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
 - 2023년 10월 26일 목요일 - 
오늘의 위픽레터 요약본 📑  
✔️ 위픽레터 X LG유플러스의 네 번째 이야기
✔️ 독특한 브랜드 '컨셉'이 필요하다면?
✔️ 10월 넷째 주 성수동 팝업!
✔️ 퍼소나(Persona) 쉽게 파악하기
✔️ 탕후루 속 마케팅 트렌드
 위픽레터와 LG유플러스가 함께 만들어가는
네 번째 이야기, WHY NOT? 


“모든 서비스는 ‘인피니스타’스러움 위에서 출발합니다.”

 

선선했던 10월도 어느덧 거의 지나가고 있네요. 한 달에 한 번 연재되는 인터뷰 WHY NOT?의 이번 달 주인공은 정현주 인피니스타 센터장님입니다! 대한민국 대표 플랫폼 싸이월드, 네이버, 카카오를 거쳐 LG유플러스에서 '인피니스타'스러움을 탄생시키셨는데요. 👀

내 눈에만 좋은 것 또는 내부 사정에 따라 방법을 선택하기 보다 진짜 고객 가치가 무엇인지 고민한다는 오늘의 주인공, LG유플러스 정현주 전무님의 특별한 인사이트를 전해드려요. ✨

 

  🏁                                                                                🏃💦
* 1구간 진입 완료

컨셉 잘 잡는 컨셉


위픽 트레이너 S의 북 인사이트! 💌 이번 에피소드는 마케터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컨셉’에 대한 이야기예요. 컨셉은 브랜드 정체성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이죠. 성공적인 기업과 브랜드를 보면 그들의 독특한 컨셉을 떠올릴 수 있어요. 일일이 말로 설명하긴 어렵더라도, 느낌으로 컨셉을 체감하곤 하죠. 

그럼 이 두루뭉술한 ‘컨셉’이란 녀석을 어떻게 개발할까요? 그리고, 어떻게 브랜드의 진정한 정체성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걸까요? 🤔 일본의 실용주의 컨설팅 기업 HR인스티튜트가 발행한 책, ‘컨셉 잘 잡는 컨셉’은 이러한 의문에 대한 답을 제공하고 있어요!

컨셉 트리컨셉 매트릭스라는 도구를 통해 세상에 유일무이한 컨셉을 개발하는 방법, 트레이너 S와 함께 달려봐요!

 


🍁지금 성수에서 가장 핫한 팝업스토어!

이번 주 성수에서 열리는 팝업만 무려 20개가 넘어간다는 사실! 😎
그중 보고 즐길 것들이 많은 팝업스토어 딱 5개, 알려드릴게요.
우리 같이 프리 커스텀 티셔츠도 받고
대형 테니스 라켓과 인증샷도 남겨볼까요? 📸
  🏁                                     🏃💦
* 2구간 진입 완료
🚧 마케터 코스

🤠 마케터. 톰
퍼소나, 굳이 파악해야 하나요?


퍼포먼스 마케터 혹은 콘텐츠 마케터라면 퍼소나(Persona)라는 단어를 듣거나 말하고 있을 것입니다. 퍼소나는 “연극에서 배우에 의해 연기하는 가상의 사람”이라고 해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는 이 임의적으로 만들어낸 가상의 사람을 통해 프로덕트를 주기적으로 구매 혹은 사용하는 충성고객(일명 FIT한 고객)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물론 뚜렷하게 보이지 않는 고객을 가상의 인물로 그려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생각해 보면 그렇게 어렵지도 막막하지도 않습니다. 우선 퍼소나를 찾기 시작하기 전에 “모델링(Modeling)”이라는 개념을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퍼소나를 모델링” 작업을 통해 퍼소나를 구체화하고 테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말이 쉽지 퍼소나 모델링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고요? 

데모그라피(Demography)를 정의하는 것부터 아주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마케터. 글쓰는부엉이J
단맛 그 자체?! ‘탕후루’가 유행하는 이유

낯선 음식이기만 했던 ‘탕후루’가 지금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빅데이터적으로도 확연히 드러나고 있죠. 초기 탕후루의 유행은 크게 3가지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1️⃣ 간식의 기본 요소 충족
즐겨 먹는 간식이 되려면 당연히 ‘맛있고’, ‘저렴’해야 합니다. 과일을 바꾸면 맛도 달라지기에 쉽게 질리지 않고 가격 역시 올랐다고는 하지만 용돈에서 구매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2️⃣ 독립된 매장을 보유한 탕후루
탕후루를 먹으려면, 탕후루 매장에 가서 먹어야 합니다. 독립된 공간은 ‘탕후루’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탕후루를 특별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또래와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합니다. 

3️⃣ 비교적 쉽게 스스로 제조 가능
인플루언서들의 영향력이 커지는 상황에서, 제조의 용이성은 곧 확산을 쉽게 하는 장점이 됩니다. 매장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먹을 수 있게 되면, 더욱더 오랜 기간 즐길 수 있는 음식이 됩니다. 

이처럼 국민간식이 된 ‘탕후루’의 유행은 앞으로도 지속될까요? 

  🏁🏃 Finish! 
* 축하드립니다! 최종 구간에 도달하였습니다.✨
$%name%$의 마케터 레벨이 +1 상승하였습니다!

(주)위픽코퍼레이션
wepickletter@wepick.run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연무장5 18 6F  02-6326-2870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