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준영
스킬
마케팅을 위해 꼭 알아야 할 소비 트렌드 키워드를 쉽고 빠르게 전합니다.
아티클
요즘은 시즌리스(특정한 시점 없이 계속 소비하는 현상)가 일반적이라 소비에 특정한 타이밍은 없습니다만, 그래도 여름이면 비빔면...
마케팅사례 마케팅트렌드 트렌드
아티클
하이트진로가 테라 라이트로 포트폴리오 확장을 시도합니다. 말그대로 인기제품인 테라의 라이트 버전입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라이트의 완성도를...
마케팅사례 트렌드
아티클
현대자동차는 흥미로운 행보를 많이 보입니다. 마케팅과 경영 측면에서 모두 그렇죠. 이번에는 아예 단편 영화를 제작했다고...
미디어트렌드 브랜딩 콘텐츠 마케팅
아티클
배틀그라운드는 다들 아시는 유명한 게임입니다. 저 또한 PC와 모바일에서 즐겼던 기억이 있는데요, 아쉽게도 게임 실력이...
MZ세대 마케팅사례 트렌드
아티클
써브웨이는 정말 “고르는 것” 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샌드위치를 만드는 빵도, 속재료도 모두 고를 수...
마케팅사례 트렌드
아티클
사실 오뚜기는 매우 친숙한 브랜드입니다. 저 역시 어렸을때부터 먹었던 “카레” 로 매우 익숙한 브랜드이죠. 하지만...
MZ세대 트렌드
아티클
요즘은 저도수, 혹은 무알콜이 주목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례가 정말 많이 나오기 때문인데요, 이번에 CU도...
트렌드
아티클
“밤양갱” 이라는 노래의 인기와 함께 밤양갱이 다시 소비의 틀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알고 보면 정관장은...
트렌드
아티클
가전제품을 사용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방식은 꽤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구매하는 방법도 있고, 구독을 택하는...
트렌드
아티클
LG유플러스가 최근 여의도에서 “무너” 팝업 전시를 열었습니다. 무너는 당당한 MZ세대 사회초년생이라는 페르소나를 가진 LG유플러스 대표...
트렌드
아티클
RTD(Ready to Drink)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바로 마실 수 있는 음료를 말하는데요, 당연히 음료는 사면...
트렌드
아티클
간편식은 우리의 일상을 많이 바꿨습니다. 굳이 음식에 필요한 재료들을 손질할 필요가 없어졌고, 조리에 많은 노력을...
트렌드
아티클
유튜브는 요즘 기업, 브랜드, 그리고 기관에게 모두 중요한 목표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트렌드를...
트렌드
아티클
알파세대와 Z세대는 왜 다이소에 반응하나?
트렌드
아티클
언젠가 한번 예능 프로그램에서 유전자검사라는 걸 본 적이 있습니다. 꽤 자세한 정보가 나와서 신기하게 느꼈던...
트렌드
아티클
슈퍼 라지킹 삼각김밥으로 보는 이유
마케팅전략
아티클
편의점 의자는 묘한 매력이 있습니다. 아주 편안한 건 아닌데, 간단한 주류 혹은 음료만 있어도 주변...
마케팅사례 트렌드
아티클
지마켓의 통계로 돌아보는 알파세대의 소비
마케팅전략 트렌드
아티클
"에이블리" 의 매거진 서비스가 만든 결과는 무엇을 말하나?
트렌드
아티클
롯데홈쇼핑의 통계와 니치마켓 집중이 의미하는 메시지
트렌드
아티클
청호나이스의 행보는 어떤 트렌드를 말할까?
레퍼런스 브랜딩
아티클
10대 전용 멤버쉽 '올리브 하이틴 멤버스' 는 어떤 메시지를 말할까?
트렌드
아티클
대웅제약의 행보가 말하는 트렌드
레퍼런스
아티클
늘 강조드리지만 금융권의 알파세대에 대한 관심은 상당히 남다른 편입니다. 알파세대와 그들의 부모세대까지 공략할 수 있는...
트렌드

✅ 전 엠넷 구성 작가
✅ 전 케이팝 매거진 위니케이스타, 더 케이팝 편집장 역임
✅ 현 마케팅컴퍼니 엔 대표
✅ 연세대, 서울대, 덕성여대, 마이크임팩트, 도로공사, 괴산군, 부산광역시 인재개발원, 경기도 사회서비스원, 농협유통, 문화체육관광부, 교원 구몬 등 다수의 디지털 마케팅 관련 강연 진행

 

📚저서

인싸의 시대, 그들은 무엇에 지갑을 여는가?(2019)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인싸력을 높여라!(2021)
이것이 메타버스 마케팅이다(2022)
요즘 소비 트렌드(2022)

노준영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