
긍정적 감정 (예: 황홀함, 감동, 기쁨)이나 충격적인 경험을 과장해서 표현하는 말로 쓰인다. ex) 하룰라라 가는 맛~
‘궁전으로 갈 수도 있어’ 같은 다른 밈과 함께 자주 쓰이며, “하룰라라 + 궁전” 조합이 유행 중이다. ex) 너무 좋아서 하룰라라 궁전으로 갈 수도 있어
또한 “저숭라라”처럼 “저승나라 → 저숭라라”를 변형한 표현도 함께 등장한다. 하룰라라가 긍정(천국/극락), 저숭라라는 부정(저승/지옥)을 비유할 때 쓰인다. ex) 방금 저숭라라 문턱까지 갔다옴
이렇게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기가 무척 무궁무진하다.
📢 ‘하룰라라’ 브랜드 마케팅
하룰라라를 사용한 브랜드 홍보가 많다. 제품을 소비했을 때 얻는 만족감을 최상급으로 표현하는 역할을 한다.
제품을 사용하거나 섭취하는 순간, 일상에서 벗어난 특별하고 황홀한 경험을 할 수 있다고 강조할 때 쓸 수 있다.

좋은데이 부산갈매기16은 하룰라라가는 하이볼을 만드는 레시피를 인스타그램 홍보에 사용했다.
롯데웰푸드는 ‘맛있어서 하룰라라갈 수 있는 캔디 영업’이라는 타이틀로 목캔디를 먹으면 천국간다고 한다😂
JTBC[싱어게인4]에는 '하룰라라' 라는 팀의 참가자도 있다. 대체 목소리가 얼마나 좋길래...?😇
'하룰라라'는 최고라는 표현 대신 사용할 수도 있고 좋은 상황/나쁜 상황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다.
브랜드 맞춤형 변형이 가능하니 마케팅에 사용하기 좋은 밈인건 확실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