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선생
에디터
스킬
평일에는 브랜드 컨설팅과 마케팅, 주말에는 강연과 모임진행을 합니다.
아티클
홍성태 교수의 북토크 이야기
자기계발
아티클
있는 사람은 더 풍족해지고, 없는 사람은 더 빈곤해진다
자기계발
아티클
마케팅의 출발점은 '고객(소비자)'이다.
자기계발
북클럽
마케팅은 예술(Art)와 과학(Science)을 합친 영역
아티클
학이불사즉망, 사이불학즉태 (學而不思則罔, 思而不學則殆)
아티클
'고단수', 세 가지만 생각해도 쉽게 풀린다
아티클
반응이 좋지 않아도 브런치가 개명한 이유
아티클
전체적인 그림이 마케팅이라면 영업은 눈을 그리는 것
아티클
마케팅은 단소가 아닌 리코더와 같은 영역
아티클
마케팅을 정의해보세요
아티클
고객은 0.25인치 드릴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0.25인치 구멍을 원한다.
아티클
회사에 사수가 없는데 마케팅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요?

평일의 이력
(현) 아이디어오븐 공동 창업자 / CIO(Chief Idea Officer)
(현) 독립출판사 '소피스트' 공동대표
(전) 삼성물산 패션부문 마케터
(전) 대한민국공군 어학장교

주말의 이력

(현) 독서모임 '트레바리' 파트너 <마케팅 - 뷰자데>
(현) 독서모임 '아그레아블' 리더
(전) 모비인사이드 외부 필진 <마케팅 - 뷰자데>
(전) 취향모임 '남의집' 호스트 <비행독서><80년대생들의 책개팅>
(전) 소셜모임 '넷플연가' 모임장 <유혹학 개론> <책Easy>

저서
<비행독서>, 소피스트, 2022
<번역하다> Vol.9, 투나미스, 2022

강연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특강 <Design the performance marketing>

캡선생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