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위픽 러너분들과 이야기해 볼 주제는 바로 ‘로컬 힙’이에요. 로컬 힙이란 특정 지역만의 감성, 색깔이 담긴 식품, 공간, 굿즈, 서비스, 축제 등의 로컬 문화를 힙하게 여기는 트렌드입니다. 여기서 MZ 세대인 위픽 트레이너 L이 소개해 드리고 싶은 지역은 바로 '광주광역시'입니다.
(제가 광주 사람이거든요🙄. 찐맛집 소개까지 놓치지 마세요)
1️⃣ 아따 전라도 맥주가 짱이랑께~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힙한 브랜드는 광주 유일무이 수제 맥주 펍 ‘무등산 브루어리’입니다. 광주에 흐르는 황룡강 일대에서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밀의 70%가 만들어지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무등산 브루어리 윤현석 대표는 국내 최대 밀 생산지인 광주에서 이를 대표할 수 있는 특별한 아이템이 없다는 사실이 늘 아쉬웠다고 해요. 따라서 해외의 유명 양조장들이 지역의 재료로 술을 만들면서 지역을 활성화시키는 모습에 아이디어를 얻어 광주만의 맛과 명소, 스토리텔링을 넣은 수제 맥주를 만들어냈습니다! 🍺
2️⃣ 그랑께 역서사소~
위픽코퍼레이션이 있는 성수동에서 가장 유명한 문구점은 포인트 오브 뷰(Point of View)인데요. MZ 세대에게 주목받는 광주 문구계의 본좌는 바로 세상에 단 하나뿐인 사투리 문구점, '역서사소' 입니다. ✨ 2015년 디자인컴퍼니 바비샤인이 론칭한 역서사소는 스럽고 투박하다고 생각되는 사투리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그 안에 숨겨진 정겨움과 따뜻함을 보여주기 위해 친근한 디자인으로 일상 문구용품들을 만들었다고 해요. 발랄하고 재치있는 사투리가 담긴 엽서와 달력들, 함께 보러가실까요?
현재 많은 지역들이 자기만의 독특한 정체성과 이미지를 확보하기 위해 엄청난 로컬 브랜딩을 펼치고 있어요. 그리고 이 이미지에 맞춰 각 지역에서 새로운 브랜드가 등장할 수도 있고, 기존 브랜드가 지역과 협력할 수도 있고요. 이러한 순환 속에서 누구보다 독특한 경험을 중시하는 MZ 세대의 눈은 계속해서 로컬로 향할 수밖에 없겠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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