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 위픽레터
구독하기
👀👆
127 home
wepick letter
홈
아티클
인터뷰
BOOK
마케터
홈
아티클
인터뷰
BOOK
마케터
최프로
스타트업과 광고대행사를 거쳐 글과 강의로 인사이트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팔로워
2
명
아티클
소개
최프로
2023-09-05
아티클
우리 업의 본질(本質)은 무엇인가요?
마케터란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인가요?
직장인
0
최프로
2023-08-29
아티클
네이버의 클로바X, 과연 한국 지형에 강할까?
네이버의 생성형 AI, 하이퍼클로바X 리뷰
IT
0
최프로
2023-08-23
아티클
카피캣은 어떻게 성공하는가?
좋은 마케터는 베끼고, 위대한 마케터는 훔친다.
마케팅전략
0
최프로
2023-08-22
아티클
MZ가 아니라 Non-X 세대입니다.
20대에서 40대까지가 왜 한 묶음이 됐을까?
트렌드
0
최프로
2023-08-02
아티클
Barbie는 어떻게 뉴스를 훔쳤나?
뉴스재킹 또는 관심사 훔치기.
마케팅전략
0
최프로
2023-07-26
아티클
우리 브랜드는 ‘동사(動詞)’ 될 수 있나요?
요즘 브랜딩의 의미
마케팅전략
브랜딩
0
최프로
2023-05-25
아티클
퇴사가 목표지만 일도 잘하고 싶습니다.
일잘러의 기준은 뭔가요?
마케팅습관
사고법
1
최프로
2023-05-23
아티클
브랜딩 리추얼 (Branding Ritual)
리추얼을 브랜딩에 자연스럽게 녹여내는 방법
마케팅전략
브랜딩
1
최프로
2023-05-11
아티클
우리 회사는 무엇을 하는 곳인가요?
작은 회사의 브랜드 사용법
브랜딩
1
최프로
2023-05-03
아티클
브랜딩, 생각보다 돈 많이 들지 않습니다.
작은 회사의 브랜드 사용법
브랜딩
0
최프로
2023-04-27
아티클
그래서, 브랜딩 하려면 얼마나 들어요?
작은 회사의 브랜드 사용법
브랜딩
1
최프로
2023-04-18
아티클
우리 브랜드의 ‘코어’ 발견하기.
없다면 만들어야 하는 브랜드 코어
브랜딩
0
최프로
2023-03-28
아티클
좋은 리더는 커뮤니티를 만듭니다.
어쩌다 마케터만? 어쩌다 팀장은?
직장인
0
최프로
2023-03-21
아티클
광고회사 사람들의 아이디어 도출법.
질문이 틀리면 맞는 답이 나오지 않는다.
마케팅전략
0
최프로
2023-03-15
아티클
어쩌다 마케터들의 불안감. 그 정체는?
마케팅은 하고 있지만 배운 적은 없습니다.
마케팅전략
0
최프로
2023-02-13
아티클
마케팅을 하고 있지만 배운 적은 없습니다.
준비 없이 마케팅을 해야만 하는 분이라면...
마케팅전략
0
최프로
2023-01-17
아티클
브랜딩, 그리고 사랑의 방정식
마케터의 인문학
브랜딩
0
최프로
2023-01-04
아티클
마케팅이 뭐냐고 AI에게 물었더니..
AI는 마케터를 대체할 수 있을까?
마케팅전략
0
최프로
2022-12-22
아티클
브랜드 에코 시스템 만들기
우리 회사는 브랜딩을 안하는데요
마케팅전략
브랜딩
0
최프로
2022-12-15
아티클
브랜딩은 커뮤니티다.
우리 회사는 브랜딩을 안하는데요
브랜딩
커뮤니티
0
최프로
2022-12-07
아티클
브랜딩은 스토리텔링이다.
우리 회사는 브랜딩을 안하는데요
브랜딩
0
최프로
2022-11-29
아티클
브랜딩은 프레임이다.
우리 회사는 브랜딩을 안하는데요
브랜딩
0
최프로
2022-11-23
아티클
우리 브랜드는 어떤 매력이 있을까?
우리 회사는 브랜딩을 안하는데요
브랜딩
0
최프로
2022-11-16
아티클
소비자와의 ‘공감 가치’ 만들기
우리 회사는 브랜딩을 안하는데요
공감마케팅
0
최프로
2022-11-10
아티클
브랜드? 너와 나의 연결고리.
우리 회사는 브랜딩을 안하는데요
브랜딩
0
최프로
2022-11-01
아티클
제품 없는 제품 광고를 한다구요?
제품이 노출되지 않는 광고를 통한 브랜딩
광고전략
0
최프로
2022-10-28
아티클
브랜드 전쟁의 승부처는 결국 콘텐츠?
오늘의 마케팅
문화콘텐츠
브랜딩
콘텐츠마케팅
0
최프로
2022-10-20
아티클
우리 회사는 브랜딩을 안 하는데요..
마케팅은 필수, 브랜딩은 옵션?
브랜딩
0
최프로
2022-10-13
아티클
데이터로 승리의 공식을 다시 써라
데이터는 기술이 아니라 전략의 관점에서!
마케팅습관
마케팅전략
0
최프로
2022-10-05
아티클
요즘 트렌드, 딱 하나만 꼽으라면?
오늘의 마케팅
트렌드
0
최프로
2022-09-27
아티클
브랜드 브랜딩 브랜디드..
미케팅 감성 사전
브랜딩
0
최프로
2022-09-15
아티클
왜 지금 다시 ‘브랜딩’일까?
작은 브랜드를 위한 마케팅 비밀 노트
브랜딩
0
최프로
2022-09-06
아티클
푼돈테크 좀 하십니까?
구독자님을 위한 오늘의 마케팅
앱테크
0
최프로
2022-09-01
아티클
김창수 위스키를 아시나요?
우리의 '주'를 찾아서
트렌드
0
최프로
2022-08-25
아티클
맥도날드 비즈니스의 본질이 ‘햄버거’ 판매가 아니라고?
성공한 기업의 이유를 탐구해보자
마케팅전략
0
최프로
2022-08-18
아티클
마케팅이 정확히 뭘 하는 거죠?
마케팅은 고객 관계를 만드는 일!
마케팅전략
0
최프로
2022-08-12
아티클
브랜딩과 마케팅은 어떻게 다를까?
마케팅은 브랜딩을 동반하지 않는 구매라는 점!
마케팅전략
브랜딩
0
최프로
2022-08-02
아티클
아마존은 어떻게 돈을 벌고 있을까?
아마존이 미국 3위의 광고 회사?!
마케팅전략
커머스
0
최프로
2022-07-29
아티클
당근마켓 너마저..! 결국 수익모델은 광고뿐인 걸까?
해당 아티클은 에디터의 브런치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https://brunch.co.kr/@travlr/293 당근마켓이 플랫폼 내에서 광고를 노출하기 시작했습니다....
마케팅전략
0
최프로
2022-07-25
아티클
카카오뱅크와 토스는 왜 이야기 채널을 만들었을까?
해당 아티클은 에디터의 브런치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https://brunch.co.kr/@travlr/296 최근 카카오뱅크는 ‘이야기’라는 채널을 만들었습니다. 카카오뱅크를 이용하시는...
마케팅전략
0
최프로
2022-07-19
아티클
힙한 가게엔 왜 간판이 없을까?
힙한 가게의 조건
마케팅전략
0
최프로
2022-07-19
아티클
모나미 153은 브랜드 유니버스를 확장시킬 수 있을까?
모나미 153의 브랜드 유니버스
마케팅전략
브랜딩
0
최프로
2022-07-19
아티클
플랫폼이 뭘까? 우리 회사도 할 수 있을까?
플랫폼 기업의 조건
마케팅플랫폼
0
최프로
2022-07-07
아티클
신한은행은 왜 배달앱을 만들었을까?
플랫폼 기업의 조건
마케팅전략
0
최프로
2022-07-07
아티클
‘중고나라’는 왜 ‘당근’이 되지 못했을까?
'중고나라'는 왜 '당근'이 되지 못했을까?
커머스
0
더보기
위픽레터,
아직 구독 안하셨나요?
🌤️ 매주 1회 아침 8시!
세상을 달리고, 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에 위픽레터가 함께 합니다.
(필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
구독하기
검색
로그인/회원가입
마케터라면 지금 바로 로그인하세요
내정보
북마크
팔로우
나의글
글쓰기
홈
아티클
인터뷰
BOOK
마케터
홈
아티클
인터뷰
BOOK
마케터
공지사항
위픽레터 제휴 문의
위픽레터를 통한 제휴 또는 광고를 원하신다면, 아래 양식을 통해 문의해 주세요. 평일 기준, 1~2일 이내로 회신 드리겠습니다.
위픽레터는 마케터들과 함께 호흡하고 함께 만들어 갑니다.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안내 문의를 접수하고 회신하기 위해 최소한의 개인정보(이메일과 문의내용)를 수집하며 후속조치를 위해 1년간 보관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을 거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답변이 제한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의하기
최프로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제안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