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07. 31. vol.204 👋 |
🔑 $%name%$님을 위한 오늘의 WPL 큐레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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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네이버 블로그와 클립의 모든 맛집 리뷰, 뷰티 크리에이터의 ‘내돈내산’ 후기, 인테리어 고수의 온라인 집들이 콘텐츠에 즉시 구매로 연결되는 버튼이 달린다면 어떨까요? 상상만으로도 그 파급력이 느껴집니다. 최근 조심스럽게 흘러나오는 네이버의 ‘쇼핑커넥트’ 서비스 출시는 바로 이 상상을 현실로 만들, 제휴 마케팅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 ‘게임 체인저’의 등장을 예고합니다.
* 아티클의 원 제목은 네이버 쇼핑커넥트 오픈! 제휴 마케팅의 ‘게임 체인저’ 될까?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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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마케팅은 제품이 지니고 있는 가치에 뿌리를 두고 행해집니다. ‘이미 존재하는 가치’를 더 많은 고객에게 전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실행하는 것이 마케팅이죠. 하지만 여전히 제품과 마케팅을 별개의 것으로 여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감정을 자극하고, 욕망을 건드리고, 순식간에 전환을 극대화시키는 얕은 스킬들을 탐닉하면서 정작 ‘고객의 불편을 해결할 수 있는 제품’에 있어서는 ‘남들이 다 하는 수준’에서 타협하는 것이죠. 오늘은 사업화를 했을 때 성공 가능성이 높은 고객의 불편을 발견하는 몇 가지 방법, 그리고 그 불편을 해결하는 제품 아이디어를 떠올리는데 도움이 되는 ‘혁신 유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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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진을 제안한다면 딱히 안 끌려요” 요즘 MZ세대 직장인들과 대화를 하다보면 관리자가 되기를 회피한다, 하고 싶지 않다, 실무자로만 일하고 싶다는 이야기를 상당히 듣습니다. 최근에도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하는데 상대 기업의 연차가 높은 매니저에게, “매니저님, 신입 매니저님도 잘 가르쳐주세요” 라고 했더니, 해당 매니저는 “저는 선임도 아니고 모두가 수평이라, 누군가를 가르치고 싶지 않아요. 저는 제 주어진 일만 하고 싶어요” 라고 실제 답변을 하는 것을 듣고, 최근 읽었던 기사와 비슷한 의견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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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itor 이재훈 · 위픽레터 * 아티클의 원 제목은 불륜 키스캠, 그 이후: Astronomer는 왜 기네스 펠트로를 선택했나? 입니다. |
혹시 아직 콜드플레이 불륜밈이 어떤 사건인지 모르신다면 밈키피디아를 확인해 보세요! |

처음에는 기본 구조를 익혀 명확하게 요청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어느 순간부터는 단순한 입력만으로는 원하는 결과에 도달하기 어렵다는 점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프롬프트 개선입니다. … 하지만 이조차도 충분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진짜 차이를 만드는 건 나만의 글쓰기 스타일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글을 수정 시 ‘다듬어줘’가 아니라 ‘홍작가 스타일로 작성해줘’라고 요청하면, AI는 그 기준을 기반으로 문장을 재구성합니다. 자신의 문체를 명확히 정의하고 AI와 공유하는 것, 그것이 프롬프트 활용의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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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젠가’는 꿈이다. 희망의 단어다. 그 말을 떠 올리며 미래의 자신을 상상해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감이 솟는다. 언젠가 속의 나는 영어의 달인도, 주식 부자도, 멋진 몸매의 소유자도 될 수 있다. 동시에 ‘언젠가’는 핑계다. 도망의 단어다. 그 말의 뒤에 숨어서 지금의 게으름과 비겁함을 희석시킬 수 있다. 이렇게 양가적인 단어 언젠가(someday)를 가장 임팩트 있게 쓴 카피라고 하면, 단연 할리 데이비슨의 인쇄 광고를 꼽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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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근송, 회의 끝날 때 박수, 신입 환영 라디오까지! |
한 주 동안 인기가 많았던 아티클을 모아 드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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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질을 제공하라. 그것이 최고의 광고다. – 밀턴 허쉬 “Give them quality. That is the best kind of advertising.” – Milton Hershey 마케터 영감노트 |
기온이 체온만큼 올라왔습니다. 이번 주에도 놓치지 말아야 할 움직임들을 담았습니다. 가볍게, 천천히 읽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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