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독 뜨거웠던 여름이 지나고 어느새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가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건 역시 야구겠죠. 모두들 가을 야구 많이 기다리고 계시나요? 최근 야구를 향한 뜨거운 관심과는 별개로 한국 프로야구에는 호재보다는 악재가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24년 최고의 흥행 콘텐츠로 자리 잡은 프로야구를 콘텐츠 소비자 입장에서 분석하였습니다.
면접을 하다 보면 동문서답을 하거나, 장황하게 설명하다 돌연 “근데 질문이 뭐였죠?”라고 대답을 끝내는 지원자들을 많이 봅니다. 긴장해서 그런 탓이겠지만 의외로 이런 분들이 많아 ‘대화가 잘 된다’는 느낌이 드는 지원자를 만나는 것만으로도 반가운 마음이 들 때가 많습니다. 면접장만 가면 얼어붙으신다면 지금부터 설명드릴 방법들을 적용해 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얼마 전 뉴스에서 ‘종이빨대’가 플라스틱 빨대보다 환경에 더 악영향을 미친다는 환경부 용역 보고서가 나오면서 업계에 파장이 좀 있었습니다. 사실 종이빨대, 플라스틱 빨대 말이 많았었거든요. 일전에 스타벅스에서 종이빨대에 휘발유 냄새가 난다? 라는 뉴스가 나와서 (인체에는 무해하지만) 제품을 회수한 사례도 있다 보니, 플라스틱 빨대 대신해 종이빨대를 쓰는 것이 과연 괜찮은가? 그런 생각을 가끔 했었습니다.
오뚜기는 최근 일명 “비밀카레” 를 출시했습니다. 밀가루를 쓰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즉, 글루텐프리 제품이죠. 밀가루 때문에 소화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이 선택하시는 게 바로 글루텐프리인데요, 최근에는 건강을 챙기는 트렌드 때문에 선택하시는 분들이 더 늘었습니다.글로벌 글루텐프리 시장의 성장률은 연평균 7.7%를 넘을 정도로 꾸준한 모습이죠. 어쨌든 중요한 건 전통의 오뚜기카레가 트렌드에 맞춰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는 겁니다. 오늘은 이런 오뚜기 행보의 이유를 트렌드에서 찾아보기로 합니다.
매일 이루어지는 구글 검색의 7%가 ‘건강’ 관련 키워드입니다. 전세계 구글 사용자를 고려할 때 어마어마한 규모죠. 챗GPT 등 정보 검색 환경 변화를 고려할 때 웹사이트를 만들고, 꾸준히 양질의 콘텐츠를 아카이빙하는 건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번 레터에서는 세계 탑 랭킹의 의료 기관과 기업의 웹사이트들을 소개할게요. 웹사이트 리뉴얼에서 꼭 고려해야 할 사항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숏폼을 볼 때 한 영상에 오래 머무르지 않습니다. 피드를 훑어보다가, 혹은 탐색 탭에서 슥슥 넘기다 보면 금방 다음 릴스로 넘어가게 되죠. 그래서 어렵게 만든 숏폼이 빛을 발하려면, 무조건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는 첫 3초가 필수입니다. 실제로, 영상이 시작된 첫 3초 동안 사용자의 관심을 잡지 못하면, 숏폼의 도달률은 크게 감소하게 되는데요.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사용자의 시선을 끌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